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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2 시골동네운전수 13.05.09 00:29 답글 신고
    내리막은 중립놓고 목숨내놓고 달리는거 아닌가요 ?
  • 레벨 대장 딸기맛케익 13.05.09 00:35 답글 신고
    ㅎㅎㅎ 한번 해보심이.ㅎㅎ
  • 레벨 중사 2 젖치기뒷치기 13.05.09 00:39 답글 신고
    연비아까우면 마티즈나끄셈ㅋㅋ
  • 레벨 상병 EkdRMwl 13.05.09 00:47 답글 신고
    내리막에 중립놓는게 왜 목숨내놓는겁니까??? 시동을 껏나요?? 시동까지 껏다면.. 목숨 내놓을만 하지만.. 중립놓는다고 아무 이상없습니다. 다시 기어 넣을때 rpm 올려주고 클러치 때면 됩니다.
  • 레벨 원사 1 골골 13.05.09 01:06 답글 신고
    기어가 물려있을때와 떨어져있을때(N)는 조향력, 제동거리 등 여러부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ㅋㅋㅋㅋ
  • 레벨 하사 1 버지니야골드 13.05.09 02:28 답글 신고
    기동님하고 골골님..

    중립넣고 내리막 간다고 큰타격이 있진않습니다..

    하지말라고 권한다.. 권할뿐이지 의무는 아니잖아요..

    그 "권한다" 는게.. 밋션에 영향을 줄까봐 그런거죠..

    기어가 물려있을때와 떨어져있을때 조향력 제동거리등 여러부분에서 차이가 난다?

    차동차 상식에 대해 전혀 모르고 계시네요..

    브레이크의 진공상태와 파워핸들은 공회전상태에서도 충분합니다..
  • 레벨 상사 2 모래회장 13.05.09 08:05 답글 신고
    버지니아님 자동차 상식은 개뿔 엔진브레이크도 모르시나...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3.05.09 08:10 답글 신고
    의무가 아니니 괜찮다니 거기서 의무가 왜 나옵니까
    그걸 그럼 법으로 정하나웃길려고 나오신겁니까 모르면 그냥 있지 왜그러시나요의무건 아니건 지금 단어가 중요한가

    본인 상식이 모르는거 같은데요
    하지말라는짓은 제발 하지마소
    하지말라는 이유가 있으니 하지말라는거지 혼자 우기면 뭐가 달라지는지
  • 레벨 대위 1 지니삼촌 13.05.09 10:18 답글 신고
    버지니야님 // 내리막길에서 중립놓고 가다가 급박한상황 발생시에 브레이크나
    악셀링을 해야할텐데 기어 중립이란 생각못하고 허당치면 그대로 조상님 뵈러가는겁니다. ;;; 몇푼되도않은 기름값아끼자고 위험한 생각을 하시네요...그리고
    탄력받은상태에서 기어물려놓고 악셀에서 발때면 요즘차들은 기름이 차단됩니다.
    어디서 본거같은데 그런 탄력주행시(내리막주행시)에는 엔진이 바퀴를 돌리는게
    아니고 바퀴가 엔진을 돌려준다라고 본적이있네요...

