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있어서 고정일 자리 꿰찰 수 있어서 시작하는 것 아니라면
함부로 시작하지 마라
화물하는 인간들 허풍 구라 허언재이 들이 얼마나 많은지 들어 와보지 않는 이상 모른다
화물해서 돈번다고 카는놈들 다 차팔이 거나 물류회사 일거리 권리금 받고 파는 작자들 이 만들어낸 소리다
화물해서 돈벌었다고 하는놈들 10중에 3명 될까?
아니면 화물 하기 전에 얼마나 못벌어 봤으면 화물운전대 잡고 그지같이 살면서 잘번다고 하는지 모르겠지만
한달에 10번도 채 있을까 말까한 꿀짐 자랑질 그게 매일 일어나는 것마냥 허풍 떠는 것들.. 안쓰럽다 보면은
현실을 알려 주마 개별화물 기준이다
노할부 새차 기준 투자금액 대략치이다
5톤차순수차값 8000만
가변축 1000만
계 9000만
개별남바값 약3000 별도
5년 타면 차값이 절반정도 4500 남게된다 그것도 직거래 혹은 위탁으로팔았을 경우
그럼 60개월동안 차량 감가가 얼마나 되었나 달에 75만원이다
5년후 새차를뽑으면 또 9000만+@물가상승요인 이 더해진다 그러면 타던차 팔고 남은4500만 에 새차살돈 4500+@
를 모아야 한다 달에 75만원 고로 소멸되는 재산 75+ 모아야할돈 75 도합 150+@ 되겠다
대략 +@를 10만원으로 책정 해보자 그럼 한달 160
자 니가 하루에 중단거리 200키로 두탕 뛴다고 치자 나갔다가 들어 오면 약 450~500 키로 정도 될꺼다
하루에 약 기름115리터 14.5만 먹겠네
톨비 대략 2.5만
매출은 대략 40만원 이다
유류+도로비 제외하면 23만원 남네
한달에 토일 공휴일 빼고 한달 만근 하면 대략 22일 된다
매출 880만 운영비374 빼면 506만원이네
요래 일하면 아침 점심 시간 포함 평균적으로 6:30~4:30 10시간 정도일하겠네 저녁은 집에 가서 먹고
만키로에 엔진오일 한번씩 갈면 한달에15만원 쯤 되네
1년 보험료 월로 나누니 12만 정도 하네
24시콜 월 사용료 2.5만 잡고
나라에서 화물차 불쌍하다고 유가보조금 53만원을 주네
정리 해보자
매출 +880
유류비 -319
도로비 -55
엔진오일 -15
차보험 -12
24시콜 -2.5
유가보조금 +53
여기까지만 하면 529.5만원이 나오제?
대부분 화물 새끼들이 하는 예기가 이것저것 빼고 니 한달에 얼매 버노 ? 카면
요 529.5만원에서 난데없이20.5를 어디서 더 갖다 붙쳐서 550번다 이칸다
근대 내가 맨 처음에 예기한 차량 감가를 -160 하면 우째되노?
369.5가 된다 이게 순이익이냐고?
아주 주기적으로 나가는돈만 뺀거고
변칙적으로나가는 돈이 타이어값 개당 22만 정도 타이어10개 달렸다
화물차 타이어는 오래 쓴다 2년조금 넘게 쓰는거 같다 이것도계산해보까?
타야10개 220만 30개월 약 월7.5만 나오네 ㅋㅋ
그리고 차수리비 새차라서 고장안난대도 소소한 문제 아주 가끔 있고
연료 휠터 브래이크 패드 뭐 등등 갈면 일년에 30은 안나오것나 달에2.5만
369.5 - 7.5 - 2.5 = 359.5만원
자 너는 새차 9천 남바 3천 총 1억2천을 투자해서 빚 하나도 없이 현금 투자해서
약 360만 원 남는다고 보면 된다 하루에 사먹는 2끼식비 1.4만 도 빼볼까?(월급쟁이 회사원 밥 공짜로 묵제?)
한달에 식비30만원빼면 330만원 버네?
