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사도 인터뷰할때 보면 미국은 미국법에 맞게, 유럽은 유럽법에 맞게, 한국은 한국법에 맞게 만든다고 하는데 내수용과 수출용이 같다고 하는 사람은 도대체 사고의 수준이 어떻게 되는 건가요? 전 세계가 하나의 법으로 통합되었다고 상상? 아니면 어느 내수(또는 수출)용은 불법으로 만들고 있다고 상상???
뭐... 다 떠나서 회사는 이익집단입니다. 이해하시잖아요.
법에 저촉되는 거 안 만듭니다. 법 테두리 안에서 만듭니다.
대한민국의 법은 미국보다 못났습니다. 자국민 레벨이 미국인 레벨보다 뒤처져 있습니다.ㅜㅜ
첨단사양 넣다 쳐도 진짜 본인한테 그런 위험상황이 닥쳐왔을 때 발휘를 해야 첨단이죠. 안 그렇습니까?
디자인 예쁘게 만들어 사람 눈 홀리게 만든 다음에 이런 저런 문제 생겼을 때 호구 취급당하느니...
다른 회사 차 사겠습니다. 다른 회사차라고 무작정 안전하다는 건 아니지만!!
쓰레기차로 유명한 회사차는 안 사겠다는 겁니다. 나는 소중하니까.. 우리 가족은 소중하니까...
(대안이 쪽바리차 밖에 없다~라고 외치는 자에게는 몽둥이로 입을 털고 싶...)
7년 지낫나..
군 전역후 모닝 생산업체 동희오토 협력사 차체조립qc에서 약1년간 일했었는데
예로 내수바디 쭉 올때 수출용 휀다가 껴서 왔다.. 하면 그냥패스 운좋은바디
그러나 수출바디 올때 내수가 하나라도 조립되었다 하면은
그 공정 작업자 욕먹고 라인세워서 탈거하고 다시 수출용 방청작업된거 조립합니다
거긴 대부분 조선족분들이 많아서 간혹 실수하거든요..
진짜 내수 수출 엄청나게틀립디다..ㅡㅡ
수출용과 내수용은 차량 유리 두께도 다릅니다.
회사 이사님이 5년간 미국 사시다가 한국 들어갈 때 타시던 소x타 들고 들어가서 타고 다니시다가
고속도로에서 떨어진 물건이 앞유리를 가격해서 박살이 났다 합니다. (뚫리진 않음)
앞유리 갈러 센터 갔는데 같은 규격의 앞유리가 없다 합니다.
정비사 왈 '수출용은 두꺼운 유리쓰는데, 한국에서는 동일한 두께 유리를 팔지 않는다.여튼 천운이시다. 한국산 이였음 앞유리 뚫리고 크게 다치셨을꺼다'라고 했다네요
현기 욕할거 하나도 없어요. 인터넷 좀 찾아보면 다 아는 사실들인데, 아무 생각없이 사주는 호갱들이 욕을 먹어야지요. 저렇게 만들어도 줄서서 사주는데 현기가 미쳤다고 돈 더들여서 제대로 만들까요?
맛집한곳을 찾아갈라고 해도, 이 블로그 저 블로그 찾아서 답글 다 읽으면서 가면서, 몇천만원짜리 차 사면서 기본적인 정보검토나 시승없이," 오, 디자인 이쁘네? 오, 저런 옵션도 있네? 오, 실내 넓네?" 하면서 그냥 넙죽넙죽 사주는 호갱들. 나중에 물어보면 "현기차외엔 대안이 없네요" 라는 개 소리나 짖어대고.
소비자가 똑똑해져야 기업도 정신차리고 물건을 제대로 만드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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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공감.
저도 크기 및 디자인보고 흉기 구입했지만 급실망입니다.
더구나 흉기차 실내가 넓다고 주변분들이 많이 권했는되요.
막상 타보면 동급차량 경쟁모델과 별 차이 없어요.
그럼에도 내구성은 완전 쓰레기 수준입니다. 앞으로 절대 쓰레기 흉기차 안살거에요.
