6개월전 SM7 을 [신차가격 3.200] 구입 하였습니다.
구입 당시 다른 용품 전혀 없고....... 단지 썬팅만 받았습니다.
10일 전쯤 스피커에서 볼륨을 올리면... 심하게 지지직 지지직 거리는 소리가 발생하여
안산 지점 A/S 센터에 차를 입고 시켰습니다....
센터에서 내린 결론은 썬팅 작업시 비눗물 사용으로 앰프에 고장은 야기 시켰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상 A/S 불가능 이고.. 유상 수리로 100 만원 을 청구 하였네요..
저희측은 그때 당시 썬팅 업자를 직접 불러서
똑같은 시뮬레이션으로 ... 작업을 시행 하였습니다. [ 당연히 썬팅업자도 열이 받았겠죠. ]
평상시 작업 하는 물의 양의 5배 이상 들이 부었습니다..
물은 앰프 쪽으로흘러 가지 않았고.
이때 당시 발견된 것은 선루프 물빠짐 선이 앰프 윗쪽으로 되었있는걸 발견 하고
혹시 배수구 문제가 아니냐는 질문에....... 전혀 배수구 문제는 아니다 썬팅 문제라고 100 % 장담 한다 하더군요
그동안 물 빠짐이 있었는지.. 차 벽쪽엔 물 흐른 흔적도 있었는데..
그걸 보고 썬팅 작업 할때 흐른 물이라고 자꾸 진단을 내립니다..
참 어이가 없어서 다른 수원 센터에 전화로 물어 봤습니다.
당시 상황을 그대로 나열 하자면....
나 : " 카센터에 가서 물어 보니.... 썬팅할때 물이 들어가서 앰프가 고장이 났다네요.."
수원 센터 : " 그건 말도 안되죠... 그 카센터 말도 안되는 진단을 내렸네요 "
나 : " 그쪽에서 100% 썬팅이라고 장담까지 하는데.. 저희는 그런줄 알았죠 "
수원 센터 : " 에이 그런게 어딛어요.......... 그건 말도 안됩니다.. 거기가 어디에요?? "
나 : " 안산 지점 삼성 A/S 센터요... "
수원 센터. " .................................."
나 : "정말 그럴수 있나요??"
수원 센터 : " 그.. 그... 럴수 있겠네요... "
요러고 전화를 회피 합니다..........
팔은 안으로 굽나요??
자기들 말로는 여지껏 똑같은 증상이 발생 되면........ 썬팅 업자에게 책임을 전가 하였고 또 손해 배상까지 받았다네요
썬팅업자 들은 울며 겨자 먹기로 조금씩 배상을 하였다고 하네요..
썬팅업자들은 신차 나오면.... 영업사원에게 싸게 받고 작업 해주는건데... 혹시나 보상 안해주면
자신들의 영업에 방해 될까봐 해줬을뜻 합니다...
똑같은 불량이 한두번도 아닌데.......... 잘못을 인정하고 바로 잡지는 못할 망정
불쌍한 소비자에게 모든걸 떠 밀고 있는 삼성 센터가 참 어이 없네요
저도 SM 5 를 타고 있지만........... 갑자기 센터 가기 무섭네요..................
덧........... 02 - 300 - 3000 에서 전화가 왔었습니다..
센터에서 진단을 내렸기에 자기네 들도 어쩔수 없다고 합니다..
그럼 유상으로 수리를 하고....... 다음에도 똑같은 증상으로 고장을 나면 어떻게 냐고 문의 해보니
그때는 해드려야죠........ 이러고 있네요.................
고객센터가 말만 고객 센터 입니다............. ㅡㅡ;;;
정말 팔이 안으로 굽네요. 그리고 무슨 수리비가 백만원이나 합니까.
참 씁쓸한 대답이내요
사제네비 장착한 차량이었구요 sm7에 들어가 있는 엠프는 커넥터 방향이 위쪾을 향하고 있더군요 사제네비 장착하면서 샤크 배선을 넣은쪽으로 물이 타고 들어가더군요
엠프 장착위치를 보시면 이해가 될겁니다 그리고 그쪽에 선루프 물빠짐 호스도 있더군요
말씀하신게 맞는데요 엠프 뒤쪽 으로 호스가 있는데 엠프쪽에 클립으로 잡혀있구요
클립에서 이탈되어서 호스가 길어서 커넥터쪽에 영향을 주긴힘들듯합니다
커넥터빼서 확인해보면 흔적이 확인되구요 비눗물이라면 더더욱 확인이 잘됩니다
그리고 제친구도 수원센터에서 확인을 했구요 이런일 자주있다고 합니다 (사제네비.썬팅등)
아무래도 전화받으신분이 잘모른듯 하네요
친구놈은 물새는곳 배선정리 다시하구요 커넥터 부위에 세척하고 잘사용하고 있답니다
잘 처리 받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