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교/사 게시판만 이용하는 회원이라
문의 드릴곳이 이곳뿐이 없네요 ㅠ_ㅠ 죄송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세라토 타고있습니다
몇일전부터 월래 한방시동 잘걸렷는데 조금 딜레이 ? 가있는겁니다 ..
문제는 오늘 서울 갔다 오는데
고속도로에서 엑셀을 밟아도 연료라인 끊긴것처럼 알피엠이 안올라가는겁니다 ..
그리고 겨우겨우 나와서 멈췃는데 엔진이 떨어서 차까지 떨더군요 ...
그래서 저희동네 정비소로 가야겟다하고 가는데 계속 알피엠이 안올라가고 끊키는겁니다 .ㅠ_ㅠ
뜩뜪뜪뜪뜪 이런소리나면서 ... 정비소 도착 ...
일단 점화플러그를 교체한다고 하더군요 제가 1달전에 이리듐이로 교체햇다고 하니
그것보다 더좋은 플러그 있다고 교체 ... 하지만 증상 똑같습니다 시동안걸리고 걸려봣자 뜩뜪뜪 거리고
그래서 흡기필터와 쓰로틀바디 사이에 있는 센서 그걸 교체해야 한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교체 했더니 시동은 한방시동은 아니지만 증상은 없어졌습니다 ...
문제는 한방시동이 안걸리는데 어떡하죠 ? ㅠ_ㅠ 정비소에서도 원인을 찾을수 없답니다
배터리문제는 아닌것같구요 일단 ㅠㅠ 시동키면 트트트트트트트트트(약6초간) 하면서 딱 걸립니다..
중간에 엑셀 밟으면 초는 더 단축되구요 ㅠㅠ 해결방안좀 알려주세요 선배님들~~
애지중지한 세랑이가 돈달라고 하는걸까요 ㅠ_ㅠ?
교체한지 한달됐다는데 더 좋은거 있다고 교체하라니. 기존에 장착하고 있던게 나쁜 부품이라 증상이 생겼다는 소리를 하고 싶은건가?
점화플러그 문제인 줄알았는데 제가 갔던 공업사에서는 그냥 간단하게
파워케이블 두개 교체하니까
시동이 한방에 걸리더군요 엔진 떨림도 줄어들고...
4개가 있었는데 4개다 교체할 필요없이 2개만 갈아도 된다고 하더군요
시동모타연결하는 릴레이하나 달아주시면 됩니다.
즉 거래하시는 카센타가셔서 시동릴레이하나 달아달라하세요...
기계적인 고장 부분인지 제어 부분에 대한 문제인지 먼저 알아봐야 하구요
고장부분 진단에 대한 정보가 너무없어서 답변 드리기 곤란합니다
인젝터부터 연료라인게 시동을 끄면 연료가 항시 있게해줘서 크랭킹시 바로 분사해서 시동을 걸리게해주는데 이게 고장나면 시동걸때 오래 크랭킹해줘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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