에어백 등 안전옵션은 국가마다 기준이 다르다는 변명이 가능함...근데 마후라...배선...차체 방청...볼트...등 법규와 상관없는 것들도 차별함...왜? 국내에서 많이 남겨야 하고...해외에선 품질이 높아야 하니깐...수출용은 고품질 차량생산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고...내수용은 수익 극대화를 위해 성역(?)없이 원가절감함...이 따위 기업마인드로 승승장구하는 이유는? 수출주도형 정책을 펼치는 정부때문임..근데 결국 이런 정부의 보호막이 결국 현기를 병들게 하고 있음...소비자는 호구가 되어가고..
다 떠나서, 수출용 자동차는 모닝도 방청작업 해서 내보냅니다.
국산 모닝은 해줄까요?
그나마 국산차 방청 해주는 것도 2007년 이후 차량부터인데, 이게 바로 쓰레기죠.
수입차들이 데이라이트가 기본인데도 불구하고 한국 오면, 작동 불가였죠.
법규 위반이라는 이유로.
근데 그 자동차 관련 법규의 기본틀 및 수정 시 누구의 입김이 작용할까요?
국토교통부? 외부 민간 전문단체? 전혀. 거의 국가 자동차회사가 되버린 현대기아자동차의 기준에 따라 수정됩니다.
그들이 탑재하게 되면 TPMS와 주간등이 법규에 포함되는 거죠.
그러면서, 이놈들은 이 핑계를 댑니다.
"미국과 기준이 다르다." 그 기준을 지들이 만들어놓고, 기준 핑계 댑니다.
수출용과 내수용의 에어백을 왜 차별합니까?
단가가 비싸면 개새끼들아 넣고서, 값을 더 올리면 되는데, 기준이 다르다는 핑계 댑니다.
아반떼MD 북미용은 안전바 2개인데 국산은 1개입니다.
야이새끼들아 이왕 만드는거, 똑같이 2개 만들고, 그거 원가 올라가면 더 올려서 팔면 되는데 잡늠덜이,
내수에 더 비싸게 팔면서도 그렇게 안하죠.
근데, 정부가 막아주니 계속 이모양임.
현대근로자들은 도요타근로자와 태생부터 마인드가 다름.
개놈들이 만드니 차도 안 보이는데는 개같이 만드는거.
지금수출형차는 모르지만 tg까지는 수출형차 봤네요,,,,
같다면 내 손목아지 겁니다,,
개 씨부랄놈들입니다,,,
같다라,,,,ㅋㅋㅋ 지나가는 개가 영어할거 같네요,,,
아싸리 마후라등,,,이런건 틀리다고 하지만,,,
에쿠스 이씨유가 틀리더군요,,,,,기판이 2배나 많아요,,ㅋㅋㅋ
그럼 국산은,,,,반짜리,,,
한국민들 이제는 정신 차려야 합니다,,,
피빨리는 것도 어느정도지,,,,,,많이 빨렸다 아이미까,,,ㅋㅋㅋ
제 차가 제 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그랜져 tg 입니다
제 친구가 썬팅 제차 안해줬겠씁니까? 블랙박스 까지 달아줬습니다 (설치비만 무료)
안까봤겠씁니까? 다 배선일일히 봤는데
마침 아제라가 입고 되었습니다 , 보호막 필름 시공 및 썬팅
하두 심심해서
옆에 콘솔박스 뜯어 보다가 깜짝 놀랐씁니다
제 차랑 진짜 뭐랄까 100% 다릅니다
이거 아제라 오너 분이시나 한번 보신분 아실껍니다
마감재? 전선? 뭔가 tg는 개 허접한 느낌이고
아제라는 딱 딱 뭐랄까 깔끔하게 전선 정리가 다 되어서 나온거 보고 나서 부터인가
다음차는 좀 말이 많더라도 SM5 , 말리부 (디젤이였는데 ,,ㅅㅂ 마음 바뀜), QM3 , 골프 중고 , 제타 중고
이쪽 계열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기는 지금 자국민이 아닙니다
자국 계열사로 사칭한 사기꾼 집단입니다
이미 너무 커버려서
갑과 을이 바뀐상황입니다
그래서 꼰대층 충성 고객들은 그대로 지만
20대 30대는 천천히 현기를 떠나 외제로 넘어가는것입니다
이미 망하고 있습니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하청업체는 99%로가 현기아 임원들 학연지연이고 절대 안죽음.. 자동차 1차업체는 대부분 독점임...
