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사륜(awd)이라면 그다지 2륜과 같이 신경쓸건 없고 파트타임 사륜이라면 허브나 대후 tc모터 정도 관리해 주시면 좋을거 같네요. 관리라고 해봐야 정말 딱 필요할때만 켜지말고 간간히 4륜 넣어주면 됩니다. 겨울에 한번 쓰고 1년동안 안쓰다가 막상 겨울에 작동하려고 하면 잘 안되죠.. 몇개월에 한번이라도 4륜 넣어 주세요. 그리고 파트타임 4륜의 경우 타이어 교체시 트레드 확인하여 앞/뒤 가끔 바꿔주시고 교체시 4개 모두 갈아주세요. 파트타임4륜의 경우 앞뒤 교체 없이 앞이나 뒤만 갈게되면 4륜시 데후 깨질수도 있습니다. awd의 경우는 안그렇지만 파트타임의 경우 4륜 들어가면 4바퀴 모두 "같은속도"로 돌아갑니다. 그래서 파트타임의 경우 LD나 LSD가(차등기어제한) 없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접지력이 좋은 아스팔트같은곳에서 코너시에 뚜드득 하는 소리 들립니다. 파트타임의 경우 한쪽만 갈면 큰일납니다. 바퀴는 모두 같은 속도로 돌아가는데 타이어가 하나만 닳아서 사이즈가 다르다면? 그 부담은 전부 데후기어가 받습니다. 오히려 기어가 안부러진다면 슬립이 발생할수도 있죠..
가끔 한번씩 작동 확인해보시고(전, 엔진오일갈때 리프트 올리고 확인했다는...),
데후오일 정기적으로 바꿔 주시면 특별히 관리할 사항은 없는 듯 합니다.
뭐 특별한 관리야 샤프트관리와
앞데후오일관리정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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