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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보로보로 22.07.14 09:49 답글 신고
    2차로에서도 110 충분히 낼수 있는 상황 많잖아요
    물론 가다보면 또 차가 있어서 추월해야 하고 추월해야하고 그렇겠지만
    그래도 또 110 밟는것이 가능하므로
    고속도로 110 규정은 추월차로에만 해당하는게 아닌 것 같습니다.
  • 레벨 중사 1 로코벨리 22.07.14 09:51 답글 신고
    글쎄요. 내륙지방 공업단지가 없는 한적한 도로는 주행차로도 속도가 나지만,

    항구물류가 있는 해안이나 통행량이 빈번한 고속도로는 여유가 없어보이더라구요.
  • 레벨 원수 일월태백 22.07.14 09:50 답글 신고
    중부내륙 고속도로 가다가 보면 화물차들 실감납니다.
    지들끼리 추월하려고 하면 도로 엉망이 됩니다..
    1차로 줄줄이 사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그 도로는 그냥 포기하고 2차로로 조용히 갑니다.
    간혹 정말 앞차가 잘 못가면 그때 추월해서 갑니다.
    도로 상황에 따라 재 역할을 못하는데고 있지만
    추월차로는 지키는게 좋아요,
  • 레벨 중사 1 로코벨리 22.07.14 09:52 답글 신고
    글쵸. 속도가 문제가 아니라 화물차 사이에 껴서 같이 주행한다는게 부담이 커요
  • 레벨 원사 2 배가고파쓰 22.07.14 09:53 답글 신고
    맞아요.. 중부내륙은 정말이지 엉망입니다...

    중부내륙 탈 때마다 항상 드는 생각이 빽차 한대가 종점에서 종점까지 하루 돌면 수천만원은 과태료 걷을 수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와라라랏 22.07.14 11:49 답글 신고
    솔직히 중부내륙은 고속도로라는 말 쓰믄 안되는 도로임 ㅡ ㅡ 차로2개 놓고는 그것도 고속도로라고 ㅡ ㅡ
  • 레벨 대위 3 미충겡이 22.07.14 09:53 답글 신고
    아주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승용차는 제한속도의 최대치로 달려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제한속도는 여러가지를 고려한거지 빨리 달릴 수 있는차를 막으려고 만든게 아닙니다.
    어찌 본인이나 일부에 한정해서 사고하시는지 안타깝습니다.
  • 레벨 중사 1 로코벨리 22.07.14 09:55 답글 신고
    최근 경찰청에서 의뢰한 추월차로에 대한 연구보고서가 기사에 났더라구요.

    고속도로 3차로 이상에서 추월차로 집중단속해야한다고 권고하는걸 보고 생각해본겁니다.
  • 레벨 대위 3 미충겡이 22.07.14 09:58 신고
    @로코벨리 고속도로의 기능과 사회와 경제가 굴러가는데 큰 역할을 하는 화물차가 요리조리 위험운전하지 않고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자가용승용차 운행제한 또는 제한속도를 더 내리는 것은 어찌 생각하시는지요??
    입장에 따라 기능과 중요도에 대한 인식에 따라 정반대로도 생각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서로가 크게 불편하지 않는 적정선을 규정하고 있다는 생각은 안해보셨어요?
  • 레벨 중사 1 로코벨리 22.07.14 10:01 답글 신고
    https://biz.chosun.com/topics/topics_social/2022/03/25/7IUMKRNQANBOTFW6ZKYEUJM2QU/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고자 이모저모 생각해본건데, 과몰입하지 마시죠

    개인적으로는 화물차와 섞여가는게 더 무섭더라구요.

    3차로 단속한다는 의미가 화물차와 승용차의 주행차로가 분리되어야만 사실상 승용차의 주행권이 보장되는거 아닌가 생각들어서 써봤는데, 많이 불편한신가요?
  • 레벨 대위 3 미충겡이 22.07.14 11:19 신고
    @로코벨리 누구든 생각 했을 지점이고, 어느 한쪽에 치우칠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하지 않는 사고가 이미 과몰입 아닌가요? 하긴 거기에 반응하는 저도 거기서 거기네요~
    이미 간 김에~
    '승용차의 주행권' 이 무슨 편협하고 이기적인 발상입니까? 본인이나 가족이 화물업계 업주나 종사자라면 그리 생각 하실까요? 어이가 없습니다.
  • 레벨 대장 상품권보내는드릴께 22.07.14 09:53 답글 신고
    그런 경우도 있지만, 아닌 경우도 많죠.
  • 레벨 훈련병 길들이기실패 22.07.14 09:58 답글 신고
    국도같은경우 예전부터있어지만
    고속도로는 최근개통? 오르막기 한차선더주는구간있죠

    그리고지는 1차선 140정도조야 정속층없어진다고보는1인
    근디 게시글내용
    "2차로 주행차로는 화물차들이 자주다니는 현실상 사실상 80이 속도제한이 강제되는거죠."
    그럼 정속층 화물차량꼬물이만보면 더위험하지않을까 질문할듯싶은디?....
  • 레벨 중위 2 멍게 22.07.14 09:58 답글 신고
    차가 막히면 추월차로도 주행차로가됨
  • 레벨 중사 1 로코벨리 22.07.14 10:05 답글 신고
    맞습니다. 1차로는 평균 80미만인 경우 주행차로가 됩니다.
  • 레벨 상사 3 해충판별기 22.07.14 10:35 답글 신고
    지형이 좉같은거도 문제인데 악셀이 없는 것 처럼 움직이는 차가 많아서 더 문제임. ㅉㅉ
  • 레벨 중령 1 knn 22.07.14 10:47 답글 신고
    그렇게 하나하나 따지면 법 못만들죠.
  • 레벨 중사 3 ayubis 22.07.14 10:53 답글 신고
    우리나라 교통문화가 미개한 이유가 댓글에 나타나네요
    그냥 제한속도 50으로 자르고 저속도로 이름 붙이지 뭐하러
  • 레벨 중사 1 로코벨리 22.07.14 11:04 답글 신고
    제가 생각한 궁극적인 방법은 고속도로 지정해지라고 생각합니다.
    고속도로가 그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비싼 통행료만 받아 먹으면
    차라리 국도 전환하고, 요금을 대폭 낮춰야죠.

    고속도로 속도가 안나는곳에 자꾸 속도 제한 딱지가 붙으니
    정속충, 과속충, 추월차로 문제가 상충되서 부딪히는것 같습니다.
  • 레벨 중령 1 knn 22.07.14 13:10 답글 신고
    전 반대입장입니다.
    요금을 높여서 고속도로로 만들어야죠. 급한사람 비싼돈 내고라도 가게
  • 레벨 소령 1 무듭꾸더띠바 22.07.14 11:09 답글 신고
    편도 2차로 고속도 화물차 많은구간은 속도내서 1차로타고 가다가 2차로 화물없는구간에서 2차로 복귀후 정속. 다시 화물 무리만나면 1차로 쭉뽑고 2차복귀. 뚝까놓고 편도 2차로 화물많은 구간은 추월차로라는 개념보단 상황에맞게 주행하는게 맞다봅니다. 뒷차빠르면 양보해주고 다시 1차로 복귀하든해야죠.
  • 레벨 중장 그냥해bom 22.07.14 11:27 답글 신고
    모든 도로가 통행량이 많은게 아닙니다.
  • 레벨 중장 일벌백계 22.07.14 13:08 답글 신고
    화물차들이 약올린다고 1, 2차로 나란히 달리기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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