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복 130킬로 정도, 연 3.2만 킬로를 순수 출퇴근으로 10년 이상 탔습니다.
아래 연비는 같은 길 10년동안 다니면서 누적 연비 기준이고, 차계부를 꼬박 쓰기때문에
제 개인적인 주행 조건에서는 나름 신뢰할만 합니다.
연유류비는 실연비와 주행거리를 기반으로, 휘발유 1500원, 디젤 1400원으로 일괄 다시 계산했음.
장거리 출퇴근 하는 분들께 이 글을 바침.
구아방 1500cc 가솔린 4단 오토 (90마력정도)
연비 10.5
연 유류비 : 460만원
구투싼 2000cc 디젤 2륜 5단 수동 (110마력 정도, VGT이전 CRDi WGT엔진)
연비 13.0
연 유류비 : 345만원
뉴프라이드 1500cc 디젤 4단 오토 (110마력 정도, VGT)
연비 17.14
연 유류비 : 260만원
i30 1600cc 디젤 4단 오토 (120마력 정도, 유로4 DPF없는 초기형)
연비 16.5
연 유류비 : 270만원
투싼ix 2000cc 디젤 4륜 6단 오토 (184마력, 유로5)
연비 12.5
연 유류비 : 360만원
아반떼 1600cc 가솔린 6단 오토 (140마력)
연비 : 12.5
연 유류비 : 385만원
벨로스터 1600cc 터보 가솔린 6단 오토 (204마력)
연비 : 10.2
연 유류비 : 460만원
투싼 ix 부터는 법인카드 주유, 그이전은 개인주유입니다 ㄷㄷㄷ (연비에 미치는 영향 약간 있음. 법카는 막쓰게됨)
돌아보면, i30 디젤이 승차감, 연비, 운동성능의 최적 타협점이었다고 생각....
물론, 유류비 제외하면, 벨로스터가 가장 좋습니다. (혼자타는 차로...)
아무리 디젤이라도 2000cc와 1600cc는 연비 차이 있다고 개인적으로 확신...
지금 시점에서 개인카드로 주유하라고 하면, i30 디젤 DCT나 sm5d, i40 디젤 같은거 살 것 같네요.
요약 : 장거리 출퇴근은 인생을 불행하게 합니다. 집가까운 다른 직장 알아보는 거 추천
그냥 화이팅~!!!
이 글을 보면서 확실한거는 유류비 아낄려고 디젤차 뽑아봤자 일년에 200만원 차이
글쓴이님은 왕복130키로에 주5일제라 가정하면 일주일 주행하는거리가 650키로 ㅋㅋㅋ
주위에 이정도 타시는분들 없잖아요?? ㅎㅎㅎ
아 LPI도 연비는 구리지만 가스값이 싸서 괜찮습니다.
나중에 YF 6단 lpi 타보셔요 유류비 더 절약되실껍니다.
50대 50 으로 70 에서 130 속도로 주행.
저도 연간4만키로 이상 운행해서 연비에 좀 민감한편임 .. 10년간 대략 47만키로 운행했습니다 ..
저는 10킬로 남짓한데도 멀게 느껴지는데 ㄷㄷ
8.8L 디젤...
그리고 최대치로 연비 뽑으면 벨텁도 14이상이 가능하고 투싼 184마력 4륜 오토로 18 가능합니다
제 기억으로 연비는 구 크레도스 오토였습니다. 만땅으로 900까지 찍었으니.. 구 아방이로는 700킬로 내외였습니다.
물론 고속도로만 달렸을 경우입니다.
회사와 집이 가까우면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출퇴근 시간을 아껴서 골프를 배운다던지...
자기 개발 시간을 가지는 것도 투자입니다!
엔진오일 세달에 2번 갈아요..
고속도로 운전이라 연비는 잘 나오지만
몸이 축나네요 하루에 2시간 30여분을 길에서 버려야 하니까 시간도 아깝고
정말 집 가까운데 직장 구하고 싶으네요
안전운전요
말씀하신대로 몸이 축나죠 도로에 버리는 시간 너무 아깝고..
어쨋든 화이팅 입니다!!
왕복140km 일년 4만km주행
스파크lpg 수동 연비14.5km 연간주유비 260만원
제차는 12000찌찌ㅜㅜ 트레일러..... ㅈㅅㅈㅅ...
막막하네요 ㅠㅠ
광명에서 화성까지 출근했던...;;; 그나마 전 가까운 편이겠죠 ㅋㅋ
술이라도 먹으면 대리비 장난 아니고...
