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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Kookya 13.05.27 11:59 답글 신고
    고작 중대 발표한다는게 이거였음?
    에라이....
  • 레벨 중위 1 MSI 13.05.27 11:59 답글 신고
    현기가 인정할리가 없죠 과학적인 증거를 가져오라 할테니...
  • 레벨 병장 푸푸포포 13.05.27 12:16 답글 신고
    쫌 달아주라.......얼마 한다고...달아주고..도 문제 나오면 .....갈구면되지..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3.05.27 12:29 답글 신고
    이미 쉐보레 차종은 장착되있습니다........전자식 진공펌프........
  • 레벨 중위 1 해보고파 13.05.27 13:16 답글 신고
    그냥 스로틀바디를 기계식으로 돌리면 안되나??
    기계식으로 돌리면 급발진 안일어날터인데
  • 레벨 중위 3 신입회원 13.05.27 18:04 답글 신고
    기계식으로 돌리면 현 옵션들에서 빠져야할게 수두룩합니다.
    경쟁력에서 밀려버리는게 되죠
  • 레벨 일병 광할리부르스 13.05.27 13:23 답글 신고
    지금까지 아무도 몰랐을까?????? 30년 동안 ??????
    놀고들있네
  • 레벨 하사 3 늑대탈을쓴양 13.05.27 13:35 답글 신고
    가솔린 및 엘피지 차량 브렉키의 배력 장치와 관계가 있다면, 수동 미션 자동차는 왜 잘 안일어나는지에 대한 설명으론 부족한데요....
  • 레벨 상사 2 마중가제또 13.05.27 14:00 답글 신고
    맞는말인듯, 급발진시 알피엠치 솟아도 브레크제어가 안되 사고 나는거니까 계식이니 전자식이니 하는것보다 브레이크 작동시 제대로 차가 서기만 한다면 사고로 이어지진 안을 듯, 엔진의 힘으로 브레이크 제어하면 머하나 엔진이 미쳐날뛰는데,
    브레이크 독립시켜야한다에 한표 ㅡㅡ'''
  • 레벨 중사 1 쿠엠빠이브 13.05.27 14:01 답글 신고
    어디서 개수작이야 ㅋㅋㅋ
  • 레벨 병장 bluefish 13.05.27 18:20 답글 신고
    상당히 설득력있는 내용 같습니다... 작년 연말에 제차도 많이 막히는 도로에서 브레이크 밟고 있었는데 갑자가 rpm이 6000이사 올라가서 놀란적이 있습니다. 바로 시동끄고 브레이크 꾹 밟고 시동걸었는데 시동걸자마자 다시 순식간에 5000이상 올라가서 다시 시동끈적이 있어요... 다행이 몇분있다 시동걸으니 괜찮아서 조심조심 왔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담날 정비소에서는 아무이상 없다고 하고..
  • 레벨 중위 3 신입회원 13.05.27 18:34 답글 신고
    처음나온이야기인데요?.. 그럴듯 합니다.
    자세히 읽어보시면 급발진이발생했을때 진공펌프로 막을수가있다가 아닙니다.
    급발진의원인이 기존 브레이크방식때문이다..입니다.
    스로틀을 밀어올리는게
    전자기의 오류라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브레이크압력이 스로틀밸브를 밀어서 개방된다는 이야기네요.

    가능성이 농후하네요.
  • 레벨 하사 2호봉 베게드림 13.05.27 23:10 답글 신고
    전직 정비사의 입장에서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흡기 매니홀드와 하이드로백의 연결은 첵밸브(한쪽방향밸브)가 삽입된 진공호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흡기매니홀드의 진공력은 하이드로백 진공실의 압력을 저압이 되게 유지 시킴으로서 작은힘으로 큰힘을 발휘되게 합니다.
    브레이크를 밟는다고 흡기매니홀드의 압력을 변화시킨다는 것은 제 상식으로선 이해가 되지 않는 가설입니다.
  • 레벨 중위 3 신입회원 13.05.27 23:41 답글 신고
    첵밸브가 이상이 생기면 어떤가요?
  • 레벨 이등병 기브미짱 13.06.01 12:08 답글 신고
    첵밸브가 이상이 생기면? ㅎㅎ
    그래도 말이 안되는게 악셀 포지션과 스로틀포지션이 일치해야지 가속이 됩니다.
    스로틀플랩만 열린다고 가속되는게 아닙니다.
    차량 가속은 에어플로센서 악셀포지션센서2개 스로틀포지션센서 각센서류 들이
    톱니처럼 맞아떨어져야 연료분사시기를 조절하여 가속을 하게됩니다.
    저이론으로는 그럼 공회전중인 차량에 강제로 스로틀플랩만 열면 알피엠이
    올라가야 된다는건데... 해보면 시동꺼짐.
    한마디로 저교수는 차량전자제어를 모르는 사람임...
  • 레벨 이등병 기브미짱 13.06.01 12:13 답글 신고
    참... 첵밸브나가면 브랙 밟을때마다 브렉이약간 밀리지만 심하지는 않음... 어짜피 진공은 유지되기때문임... 알피엠이 춤을 출거임... 오르는게 아니라 떨어짐... 왜? 연료보다 공기가 과다공급되기때문에 엔진이 지립니다. 서지탱크의 압이 브렉에 의한 순간 압변화를 막기위해 첵밸브가 있을뿐 그이하도 이상도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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