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게.. A380 어퍼덱에 전면유리가 없는 이유가 뭘까요?
앞쪽으로 장비가 들어가서 그렇겠지만 설계를 잘 하면 2층 버스 맨 앞자리마냥 앞을 보며 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747이야 조종석 앞쪽 공간이 안나와 노즈로 내려 설계했다고 쳐도.. 380은 조종석이 1층에 있어 윗부분 여유가 좀 있을 듯 한데..
안전을 위해 그렇게 했을까요? 궁금해지네요..
궁금한게.. A380 어퍼덱에 전면유리가 없는 이유가 뭘까요?
앞쪽으로 장비가 들어가서 그렇겠지만 설계를 잘 하면 2층 버스 맨 앞자리마냥 앞을 보며 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747이야 조종석 앞쪽 공간이 안나와 노즈로 내려 설계했다고 쳐도.. 380은 조종석이 1층에 있어 윗부분 여유가 좀 있을 듯 한데..
안전을 위해 그렇게 했을까요? 궁금해지네요..
그러기위해서는 특수물질을 이용하여 방탄유리처럼 만들어야 하는데 그 무게를 항공기가 받쳐줄수있을지가 의문이죠 그리고 일반유리는 기압차로 파손됍니다 .
근데 장거리 비행중에 앞을 봐도 볼게 없자나요? 이착륙시에 잠깐 볼거리가 있을지 몰라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