정말 전방위 비리가 아니고서야..어찌 이리 무신경 하단 말인가...
북미에서 리콜할때의 현기차 반응 : 내수용과 북미수출용은 다르기 때문에 내수용은 해당사항 없ㅋ음
현기차 반응은 수출용이 아니라 미국 현지 생산공장에서 발생한 문제라 국내 공장에서 생산한것도 다르다는 말입니다. 즉 현대측은 부품은 같다고 여전히 주장한다는 말입니다
실제로 현대차 노조 조사하다 완성차 만드는데 국내와 미국공장에서 걸리는 시간, 임금, 복지,등등 비교해보니 많이 다르더군요.
쪽바리들은 자국민 한테 장난은 안치던데ㅋㅋㅋ
북미 지역에서 기회되시면 꼭 한대 사오시길...미국현대의 가성비와 A/S정책은 세계최고 입니다.
어차피 3개월 지나면 이삿짐 분류되서, 들여오는거 돈 얼마 않듭니다.
작성글보시믄 알수있을테구요.
수출 내수 동일한 스펙과 재질을 사용하는 리스트.
매니폴드.etc.흡기. mdps. 시트.핸들 모터등은 동일하게 제작되요.
아닌것도 있을수있을거라 생각하지만. 동일하게 제작되는 부문도있답니다
etc 는 어떤 부품인가요??
법에 저촉되는 거 안 만듭니다. 법 테두리 안에서 만듭니다.
대한민국의 법은 미국보다 못났습니다. 자국민 레벨이 미국인 레벨보다 뒤처져 있습니다.ㅜㅜ
첨단사양 넣다 쳐도 진짜 본인한테 그런 위험상황이 닥쳐왔을 때 발휘를 해야 첨단이죠. 안 그렇습니까?
디자인 예쁘게 만들어 사람 눈 홀리게 만든 다음에 이런 저런 문제 생겼을 때 호구 취급당하느니...
다른 회사 차 사겠습니다. 다른 회사차라고 무작정 안전하다는 건 아니지만!!
쓰레기차로 유명한 회사차는 안 사겠다는 겁니다. 나는 소중하니까.. 우리 가족은 소중하니까...
(대안이 쪽바리차 밖에 없다~라고 외치는 자에게는 몽둥이로 입을 털고 싶...)
만드는데 저 그만둘때 한참 제네시스 부품생산
했는데 공정검사 개판이던데 현다이는
부품대 임이로 불량삭감 잘만들어도
삭감하니 불량들어가도 대충포장하는데
그회사 우리가 완제품 만드는게 없으니
이런대우 받는다면서 뭐라그럼
닛산 단자부품도 생산했는데 기스하나만
나도 덜덜 떨든데 단가두 좋구 다좋은데
임이로 하나 뜯어서 상태안좋으면 전량크레임이라 신경엄청씀~
뽑기 잘못해서 시동꺼지고 급발진해바야
정신차릴려나 ㅋㅋ
군 전역후 모닝 생산업체 동희오토 협력사 차체조립qc에서 약1년간 일했었는데
예로 내수바디 쭉 올때 수출용 휀다가 껴서 왔다.. 하면 그냥패스 운좋은바디
그러나 수출바디 올때 내수가 하나라도 조립되었다 하면은
그 공정 작업자 욕먹고 라인세워서 탈거하고 다시 수출용 방청작업된거 조립합니다
거긴 대부분 조선족분들이 많아서 간혹 실수하거든요..
진짜 내수 수출 엄청나게틀립디다..ㅡㅡ
얘기해도 현기 알바 새끼들은 국내법
운운하면서 물타기 하더군요ㅋㅋㅋ
회사 이사님이 5년간 미국 사시다가 한국 들어갈 때 타시던 소x타 들고 들어가서 타고 다니시다가
고속도로에서 떨어진 물건이 앞유리를 가격해서 박살이 났다 합니다. (뚫리진 않음)
앞유리 갈러 센터 갔는데 같은 규격의 앞유리가 없다 합니다.