이게 현실이다 여기서 좀 아껴 본다면 식비 커피,음료 집에서 들고 다니고 도시락 쌀 수 있으면 도시락 싸댕기고 상하차지 회사에서 밥을 제공해주거나식권 3500 정도에 사먹을 수 있다면 플러스 요인이지
자 만약에 현금없어서 빚냈다 그럼 330에서 그만큼 빠지는 거다 니가 빚내서 산차도 감가상각빠지는건 매한가지니깐
근데 위에서 설명한 880도 쉬운게 아니다 일찍 집에 꼬박 들어 가는 방식이고 저것도 수도권에 살아야만 가능한거고
지방사는 사람들은 집에 꼬박 들어 가서 매출900맞추기가 졸라 어렵다
월요일 집나와서 수도권 왔다갔다 하다가 금요일 저녁 복귀 하면900넘게 벌수 있긴하지
근데 차숙 오래 할자신있나? 멋모르는 초짜는 해야지 안되면 되게 해야지 할수 있다 하는데 얼마나 할수 있을지 ㅋㅋ
차숙 할려면 무시동 히터 무시동 에어컨 설치 해야지 그 설비투자비용 또한 320만원 쯤하겠네 밥은 아예 3끼 다사먹거나 해야지
그럼 식비 더나가고
330만 이거 더벌수는 있다 물론 비수기 성수기 구분해서 빡세게 일하고 비수기 살살 일하고 하면 (참고로 비수기는 280정도밖에 안나오더라 복귀짐 잡기가 힘드니 장거리 못가고 단거리만 뛰니깐 하고싶어도 일이 없으니 못하고) 뭐 이런식이다 그래서 노말하게 330만이라고 계산한거고
그리고 부가세 보나스가 쪼끔 있는데 화물은 부가세가 별도라 매출 880이다 치면 부가세 88만을 더해서 받아야함
이 88만원을 킵해뒀다가 1,7월 부가세신고달에 6개월치 528만원을 몰아서 내야 하는데 내가쓴걸 일부 비용처리 해서 528만원 다 안내도 되는 뭐 그런건데 거기서 차익이 좀남는다 근데 5월달에 종합소득세 내고 세무사 수수료내면 뭐 또 도낀개낀 이긴 한데 남긴 한다
난 현금으로 새차 사서 이일 시작했는데
니가 빚내서 이바닥 뛰어 들면 ? 중고차사서 굴리다가 일년 안에 엔진 보링 해야 된다면?
메가트럭 완보링비용 700만 원 정도 대우 이베코 엔진 완보링비 1200만 한단다 물론 재수없는 경우지만 ㅋ
개별남바 3000살돈 없어서 운수남바 대여 하면 최초800(돌려받는돈 아님)에 월22(부가세포) 추가로 마이너스 된다는 얘기
잘생각해라 니가 어느 회사에서 월급쟁이 노동자 하면서 세후 280이 나온다면 그냥 그렇게 먹고 살어라
1억2천으로 소형 아파트 하나 월세 놓고
정년이신 분이라면 화물 기웃거리지 말고 지게차 자격증따서 지게차 일자리나 알아봐요
아님 월급쟁이 운전기사를 타던가
월급쟁이들은 퇴직금도 있잖수
인맥을 통한 고정일 있지 않는 이상 이바닥 재미 없어요 ㅋ
일거리 사서 시작하면 매출 다 구라고 잘못하면 사기아닌 사기도 당하고
화물할려는 사람이 젊은 사람은아닐 꺼라 생각하고 그나이 먹도록 1.2억 못모아서 일부 빚내고 화물해서 벌이를좀 키워보자 이건 아닌것같다는 말씀입니다. 핵심은 빚 그리고 이자 차량 감가상각 그리고 고정일자리 냉철하게 생각하세요
현실이 더럽다고 화물 뛰어 들면 더 더러운 환경에 더 더러운 사람들만 만나고 더 더러운 갑질 당합니다.
꾸정물에 발담그지 마세요
참고로.. 지금은 업종 변경 했지만 예전에 통일.이튼.ZF 까지 조금 했었습니다. ㅎㅎ
참고로.. 지금은 업종 변경 했지만 예전에 통일.이튼.ZF 까지 조금 했었습니다. ㅎㅎ
건강보험료
자동차보험 등 도 정기적인 세금 지출로 보아야죠
연금, 건보료 까지 하면 ㅋㅋ
재밋네요
명쾌하고 논리적인 글 잘 보았습니다
운송사 지입기사 광고글을보면 완제 800~1.000만원 우습죠
그리 돈되는 일을 광고내가면서 까지 남한테 줄까요?
그렇게 좋은 일이라면 아는 사람끼리 가족들하고 해야죠~ㅎㅎ
아무튼 지입광고글들 보고 혹하시는 분들 여긴 안계시죠???
이젠 지입사장님들도 똑똑해지고 더이상 속지 않습니다
돈된다는 광고보시면 거의 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발님들과 기사님들 늘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최기비용 50에 년중 교환,구매
콜 많이잡을라면 폰도 2개 . .
