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지 상황을 보면 양쪽발 운전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 수 있습니다.
1. 긴급한 풀브레이킹 상황일때
오른쪽 발로 풀브레이킹시 왼쪽발은 지지대가 되고 오른쪽 발로 브레이크를 밟죠 , 즉 브레이킹 힘이 가중됨.
왼쪽 발로 풀브레이킹시 오른쪽 발은 붕 뜬 상태 혹은 악셀 밑의 공간을 일부러 찾아서 디디고 브레이킹을 함, 힘이 분산됨.
평상시 상황 말고 긴급한 상황시 오른쪽 발은 지지할 곳을 본능적으로 찾기 힘들어. 오히려 악셀까지 같이 밟는 상황이 연출
물론 운전의 신 양쪽발 타쿠미 님들은 공중부양 상태에서 왼쪽발로 풀악셀링 가능하시겠죠 :P
2. 긴급한 상황에 수동차를 운전 할때
본인 차는 어느정도 적응이 되었다고 치고 만에 하나 수동차를 몰 긴급한 상황이 발생 시
오른쪽 발 운전자는 왼쪽발은 클러치만 사용
왼쪽발 병행 운전자는 클러치 브레이킹 같이 사용 하게 됨
브레이크 순간에 클러치를 많이 쓰게될 텐데 물론 양쪽발 운전자님은 이미 타쿠미 급 운전실력이시겠죠.
자기 자신만 잘한다고 생각하지말고
사고 나면 당하는 옆에 차 사람들도 생각해주길.. 잠재적인 사고유발자들님아.ㅠㅠ
먼 사고날 상황까지 생각하는건지 ... 사고 안나게 하는것 부터 먼저 아닐까요
다같이 조심하면 사고날일도없는건데
본인들 운전습관이 잘못되었거나 불편하다고 판단되면 알아서 바꿔나가겠죠
오지랖도 정당히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