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조인스에서 펌
▶ kordesign님이 쓰신글입니다 ◀
>안녕하세요..김기자님의 시승기 잘보고 있습니다^^..
>
>타이어가 비명을 지르는데 여유롭게 멘트까지 하시며 코너 돌아나가
>
>시는 모습보면 역시 전문기자님은 다르시구나 감탄합니다..
>
>참 질문은 요즘 자동차게시판마다 현대의 신차들 가격이 너무 올랐다
>
>입니다..미국판매가와 비교해서 더욱 현대의 독과점횡포를 비난하는
>
>목소리가 높은데 과연 현대가 전체 순익에서 국내에선 얼마,유럽에선
>
>얼마,북미에선 얼마,기타 아시아에선 얼마나 순익과 손해를 보고있는
>
>지 궁금합니다..앞으로도 좋은 시승기 부탁드립니다..
>
답변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에서
기업보고서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 11월14일에 공시한 현대차 분기 보고서 일부입니다.
자료를 보시면 수출해서는 적자보고 국내에서는
엄청나게 이익보고 있습니다. (전분기 국내영업이익: 2조 2천억)
아래 보고서에서 한번 더 생각해야 하는 부분은
해마다 수조원을 사용하는 기업이미지 마케팅비용은
국내와 국외가 따로 구분이 안되어 있답니다.
기업이미지 마케팅 타켓은 99.9% 국외이므로
실질적인 수출적자는 수치보다 훨~~씬 더 큽니다.
(대략 순적자폭이 수치의 몇십배는 됩니다. 무조건 적자가 되지요.)
같은 논리로 국내의 영업이익도 2조 2천억보다 더 많다는 말이되죠.
수출해서 적자보는 비용은 국내소비자들에게 전가시키고 있습니다.
자국민들에게 차값 비싸게 받고 안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번돈으로 외국소비자에게 인심 후하게 쓰고 있지요.
참고로,일본차 메이커들은 해외시장 개척초기에도 자국민에게 항상
더 많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했고 지금도 그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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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지역별 재무 정보
(1) 지역의 구분
지리적근접도, 경제활동의 유사성, 영업활동의 상호관련성 등을 고려하여
국내, 북미, 아시아, 유럽으로 지역을 구분함.
(2) 공시대상 지역부문
북미지역의 외부매출액이 연결손익계산서상 매출액의 10% 이상이고,
동 지역의 자산액이 연결대차대조표상 자산의 10% 이상이므로
북미지역이 공시 대상에 해당함.
아시아지역, 유럽지역은 모두 지역별 외부매출액과 총자산액이 각각
연결손익계산서 상의 매출액과 총자산액의 10%가 되지 않으므로
공시대상 지역이 아님.
(3) 지역부문별 현황 (단위 : 백만원)
지 역 : 국 내
순매출액 : 30,614,573
주요제품 : EF쏘나타, 아반떼XD, 그랜져XG, 싼타페 등
지 역 : 북 미
순매출액 : 13,315,224
주요제품 : EF쏘나타, 싼타페 등
지 역 : 아시아
순매출액 : 3,015,065
주요제품 : EF쏘나타, 베르나, 갤로퍼, 스타렉스 등
지 역 : 유 럽
순매출액 : 6,155,759
주요제품 : ATOZ, GETS, ACCENT, MATRIX 등
합 계 : 53,100,621
(4) 지역별 재무현황 (단위 : 백만원)
* 본국(대한민국)
1. 매출액
외부매출액 : 30,614,573
지역간내부매출액 : 21,921,418
계 : 52,535,991
2. 영업손익 : 2,202,845
3. 자산 : 57,481,991
* 북미지역
1. 매출액
외부매출액 : 13,313,224
지역간내부매출액 : 68,512
계 : 13,383,736
2. 영업손익 : (-)57,311
3. 자산 : 4,337,373
* 아시아지역
1. 매출액
외부매출액 : 3,015,065
지역간내부매출액 : 15,037
계 : 3,030,102
2. 영업손익 : 130,071
3. 자산 : 1,872,023
* 유럽지역
1. 매출액
외부매출액 : 6,155,759
지역간내부매출액 : 562,491
계 : 6,718,250
2. 영업손익 : (-)13,293
3. 자산 : 507,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