정비사 왈 '수출용은 두꺼운 유리쓰는데, 한국에서는 동일한 두께 유리를 팔지 않는다.여튼 천운이시다. 한국산 이였음 앞유리 뚫리고 크게 다치셨을꺼다'라고 했다네요
내수용, 수출용 공용으로 쓰는것도 있지만 틀린것도 많답니다.
특히, 도어나 프레임은 코팅 자체가 틀림...
철판쪽은 거의 틀리다고 보심 됩니다.
그거 갈고나면 메인 마후라 터지고 ... 개 쓰발놈들 이유가 거기 잇엇네
폭스바겐 제타 타그던 아주좋아
급발진의 대명사 현기보단 낫지요.
그러고보니
현기는 그 유명한 멕시코산보다 못하네. 멕시코... 헐
오늘자 기사보니까 현역 판사가 이나라는 법치국가가 아니라고 양심고백했다는 기사떳네요
맛집한곳을 찾아갈라고 해도, 이 블로그 저 블로그 찾아서 답글 다 읽으면서 가면서, 몇천만원짜리 차 사면서 기본적인 정보검토나 시승없이," 오, 디자인 이쁘네? 오, 저런 옵션도 있네? 오, 실내 넓네?" 하면서 그냥 넙죽넙죽 사주는 호갱들. 나중에 물어보면 "현기차외엔 대안이 없네요" 라는 개 소리나 짖어대고.
소비자가 똑똑해져야 기업도 정신차리고 물건을 제대로 만드는겁니다.
완전 공감.
저도 크기 및 디자인보고 흉기 구입했지만 급실망입니다.
더구나 흉기차 실내가 넓다고 주변분들이 많이 권했는되요.
막상 타보면 동급차량 경쟁모델과 별 차이 없어요.
그럼에도 내구성은 완전 쓰레기 수준입니다. 앞으로 절대 쓰레기 흉기차 안살거에요.
430은 저기에 쓰는 재질이 아닌데......... 헐
미국스파크처럼 국내용에도 안전장치, 10개 에어백을 달아달라! 달아달라!
어마어마 할껍니다 ㅎㅎ
거기다가 뒷자석은 헤드레스트까지있고 센터3점식 헤드레스트 모든트림 ESC기본장착 ㅋㅋ
자국회사가 자국국민을 호구로 본다는게 본질이지요.
쉐보레는 미국회사니까 그렇다치더라도 현기는 한국꺼 아닌교????
근데 자국민을 개호구로 보니까 더 열받는거 아닌교??
http://cafe.naver.com/tigood/69535
부품도 법규에 따라 장착하는것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
수출형은 녹에강한 머플러 달고....... 방음제도 좋은거 넣고....... 문짝 고무 몰딩도 이중몰딩 달아주고....저런 사소한것조차 다 차별하는데 아니라고 우기는 빠돌이들은 답이 없죠
어늠에게는 손목이나 비틀고~!
장사치새끼들인거죠.
국산 모닝은 해줄까요?
그나마 국산차 방청 해주는 것도 2007년 이후 차량부터인데, 이게 바로 쓰레기죠.
수입차들이 데이라이트가 기본인데도 불구하고 한국 오면, 작동 불가였죠.
법규 위반이라는 이유로.
근데 그 자동차 관련 법규의 기본틀 및 수정 시 누구의 입김이 작용할까요?
국토교통부? 외부 민간 전문단체? 전혀. 거의 국가 자동차회사가 되버린 현대기아자동차의 기준에 따라 수정됩니다.
그들이 탑재하게 되면 TPMS와 주간등이 법규에 포함되는 거죠.
그러면서, 이놈들은 이 핑계를 댑니다.
"미국과 기준이 다르다." 그 기준을 지들이 만들어놓고, 기준 핑계 댑니다.
수출용과 내수용의 에어백을 왜 차별합니까?
단가가 비싸면 개새끼들아 넣고서, 값을 더 올리면 되는데, 기준이 다르다는 핑계 댑니다.
아반떼MD 북미용은 안전바 2개인데 국산은 1개입니다.