요즘 일 없어서 콜바리 관내 4만원 ㅡㅡ
할부의 노예 뒤에서 비웃는
알선소,화주. .
많은 사람들 보게 추천좀 해주세요
화물 쉽게 생각하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돈투자한만큼 꽤 뽑아낼 거라 생각하는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화물 하시는분들도 고통의 망각이라 해야 되나..?
80프로 안좋은데 그건 이야기 안하고 20프로 좋은 것만 이야기 하니 참 안타깝습니다.
저같이 늪에 빠지지 않길 바라며...
차 살때는 돈 없어 올할부를 찍습니다 한번 물어보니 돈이 없답니다 하여튼 뻥쟁이들만
있습니다 나도 차 3번 바꿔지만 언제나 현찰 박치기 입니다 할부 이자 계산 하면 답없습니다
꼭 화물차 하실분은 현찰로 지르세요
돈은 번다고 하는데, 새차 개비하면 또 빈털터리 비용은 치솟는데 운임은 시간이 지나도 제자리 아니 오히려 떨어지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황에 너나 할것없이 차 한대와 맨 몸뚱이 하나만 있으면 할 수 있을정도로 진입 장벽이 낮으니 화물차는 계속 늘어나는 악순환의 반복, 그러니 국민연금 납입도 힘들고...
나중에 손털고 나오셨을때 가족들 모두 기뻐했죠. 적지만 월급쟁이로 전환하고 나서 국민연급납입 완료하고 수급자가 되니, 그제서야 화물차 그만두기를 잘했다 하시더라구요.
이런 세계도 있다는거 하나 배우고 갑니다~.
25톤은 코일운반하고 추레라는 한솔에 들어가있는데
정말.. 안남아요.. 그나마 추레라가 돈이되어서 하지만;
뭐 너도나도 좃도모르고 덤비다가 빚잔치되어서 술만 퍼먹는사람도 많이 봤는데요..
정말 하실라면 경력자분들한테 많은 조언얻고 하세요 그냥 무턱대고 하다가는 피봄..
너무힘들어서. 몇달더하다가 1톤용달 콜바리할라그러는데
요즘 그렇게 힘드나요? 잘못된선택일까 두렵군요
월300벌고싶은데
합짐으로 쓰레기단가에 싣고 가버리니 1톤차는 일이 많이 줄었어요.
월300은 대형차량 기사타면 가능할듯싶은데요,잘 찾아보면 있습니다.
혹여나 운수업을 고려하는 분들이
주위 현직에 계시는 분들
지나가는 듯 한 매출 이야기들로
혹 하고 덤벼들지 말라는 이야기고
왜 그러한지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을 계산적 이해와 함께 올리신거죠.
저도 월매출 님처럼 찍은달도 있고
안되는 달도 있습니다.
매출 1,100 이상 올리려면
어떻게 다니는지 뻔히 압니다.
저도 야상 내리고 오전 한 바리 마치고
이리저리 적재함 채워서
혼적4구찌차고 집에 잠깐들어와
저녁을 먹으며. .
오늘 이 저녁이 사랑하는 식구들과
마지막 식사가 되지 않게
정신차리자 하고
빰때기 때리면서 내려갑니다.
울산,포항,창원,김해,부산,양산
이렇게 월화,수목, 2번 왕복하고
금요일 시내바리 뛰고 토,일 쉽니다.
이렇게 해야 1100 이상 나옵니다.
사람이 할 짓이 어찌보면 정상은 아니죠.
화물차 매출 1년으로 볼 때
7개월 입니다. 돈번다?? 싶은. .
지금 개인 거래처 없으신 분들
하루 두탕하기 힘듭니다.
저단가 가까?마까? 고민하는사이
사라집니다.
반월공단-시화공단 4만원 띄웁니다.
축차는 5만원. . 그것도 다 가져갑니다.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 안합니다.
매 년 1,2월은 그렇게 지나가는 달 입니다.
아무튼 모든분들 돈 많이 벌자ㅈ하시지만
오늘 못 벌면 내일 더 열심히 하면되니
주위 의식하지마시고 소신껏
안전하게 화이팅 하시기를. .