    조상님 뵙고싶으시다면...고속주행시 내리막에서 풀 브레이킹한번 해보세요~~
    중립과 기어물린 상태서의 브레이킹성능을... 뭐 브레이크 튜닝한차량은 제외하는걸로...그리고 그렇게 주행해봐야 어차피 다시 기어물려서 악셀링을 할텐데...
    미션생각한다면 굳이 그렇게 변속 자주 해줘야할까요? ;;;
  • 레벨 대위 1 지니삼촌 13.05.09 10:18 답글 신고
    아...그냥 쉽게말해서 하지말라면 하지마세요 ㅋㅋㅋ 권장이던,의무건 ㅋㅋㅋ
    하여튼 하지말라면 꼭 한다니까 ㅋㅋㅋ
  • 레벨 원사 1 골골 13.05.09 11:01 답글 신고
    버지니야골드님 차가 정말 브레이크와 핸들만으로 완벽한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거예요??
    미션 무리 이런차원의 문제가 아니예요;;;
    상식 드립은 좀 아닌가 같습니다 허허;;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3.05.09 00:56 답글 신고
    하지말라고 분명 권하고있는데요 제조사에 물어보시던가요 면허딸때도 중립넣어보소
  • 레벨 상사 3 현금이좋아 13.05.09 00:54 답글 신고
    연비 생각해 N놓고 내리막 내려 갈 생각말고
    과속 한번 더 줄이는게 연비에 더 도움되리라 여겨 집니다.
  • 레벨 원사 1 골골 13.05.09 01:04 답글 신고
    급가속, 급정지만 안해도 충분하죠잉~ ㅋㅋ
  • 레벨 원사 3 연산군 13.05.09 01:15 답글 신고
    젠쿱 기름 엄청빤다던데
  • 레벨 중사 1호봉 목성녀님 13.05.09 02:35 답글 신고
    달리시는 차를 산다면 연비 생각안하시고 사시는게,
    기름아깝고,연비 생각하신다면

    연기좋고 덜 기름먹는 차를 고르시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주행중 N은 정말 아닙니다.
  • 레벨 상사 3 알라신이시여 13.05.09 04:56 답글 신고
    오토랑 수동이랑 다르지 않음? 오토 보다 주행 중 중립 큰문제 없을거 같은데..
  • 레벨 상사 1호봉 어버버버 13.05.09 06:09 답글 신고
    수동으로 내리막 길 기어중립이 뭐가 어때서요?중립으로 가는 속도에 맞게 기어 넣어주면 미숀에 전혀 무리없지아라요?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3.05.09 08:13 답글 신고
    아니죠

    만 괜찮으면 되는건가
    면허딸때도 중립넣고 따보시길........
  • 레벨 대위 1 지니삼촌 13.05.09 10:20 답글 신고
    오토미션은 변속 자주하면 안되고 수동은 자주해줘도 좋다는말인가요? ㅎㅎㅎ
    오토나 수동이나 변속 자주하는게 좋지는않습니다... 그리고 기어뺃다가 다시넣으면
    알피엠 부왕~~하고 올라가는데 엔진에 무리가 가지않을까요? 미션 : 엔진 뭐가비싸요? ;;;
  • 레벨 원사 2 irr 13.05.09 07:56 답글 신고
    저도 수동몰때 기어 빼고 많이 탓었는데요~ 한번은 내리막서 기어빼고 내려가다가 급히 차선변경해야하는데 급당황해서 기어는빠져있고 악셀만 밟아서 rpm 올라가고 클러치 안밟고 기어놓고 멘붕짓거리 한적이 있어서 그뒤로는 그냥 주행중에 기어는 빼지 않았습니다ㅋ 아 그리고 주행중에 기어 빼버리면 순간 차가 더탄력받으면서 빨라져서 제동거리가 길어질수도 있습니다
  • 레벨 중위 2 시골동네운전수 13.05.09 08:15 답글 신고
    중립을 놓던 시동을 끄던 맘대로 해보세요..본인이 위험을 느껴야 안하니깐요
  • 레벨 상사 3 구급상자 13.05.09 08:57 답글 신고
    요즘 차들은 자동 퓨얼컷 입니다~
  • 레벨 소위 2 까칠한앙큼이 13.05.09 08:57 답글 신고
    한번 염라왕이 눈가에 삭~비치고 가봐야..........
    아 씨.바 좋대겠네.....안해야겠다 느낄뜻 ㅋㅋㅋㅋㅋ

    아무리 숙련공이라도 실수와 착오는 있음.
    직선도로라면 그지랄하다가 두어번은 공 악셀 밣을뜻...

    만약 커브나 다른차가 님앞에 갑자기 쳐들어오거나하면 회피능력이 될까 싶음.

