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 아슬란 대단하네요. 저희 동네 인근에서 아슬란 보기 힘들던디... 1,300대나 팔았네요.
그리고, QM3 진짜 인기 대단하네요. 스페인에서 수입함에도 불구하고 저 정도 팔린거면 ㅎㄷㄷㄷ
기아차는 판매량이 어느정도 올라갔는데, 현대는 점점 추락하는 분위기네요.
여기 댓글들 보니 현기가 40%네 50%네 하면서 점유율 얘기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댓글이라고 아무생각들없이 달지 맙시다.
대한민국에서 현대나 기아가 저만큼 성장할때 대우나 쌍용,삼성은 뭐했답니까.
누가 그 회사들 성장 못하게 발목잡은것도 아니고 자본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며 성장해온건데 너무 말들을 함부로 하시네.
서비스점만 봐도 현대나 기아 대비 10베이상이 차이가 나는데 무슨 점유율을 지 꼴리는데로 예측들을 하는지 원.
박정희때 자동차산업 합리화 조치 하는것도 아니고 말이야.
르삼이나 쉐보레, 쌍용이 현대나 기아를 대체할만큼 도덕적으로 경영하고 그렇게 살아간다면
언젠가는 그런 점유율이 나오겠지.
근데 아니잖아. 쌍용은 총체적 난관이니 말할 필요도 없고, 르삼이 자체 개발 능력이 있는 회사인가?
쉐보레는 여차하면 중국이나 유럽으로 튈려는 애들인데 말해봤자 입만 아픈 얘기잖아.
@aliveking 님 말대로 소비자가 소비자만 생각한 결과가 이거에요. 누가 현대차나 기아차 사라고 등 떠밀어서 산게 아니라구요. 현대, 기아차가 스스로 점유율을 낮추지 않는한 경쟁 업체들이 분발해서 MS확보를 해야지 애꿎은 현기에게 점유율 낮추라고 고사지낸다고 그게 됩니까. 요는 현기가 욕먹을게 아니고 아직도 정신 못차리고 있는 르삼이나, 쌍용, 쉐보레등이 더 욕을 먹아야 한다는 거죠.
부진하다해도 말리부보다 5배를 더 파는 쏘나타,
차가 좋으면 메이커 안따지고 잘팔린다는걸 보여주는 QM3,
SM7이랑 알페온, 심지어 제네시스 수요까지 뺏아간듯한 아슬란 정도로 요약되네욥~
11월 수입차 판매량은 안나왔으니 10월 판매량으로 계산해보면 수입차 포함해도 현기의 마켓쉐어는 72%가 넘네욥ㄷㄷㄷ
64(실제는 67.1=수입차 15로 계산시))까지 떨어졌다고 좋아할게 아니고
실제 걱정되는곳은 나머지 3사인듯 합니다
일부에서 거론 하는 수입차 50% 점유하면
현기 39.5 gm 4.8 삼성 3.3 쌍용2.3 으로 분포됩니다
현기의 고정수요(버스,트럭,승합,택시,렌트,관용,법인등)와 수출을 무시한 단순계산식인데도..
이렇게 되면 어디가 망할까요
나머지 3사가 분발해야 합니다
조으네.. 현기 타는 사람들이 많아야 차량 출돌해도 르노나 쌍용 쉐보레가 이기지..
어째든 선택받은 사람은 르노, 삼성, 쉐보레.
그져 껍데기 성능 외형 보고 타는 현기들은 언제 죽을지 모르는 파리 목숨...!!
현기 같은 차가 많아야 .. 상대방 차들이 살수 있다라는 ...
그리고, QM3 진짜 인기 대단하네요. 스페인에서 수입함에도 불구하고 저 정도 팔린거면 ㅎㄷㄷㄷ
기아차는 판매량이 어느정도 올라갔는데, 현대는 점점 추락하는 분위기네요.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모닝도 한대사야겟군....
모닝은 스파크 대체가있는대도 ㅎㄷㄷ
이번달 은 올뉴쏘렌토가 확실하네욤
저는 장기적으로 현기 50 쉐르쌍 25 수입 25 로 수렴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에서 현대나 기아가 저만큼 성장할때 대우나 쌍용,삼성은 뭐했답니까.
