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보살의 입장에서 말리부 디젤은 최악의 자동차중에 하나입니다!!
아니..
이것들이 생각을 하고 차를 만든건지
생각도 없이 그냥 남이 주는 엔진을 대충 가져다가 엔진룸에 쑤셔넣은건지 모르겠습니다..
카트리지식 오일필터가 알터네이터 하부쪽에 있는데
(정면에서 엔진룸을 바라볼때 촤측 후면 아랫부분)
오일필터를 풀러주면 폐유가 질질 새어나오죠..
그런데 문제는 오일필터 바로 밑에 등속조인트가 있다는거..
흘러나온 폐유는 등속조인트를 흠뻑 적시고..
이 폐유는 등속조인트를 타고 바퀴쪽으로 흘러가고..
등속조인트를 적시면서 아래로 떨어지는 폐유는 그 아래에 있는 로워암을 흠뻑 적시고..
이 폐유는 로워암을 타고 바퀴쪽으로 흘러가고..
등속조인트와 로워암을 타고 바퀴로 흘러간 폐유는 휠과 타이어를 적셔주고..
등속조인트와 로워암을 적시면서 아래로 떨어지는 폐유는 서브프레임을 흠뻑 적시고..
등속조인트와 로워암, 서브프레임을 적시면서 아래로 떨어지는 폐유는 언더커버를 흠뻑 적시고..
한마디로 오일필터를 빼면 조수석쪽 등속조인트,로워암, 서브프레임, 언더커버
심지어 휠과 타이어까지 폐유범벅으로 만들어버림..ㄷㄷㄷ
공간적인 한계로 인해 흘러내리기전에 깔대기나 깡통같은것으로
흘러내리는 오일을 받아내는것도 안됩니다..
좁은공간이라 공구를 집어넣어서 오일필터를 풀러주는것 자체도 쉽진 않거든요..
(하여간 쉐보레차의 정비성이란..ㅉㅉㅉ)
그리고..
오일 드레인코크도 완전 지랄맞네요..
드레인코크가 이렇게 생겨서..
오일이 미친년 오줌싸듯이 지랄스럽게 나옵니다..ㅋㅋㅋ
비닐장갑을 안끼면 드레인코크를 완전히 풀러줄수가 없어요..ㄷㄷㄷ
결론 : 여기저기 폐유에 범벅이 되니까 녹은 안슬을듯..+_+
끝.
솔직히 현빠라서 그런가 했는데 그냥 쉐까 인거같은데 말하시는게
깔게 없어서 오일 교환갖고 까고앉았네 ㅋㅋ
내공을 더 키워보시죠..ㅋㅋㅋㅋㅋㅋ
뭐가 줄줄 흘러내려서 등속조인드명 휠 타야까지 적신다는지... ㄷㄷㄷ
상상력의 끝.
그렇치 않다는 결정적인 사진은 안퍼오셨네요.. ㄷㄷㄷㄷ
뭐가 줄줄 흘러내려서 등속조인드명 휠 타야까지 적신다는지... ㄷㄷㄷ
상상력의 끝.
그렇치 않다는 결정적인 사진은 안퍼오셨네요.. ㄷㄷㄷㄷ
다운힐님 글 잼있게 보고 있는데 이건 좀 아닌듯 하네요~
여기가 무슨 여야도 아니구~~ 아니말 말구식은~~~ 정치에서만 봤음하는데...쩝
사고위험이 매우높음.
글쓴이 퍼오기 신공 쩖
밑으로 빼고 새거 넣는 방식이 제일 좋지..
필터갈 때 문제가 심한데 필터도 순환식으로 갈려고~?
순환식하면 업체만 좋지.
편하고 오일 더 많이 쓰니깐 돈 더 받고...
잔유 약간 남은거 다 빼서 뭐하게.
그거 남아봐야 새거 넣으면 다 희석되는 걸..
100프로 새거나 99프로 새거나..
어차치 50프로 까지 성능유지하면 아무탈 없는 물건에다가.. 쯔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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