    운전은 방어운전만으로 되는게 아니란걸 아실껀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0년일찍 염라왕과 대면해보고 싶다면 강추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1 지니삼촌 13.05.09 10:20 답글 신고
    오래살고싶으시면 그러지말길 바랍니다... 뭐 일직 조상님 뵙고싶다면 그냥 쭈욱하시구요~~
  • 레벨 이등병 lucknj 13.05.09 10:25 답글 신고
    승용차는 뭐 크게 차이나는 일은 많진 않겠으나, 트럭이나 버스이런건 무게가 있으니 상당히 위험하죠. 엔진브레이크가 작동되지 않고 있으니, 급브레이크 밟을시에 제동거리가 훨씬 멀어질수밖에 없죠. 승용차도 마찬가질것 같지만.. 아무튼 얼마전에 뉴스에 나왔었죠.
    트럭운전기사분들 기름값아끼신다고 내리막길에서 중립놓고 가시는거. 우리가 살면서 항상 만약이란걸 염두해두며 살면서, 방어운전을 준비해야합니다. 고속에서 중립시
    큽브레이크 밟으면 제동거리 정말 길어집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브레이크 패드가 좀 더 빨리 닳겠죠 ㅎㅎ;
  • 레벨 원사 3 트리코로 13.05.09 10:37 답글 신고
    큰일날 분들 많으시네요
    주행중 중립은 변속을 하기 위해 존재하는거지 그걸 이용해 움직이라고 있는게 아닙니다.
    1. 브레이크 힘이 충분하니 탄력주행 해도 된다?
    내리막 가속이 붙은 상태에서는 평상시 밟던 정도로 밟으면 쭉 밀립니다. 그러면 더 세게 밟아 부하를 늘리면 서긴 섭니다. 그런데 브레이크에 걸리는 부하가 늘어나면 열발생도 늘어납니다. 장시간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브레이크 파열됩니다. 중립상태에서 브레이크 파열되면 정말 답이 없습니다. 막 밀려 내려갑니다. 그상황에서 냉철하게 RPM 올리고 저단기어 넣고 엔진브레이크 걸 수 있을 자신이 있으면 그렇게 하세요.
    2. 연비?
    80년대차량이 아닌 이상 기어 넣은 상태에서 발만 떼는 동작을 하면 연료는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3. 위급상황시 위험하지 않다?
    탄력주행을 하면서 핸들을 급히 조작하면 원심력 때문에 속도가 늘어납니다. 때문에 차량이 원하는 만큼보다 덜 돌아갑니다(언더스티어) 기어를 넣은 상태에서 액셀을 떼고 핸들을 꺾으면 자연스럽게 하중이 앞으로 이동하면서 원하는 방향으로 차가 움직이게 됩니다.(턱인) 브레이크를 밟으며 돌리면 마찬가지가 아닌가? 트레일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이는 액셀만 떼면 되는 턱인과 달리 미세한 브레이킹 감각을 익혀야 하는 지극히 어려운 조작이며 일반인이 위급상황에서 강하게 브레이크를 밟고 핸들을 꺾으면 스핀을 할 뿐입니다. 액셀을 밟아 빠져나가야 하는 상황도 있는데 기어가 빠져 있으므로 전혀 대응하지 못합니다.
  • 레벨 소령 3 마이러버 13.05.09 10:48 답글 신고
    중립을 왜 합니까...

    차차리 고속기어로 놓고 악셀 떼세요..