누가 그 회사들 성장 못하게 발목잡은것도 아니고 자본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며 성장해온건데 너무 말들을 함부로 하시네.
서비스점만 봐도 현대나 기아 대비 10베이상이 차이가 나는데 무슨 점유율을 지 꼴리는데로 예측들을 하는지 원.
박정희때 자동차산업 합리화 조치 하는것도 아니고 말이야.
르삼이나 쉐보레, 쌍용이 현대나 기아를 대체할만큼 도덕적으로 경영하고 그렇게 살아간다면
언젠가는 그런 점유율이 나오겠지.
근데 아니잖아. 쌍용은 총체적 난관이니 말할 필요도 없고, 르삼이 자체 개발 능력이 있는 회사인가?
쉐보레는 여차하면 중국이나 유럽으로 튈려는 애들인데 말해봤자 입만 아픈 얘기잖아.
확실히 알고들 갑시다.
소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합당한 AS를 받으며 차를 구매하고 싶죠
그럴려면 시장지배적 업체인 현기가 바뀌던지
아니면 점유율이 확 떨어지던지 해야
소비자에게 유리한겁니다
어느 업체가 흥하건 말건 그건 소비자랑 아무 상관없는 문제입니다
소비자는 소비자만 생각하면 되는겁니다
현기가 점유율이 높아지면 소비자만 피해볼뿐 이익 볼일은 없습니다
어찌보면 일리 있는 말같지만,,,자본주의에서는 안 맞는 말 같네요..
잘팔리면 좋다 보기다 탈만하니 타는겁니다..
차가 재산인데...
차가 좋으면 메이커 안따지고 잘팔린다는걸 보여주는 QM3,
SM7이랑 알페온, 심지어 제네시스 수요까지 뺏아간듯한 아슬란 정도로 요약되네욥~
11월 수입차 판매량은 안나왔으니 10월 판매량으로 계산해보면 수입차 포함해도 현기의 마켓쉐어는 72%가 넘네욥ㄷㄷㄷ
포터는 상용차라 통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포터를 넣을려면 온갖 상용차를 다 집어넣어야합니다 ( 트럭 버스등등)
민교아빠님의 통계에만 포터를 집어넣을뿐
모든 공식통계에는 포터와 같은 상용차는 통계에서 빠집니다
승용차는 승용차대로
상용차는 상용차대로
포터를 빼는 통계는 자동차업계의 공식통계입니다
제가 정한 규칙이 아니구요
재작년에 74%였다가 66%까지 떨어진거니
회사입장에선 (74-66)/73*100 =11%가까이 점유율이 하락한거니
심각한 상황이죠
북미에서도 픽업트럭 같은건 제외하고 통계내나욥? 북미판매량 보면 F150이나 닷지램 같은 차들도 다 나와있던데ㄷㄷㄷ
4천만원이상의 승용차시장에서는
수입차 점유율이 70%를 넘어서고 있는 상황
전체 승용차 판매금액에서 수입차가 차지하는 비율은 30%를 넘어선지 오래구요
수퍼카 메이커 쉐보레는 판매가 .....ㅠㅠ
크루즈 왜이래....
그럼 쉐보래, 쌍용, 르삼은 몇 프로나 될까??? 5, 4, 3% 정도 될까?
실제 걱정되는곳은 나머지 3사인듯 합니다
일부에서 거론 하는 수입차 50% 점유하면
현기 39.5 gm 4.8 삼성 3.3 쌍용2.3 으로 분포됩니다
현기의 고정수요(버스,트럭,승합,택시,렌트,관용,법인등)와 수출을 무시한 단순계산식인데도..
이렇게 되면 어디가 망할까요
나머지 3사가 분발해야 합니다
어째든 선택받은 사람은 르노, 삼성, 쉐보레.
그져 껍데기 성능 외형 보고 타는 현기들은 언제 죽을지 모르는 파리 목숨...!!
현기 같은 차가 많아야 .. 상대방 차들이 살수 있다라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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