금요일 저녁엔 막히면 2,3시간 기본이니.. -.-
옛날이여.. 마눌님 직장이 그나마 관악구라... 부득이 했던...
현장은 그때그때 다르지만 그래도 왕복 70키로 이상...ㅠㅠ 전 현장에서 일하는 기술직이라
장거리출퇴근이 너무 많아서 힘드네요..ㅋㅋ
일의특성상 새벽일찍 가야하는날이 많아서
지하철은 힘들어서라도 못타겠더라구요..ㅋ
요즘 맨날 연비잘나올만한 차만 찾고있네요..ㅠ
차는 지하주차장에서 졸고있네여 ㅡㅡ
오랜만에 구정연휴에 시골간다고 한번 움직엿네여 --
기름값 아낄려고 대중교통도 이용하지만(편도 : 대중교통 2시간 반, 자차이용 1시간 20분)
퇴근하고 집에 도착하면 10시반 밥먹고 뭐쫌하면 12시..;;바로 잠..;;
대중교통타고 출근하려면 새벽 5시에는 집에서 나서야 하다보니 체력이 금방 고갈되더군요..;;;
요즘은 새벽5시에 눈이 떠지질않아 6시반에 겨우 일어나 차를 타고
회사 겨우 겨우 도착합니다.(지각 5분전 도착.;;)
글쓰신분 말처럼 회사는 집이랑 가까운데가 최고인것 같습니다.
요즘 정말 죽을 맛입니다...;;;
전 왕복 50km인테 nf디젤로 9년째 출퇴근중입니다
연비는 뉴프가 짱이군요 ㅋ
고속도라 왕복 1시간 좀 더 걸리네요 ..
다행히 안 막혀 별로 힘 안들지만
역시 차가 좋아야 피로가 적게 옵니다 -
고속도로는 역시 단단한 독일차가 답이네요
고속도라 왕복 1시간 좀 더 걸리네요 ..
다행히 안 막혀 별로 힘 안들지만
역시 차가 좋아야 피로가 적게 옵니다 -
고속도로는 역시 단단한 독일차가 답이네요
10년 ㄷㄷㄷ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200KM넘게 다니신다는분도 포함이요~^^
저도 왕복 165KM 한 3년 다녔는데요
모닝 가스 수동 = 스파크 휘발류 수동 = (구)I30 디젤 오토 = 그랜드 스타렉스 수동,자동 = 2.5휘발류 승용
요렇게 탔었습니다
근대 저같은경우엔 그다지 안막히는 고속도로 를 주로 타서 고속항속이 많은편이었는데
모닝과 스파크는 저 개인적으로 탈 이유가 없었습니다 , 연비도 그닥 , 무섭고 , 시끄럽고 , 피곤하고 ....
저는 아삼공이도 별루였어요 도길감성 샥스쇼바에 멀티링크! 유러피언 승차감 주행감 참 좋았죠 근대 결정적으로
미션이 4단이라 고속주행 연비가 별로였고 게다가 미션오일쿨러가 아예 없고(내수용만^^ 수출형엔 있음)
엔진 최대토크보다 +2 까지밖에 못버티는 유리미션이라 저도 주행중에 미션 깨져서 고생했습니다
수동이나 , 휘발류는 안타봐서 몰르구요 , 100KM 안쪽으로 살살다니시는 용도라면 차는 좋아요 하지만
장거리 고속 항속주행용으로는 저는 개인적으로는 비추 합니다
스타렉스는 좋았어요 , 잘나가고 차가크니 편하고 근대 연비가 정말 장난아니더라구요
출퇴근만 하루 3시간이다보니 자연스럽게 밟게됩니다 , 길에서 몆푼 아끼느니 일찍 가서 쉬는게 남는거같아서요
경차 탈때 출근했는데 차에서 내리면 수척해져있는 자신을 발견하죠 , 방금 출근했는데 이렇게 피곤해도 되나 ㅎ
저는 커피마시면서 한 20분 쉬어야 업무를 볼수있었어요 ㅠㅠ
일주일에 이틀정도는 회사에서 잤어요 피곤해서 졸음운전도 두어번 겪어봤고 , 고속주행은 원래 더 피곤하자나요
늦게 끝나거나 하는날엔 회사에서 자면 길바닥에 버리는 3시간을 더 잘수있어서 ㅠㅠ
장거리 출퇴근하시는분들 힘내세요 !!!
10년 장거리 전 해라 해도 못할듯. .
일주일 만 해도 주말엔 움직이지도 못했다는.
글을 보니 . .
디젤 연비가 대단하다 해도 결국 년 200만정도 세이브 도움되는 글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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