야이새끼들아 이왕 만드는거, 똑같이 2개 만들고, 그거 원가 올라가면 더 올려서 팔면 되는데 잡늠덜이,
내수에 더 비싸게 팔면서도 그렇게 안하죠.
근데, 정부가 막아주니 계속 이모양임.
현대근로자들은 도요타근로자와 태생부터 마인드가 다름.
개놈들이 만드니 차도 안 보이는데는 개같이 만드는거.
차에 들어가는 실내외 플라스틱관련 부품들도 내수 수출용 다릅니다.
예를들어 몰딩,범퍼,대시보드,실내 플라스틱부품들 등등....
수출용은 고가의 원료로 만들고
내수용은 저가의 원료로 만듭니다.
참고로 모든 원료는 LG화학에서 납품받습니다.
수출용 원료는 냄새가 거의 없고 무게대비 강도가 우수합니다.
국내용 원료는 냄새가 심하고 강도가 약하고 가볍고 얇습니다.
같은 금형기계에서 나오지만 수출용은 불량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작은 불량하나라도 발견되면 폐기...완벽한 부품만 통과시킵니다.
국내용은 눈에 쉽게 띄는 불량아니면 왠만하면 통과시킵니다.
그래서 불량률이 낮습니다.
국내용은 연식에 따라서 원료도 다른경우도 있습니다.
연식이 넘어가는 차량의 부품의 원료가 더 저렴한걸로 바뀌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도 가볍게 얇게 사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같은 부품이라도 저렴한원료로 바뀌고 적은양의 원료로 같은 부품을 찍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벼워지고 강도는 약해지고 내구성도 않좋습니다.
몇달 근무하면서 왜 이러는지 궁금했습니다.
현기에서 이렇게 주문해서 맞춰주는 거라더군요.
알만한 사람들이 별로 없고 기사화되지도 않을 이런 진실들을 많은사람들이 안믿는다는게 현실이죠.
그래서 현기차 안탑니다 ㅎㅎ
국회의원 = 대기업 친구
그러니 법이 대기업 위주로 가지
그러니 국회의원 뽑을때 , 생각좀하자
센터입고시키면 전동신핸들조향장치MDPS특성이라는 괘변을 늘어놓고 핸들도 소모품이라는 개소리지껄여서 현기 안산다고 하더군요
제차 2008년식 베르나오토였습니다. 주행중 본네트가 뒤집어지더군요..ㅅㅂ.유리창떄리고 지붕까지 때려서
고속주행중에 죽을뻔했습니다.
정비공장들어가니까 본네트고리 용접부위보고..이게 왜 이런식으로 용접되어있지..라는말을하더군요.
뭔뜻인지는 모르겠으나 뭔가 용접을 허접하게 했다는 얘기같더군요.
현기가 어떤 놈들인지 두번 제대로 겪고.차팔아버리고.06년식 뉴sm5탑니다.
네비매립하러 튜닝샵갔는데 직원이 그러더군요 삼성차는 스피커가 좋아서 데크만 바꿔도 음질이 다르다는 소리합디다
그사람들이 맨날 뜯는게 일이라서 차들 내부 다 압니다.
현기차에 대해 살짝 물어보니 현기차 문뜯어보면 내부 개허접하고 강만 얇고 배선도 엉망이고 10년전 배선이랑 현재신차 배선이랑 거의 변한게 없답니다.
삼성은 많이 다르다고 하더군요 더 웃긴건 삼성은 엠프가 내장되어있어서 무출자출 오디오로 사서 들으면 사운드가 더
좋아진다는 얘기합니다. 현기는 엠프내장 안되어있냐고 물어보니.. 엠프는 고사하고 스피커가 쓰레기라더군요.
그러고 보면 GM 부품이 좋은걸 알겠어요.
금액 때문에 국산차만 구입 했었는데.. 심히 고민해 봐야 겠습니다.
만약에 내외수 차별없이 똑같으면 법무팀
에서 허위사실 유포 영업방해로 벌써 고발했을듯 꿀먹은 벙어리 인거 보니까 지들도
인정 하는듯ㅋㅋㅋ
원래 한국은 자국민을 호구만드는곳이라 수출형과 내수용은 필히 차이가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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