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직좌 2차로에서 좌회전하다가 좌1차로 차량이 뒷 휀다를 박는 사고영상을 봤습니다.
보험사 직원분들은 교과서에 나오는 마냥 무조건 4:6 이라고 하는데
전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좌회전하면서 뒤를 보고 하는것도 아니고 내 좌회선 차선 내가 가고 있는데 분명히 직진할라 그랬을 겁니다.
좌회전을 크게 돌다가 이차로 좌회전차량을 박았다.
아니 이게 어케 1차로 6: 2차로 4 인지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도저히 이해를 하고 싶어도 모르겠습니다.
1차선 에서 좌회전 하는 차량이 꺽으면서 2차선으로 오는 차들도 많고...
2차선 에서 좌회전 하는 차량이 1차선 쪽으로 들이 미는 경우도 있고
저도 이런 경우 당할까바서..
1차선에 좌회전 할때는 최대한 1차선 쪽으로 들어 가고..
2차선 좌 때는 2~3 차선으로 크게 돌면서 들어 갑니다.
보통들 사거리 에서 우회전 할때 반대편 차량들이 좌회전 신호받아
들어 오는거 보면 대부분 1차선 좌 회전이 2~3 차선 으로 꺽어 들어 옵니다.
그 차량 들이 1차선으로 타이트 하게 꺽어 들어오면 반대편 우회전 차량도
수월하게 갈수 있는데 말이죠..
좌회전 차량이 크게 돌아 들어 가는거 참 그래요..
꺽어 들어 가는 차선들도 점선을 그어서 유도 해줘야 하는건지...
사고 나신분 안타깝네요 ;;;
우리나라 법이
저놈이 잘못해서 내가 이렇게 되었는데 왜 나도 과실이 있는건지..
그렇게 생각하다가도
잘못한놈 100% 주면 .. 머 쫌만 잘못하는 상황 생기면
당하는 사람도 주의 하지 않는 (대놓고는 아니겠지만..) 상황이 생기겠쬬..
이런걸 방지 하려고 100% 는 없다 판결이 있는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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