    그럼 퓨얼컷되어서 오히려 중립놓은거보다 연료 덜 먹습니다

    퓨얼컷 기능을 쓰세요..
  • 레벨 원사 1 골골 13.05.09 10:53 답글 신고
    떡밥 효과가 나오나... ㅡ,.ㅡa
  • 레벨 중위 3 오토불가수동만가능 13.05.09 12:05 답글 신고
    탄력주행 하다 죽습니다.
    현직강사임
  • 레벨 원사 3 어게인 13.05.09 12:41 답글 신고
    수동이 머에요?
    사람이름인가여?
  • 레벨 원사 2 MatizStick 13.05.09 14:08 답글 신고
    어떤 사유가 있든 간에 그 위험성을 알고 하면 조심하게 되죠.
    그런데 위험성을 모르고 중립 넣고 쏘면 진짜 위험합니다.
    반드시 큰 일 나는 거 아니긴 한데 위험성이 크다는 거죠.
    그리고 내리막 중립이 연비에 별 도움이 안 됩니다.
    경력 20년 운전자
  • 레벨 병장 고급휘볼유 13.05.09 14:15 답글 신고
    내리막길에서 중립넣는 행동은 아주위험한 행동입니다.
    오토바이도 밧데리가 없을때 강제시동을 걸려면 밀다가 클러치를 놓으면 시동걸리듯이 차도마찬가지입니다.
    차량이 중립으로 내리막길내려가다가 혹 시동이라도꺼지면 브레이크 안먹습니다
    기어가 들어가있는상태에서 망가지던 결함이던 기름이앵꼬가나더라도 시동안꺼지니
    브레이크는 먹습니다.
    또한 브레이크를 계속잡을경우 브레이크오일 뜨거워져서 막대한 데미지를주워
    브레이크를가 안먹는 상황도있습니다 화물차들이 기름값아끼려다 훅간차들많죠
    엔진브레이크를 이용하여 브레이크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여 내려가야됩니다.
  • 레벨 이등병 폭풍전우 13.05.09 14:51 답글 신고
    기름 소모 때무네 그런거라면 오히려 기어 넣으세요
    어디서 들엇나 기억은 안나는데 요즘차는 기어가 물린상태에서 일정 알피엠 이상이면서 알셀링을 안하면 퓨얼컷이 된다 합니다. 그런데 중립이 되면 엔진은 바퀴와 붙어잇지않고 혼자 도는 상태가 되지요 그럼 ecu는 정차 상태인줄알고 오히려 아이들링시와 같이 rpm을 유지하려고 기름을 쓴다고 합니다.
  • 레벨 대령 3 지와니 13.05.09 15:00 답글 신고
    내리막길 중립주행 가장 큰 문제점 다들 언급하셨는데 다른 문제점은
    중립 주행으로 내려오다 기어를 넣을때 미션과 바퀴 동기속도가 일정치 않아 미션을
    해먹는 경우가 많죠 특히 오토는 더 문제가 큼
    이렇게 미션 해먹고선 차량 잘못 만들었다고 지랄을 할듯 ㅋㅋㅋ

    가장 중요한건 여러 선배님들이 하지말라고 하는건 이유가 있겠죠
  • 레벨 하사 1 소원을말햐 13.05.09 15:02 답글 신고
    이래서 미션전문수리가 돈을.잘벌어먹는다고 ㅋㅋ
  • 레벨 중령 1 후니훈7 13.05.09 21:31 답글 신고
    올래살라면 하지마라는데 개소리하지마시길...

    얼마나긴 내리막길을 브래이크만 잡고 내려올지몰라도 왠만한내리막은

    그냥 중립으로 가도 아무런 문제없음 요즘 오토차량은 자동으로 중립 들어가는거 모르

    는갑네....군용차 모는것도아니고 어리버리 하분들 어설픈 리플자제좀..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3.05.10 00:17 답글 신고
    신호대기중 자동중립은 있어도 주행중 자동중립이라 대체 어느찹니까 한번 말해보소 제조사에 한번 쳐물어보고 님이나 개소리쳐하지마소
    중립주행 괜찮다고 하는지 제조사들이 ㅄ라 하지말라하겠나
  • 레벨 원사 3 트리코로 13.05.11 12:30 답글 신고
    토크컨버터식 자동변속기는 D상태에서 절대로 중립에 들어가지 않습니다(심지어 정차상태에서도) 듀얼클러치식 변속기는 정차시에만 중립에 들어갑니다.

    어설픈 리플 자제좀...
  • 레벨 중위 1 해보고파 13.05.10 12:27 답글 신고
    오히려 그것이 연비 더 안좋아요
    시속10km/h이상시? 악섹오프하시면 연료 차단되며
    바퀴가 엔진을 돌리게됨니다. 기름 전혀 안써요
    퓨얼컷이라고하죠 ㅎㅎ
  • 레벨 대령 3 제네시스준 13.05.11 09:05 답글 신고
    돈없으면 수준에 맞게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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