그러나 내 생활이 없습니다 주말에는 피곤 하니 잠만 자고 지금은 단거리로 조금 덜 벌면서
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저녁에 수영 헬스 다니고 비수기때 해외도 장기간 갔다오고 할부 있으면
그순간 부터 놀 수가 없습니다 또 할부 없으면 똥짐은 안잡습니다 놀면 놀았지.....할부차는
만원이 남아도 갈 수밖에 없습니다 또 피곤 해도 갈 수밖에 없고 여유가 없습니다
이글 읽으니 좀 친구가 안되보이네요
저녁11시에 시작해서 소분하고 상차후 8~12곳 배송합니다
평택에서 출발해서 당진 서산 보령 서천에서 끝납니다
서천에서 다른 업체 잡아서 무제 300받고
서천 보령 서산 홍성 예산 아산 천안 까지 배송합니다
집에오면 아침8시 조금 넘습니다
하루9~10시간 일하고
할부30 보험15 각종세금차량감가60 차적금30 뺍니다
그럼 순익400+@+유가보조금 +탕바리 한달에 4~8번뜁니다 주말에
그때그때 틀리지만 5~9월달은 주말에도 탕바리하니깐 500이상법니다
거짓말은 1%도 안섞습니다
거래처나 배차사무실등
오랜시간 함께한 이들에 도움이 있으면
가능하죠.
한번 뛰어들면 빠져나가기도 힘든 게 운전밥입니다...할부 밧줄에 묶이는순간...어째나저째나 계속 앞만보고 가야하는게 현실입니다...저도 5톤, 십바리, 지금은 25톤탱크로리하지만...밥은 먹고 삽니다...그러나 남는거는 없습니다...화물밥을 주변에 추천하지도 않습니다...
올활부 하지않았을텐데...300만원회사때려치고 자유를 찾는다며 안타깝네요
화물차를 대체 어떻게 만들어 놨길래 그리 수리비가 많이 들어 갑니까?
내구성이 그리도 없나요?
좀 문제 있는거 아닌가요?
큰차는 내구성보다 기본적으로 수리,유지비가 쎄요..
5톤축차 기준으로 2.5/3.5톤의 2배....1톤차의 4배정도 생각하면 됩니다.
오히려 내구성은 작은차들보다 좋지요
5톤차 길들이기 잘끝나면 연비 5km이상은 나와줍니다. 참나... 도로에서 120키로이상밟으시는진모르지만.
참고로 제가 매출 900찍었을때 유류비 200도 안됨.
07년식 노부스축차 딱 제연비 입니다...ㅜㅜ
경량짐 장거리 80km 정속주행하면 5~5.5km 나오구요.
시내바리,중거리 중량짐 생각없이 타면 3.6~4.3km 정도 나와요.
주위 현대차는 가벼워서 그런지 조금 더 나오는거 같더군요.
지금차도 오래타서 바꿀때가 되었는데
현금으로 사고나면 개털이네요..돈 벌만하면 차바꾸고 벌만하면 차바꾸고...ㅡㅡ
생각 있었는데
접어야겠슴다^^
님 글보고 지입생각 저~뒤로 미뤄놔야 겠네요 길고 자세한글 고맙습니다
검색해서 이런저런(지입하지말라는) 글 많이 봐왔지만 제 생각은 뭐 열심히만 하면 되지 않겠어??였는데 님 글 보고나니 확 와닿습니다 ..
어디 회사 납품기사자리나 알아봐야겠어요 ㅎㅎ
제일 흔한 1톤 화물차만해도 콜바리로만 한달 매출 700이상은 찍고요
이것저것 다 빼도 한달 최소 400이상은 가져갑니다
1톤은 까데기가 많다고요?? 누가 그러나요 1년동안 까데기 10번했나?
혹시 차에 올라타서 옮겨주는것도 까데기라고 하실건가요?
운전하는것 조차 힘들다고 글쓰시는 분들 대체 어떤 일을 찾고 계신가요?? 정말 궁금하네요
화물차는 공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글 올리신분 대체로 맞는 말씀 잘 쓰셨는데요 제 겨우 약 70%정도만 공감합니다
30년 다니던 직장 명퇴하코 할수있는 일이라는게 얼마나 될까요?
젊은 사람, 나이든 사람. 다들 그들의 형편과 처지에 맞게 일을 한다고 생각됩니다. 답이 있는 사업이 아니라 운수가 많이 따르는 운수업이니만큼 하루하루 충실히 일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80~90% 만족하면서 일하는데요, 제가 쉬고 싶을때 쉬고 컨디션 좋은날은 장거리도 운행하면서 여행 한다는 기분으로 일합니다
한달 매출 800만원정도 유류비 120만,보험료,식비,수리비,감가상각까지 하면 월450만원 이상 된다고 생각합니다.
안전운전이 최고의 수입이라 생각하면서 늘 방어운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힘은 들겠지만 다들 화이팅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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