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3 아즈바이야 13.09.12 22:52 답글 신고
    이렇게길게쓰면 안읽어요
  • 레벨 상사 1 후진왕김빡꾸 13.09.12 22:55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놔...잘 읽어 내려오다 125cc이상 글에서 내렸는떼 빵터졋자나요
  • 레벨 병장 얼라리요 13.09.12 22:53 답글 신고
    유.....짱인 듯.
  • 레벨 이등병 그냥나쁜놈 13.09.12 22:56 답글 신고
    고속으로 달리는 고속도로에 오토바이가 달리다가 차랑 사고가나면 당연히 오토바이 운전자는 사망에까지 이룰수가있는데
    그럼 잘달리다가 오토바이랑 사고나서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망하면 자동차 운전하는 사람은 진짜 인생 한줄에 오점을 남기는것인데 그럼 그것은 누가 책임을 진단 말입니까?? 저도 오토바이를 운전하는 한사람이지만 오토바이가 고속도로에 들어갈수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라이더에 한사람으로서 극구 반대에 한표를 던집니다..
  • 레벨 하사 1 바로보자 13.09.13 03:15 답글 신고
    님은 일반도로 무서워서 어떻게 다니세요? 어거지 핑게입니다 개방되도 좀지나면 일반도로와 별차없이 다녀질겁니다 그리고 전용도로 오토바이다니면 일반도로에 비해 갑작스런 행동은 적어질겁니다 솔직히 전용도로와 연결된 고속화된 국도에서 오토바이사고 거의안납니다 왜그럴까요 정답은 교차로나 신호가많이없어서입니다 주로사고가 교차로나 진출입로에서나 불법유턴빈발장소에서 많이납니다 그래도 받혀죽는거보단 보험처리가 좀낳아보입니다 일단 살고봐야겠지요.
  • 레벨 상사 3 dawning21 13.09.12 23:56 답글 신고
    처음부터 끝까지 잘 읽었습니다.
    2륜차 법을 손봐서 개정한다고 해도 올바른 2륜차 문화가 정착되려면 정말 오래 걸릴듯 합니다.
    법을 완전히 손보고나서 2륜차 라이더가 된 20대 젊은 사람이 흰머리 될때즘 올바른 문화가 정착 되려나요.?이대로 간다면 가능성 제로...
  • 레벨 대령 3 arnold 13.09.13 09:34 답글 신고
    동호회에서 상처받앗어요?
    883 무시하고 그런거 없어요
  • 레벨 중령 1 차돌박이된장찌개 13.09.13 10:29 답글 신고
    저는 883좋아합니다 너무 돼지같은 팻보이같은 애들보다 영~한 맛이 있죠 ㅎㅎ
  • 레벨 소위 3 시간미분 13.09.13 12:00 답글 신고
    바이크가 문제가 아니라 그걸 타는 사람의 수준이 문제...
    20년 전이나 지금이나....
  • 레벨 일병 libra809 13.09.13 13:40 답글 신고
    글이 길어서 자세히는 안읽어봤습니다만...
    운전자의 의식을 두번째라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물론 전체적으로 보면 그럴수 있습니다만 제 생각은 다릅니다.
    운전하면서 신호걸리면 차 뒤에 서서 대기하고 신호바뀌면 차선 잘 잡고 운전하는 분들
    많이 봤습니다. 근데 대부분은 신호 걸리면 앞으로 치고 나옵니다. 심지어 코너 도는데 안쪽으로 파고 들어서
    사고 날뻔 한 적도 있습니다. 그러면서 지가 적반하장으로 성질을 내더군요...
    국가의 정책도 중요하지만 개개인의 의식 자체도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신호걸리면 차 뒤에 서서 대기하는 사람들만 특별히 국가의 도움을 받아서 그런건 아니잖아요...
    물론 생업이 걸린 분들은 사실 어쩔수 없는 부분도 있을 수 있지만 그런 것도 아니면서 운전 그따위로 하는 사람들은
    그 사람의 의식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오토바이를 타는 사람이라면 오토바이를 옹호하겠지만 저는 운전을 하다보니 사실 오토바이에 안좋은 감정이 생길 수밖에 없는 입장인다보니 이렇게 말했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하신 국가의 정책도 중요합니다. 홍보나 캠페인, 그리고 사고시 차와의 과실 부분 등등 국가에서 해결해주어야 할 문제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1 day5627 13.09.13 22:42 답글 신고
    만약에 사고시 과실상계를 차와 똑같이 해야 한다는 부분~ 심히 공감가는 글입니다.
    글쓰신거 보니 오토바이 타시는 분이 맞으신듯 하네요~
  • 레벨 소령 2 로켓트이대리 13.09.13 22:46 답글 신고
    저도 레플리카타는사람으로써 한말씀 드리자면..
    아직 우리나라 교통문화로 고속도로 바이크 통행은 비추입니다.. 고배기량 레플리카는 너무 잘나가서 과속을 할수밖에 없거든요..
  • 레벨 일병 경주초보 13.09.14 04:45 답글 신고
    아직 할리 매니아를 못 만나 보셨거나..
    바이크를 사랑 안 하시는듯 하네요
    바이크 자체가 외부에 직접적으로 노출이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자기들 편의상 사이렌이나 클락션 큰 걸 사용 하는데요
    제 기준으로는 자기 방어 입니다
    안그래도 처박히면 죽게 생겼는데
    최후의 발악은 해야 될 것 아닙니까..
    그리고 앞서 말한 매니아를 칭함은
    배기 소리가 아닌
    엔진 필링 입니다...
    지금은 인젝션의 상용화로 인해 배기음(엔진음)이
    두두둥두두둥두두두두두둥 이런식으로 일정 하지만
    구형 캬브 모델들은 엔진룸 자체가 움직입니다.
    그 맛에 할리 탄다고 들었는데;;;
    물론 저는 레플리카 탑니다
    배기 튜닝 무조건 하죠
    왜냐 보호 목적도 있지만
    출력 향상입니다...
    레플리카의 출력 향상을 원할 때
    가장 저렴한게 대소기어 체인 셋팅
    그리고 머플러 휠 입니다...
    머플러 사일렌서만 바꿔도 5마력 정도는 차이 난다고 하는데
    솔직히 체감 하기는 힘든게 사실이고요..
    작년에 사고 난 이후로 한가지 생각 한 게 있습니다
    밖에서 오바하면서 절대 안탈 거라고요..
    바람이나 쐬고 밥이나 먹으면서 즐기려고요
    달리고 싶을 땐 태백이나 영암을 가는게 정답인 것 같네여
    참고로 할리는 잘 몰라여
    근데 883아이언은 자세 나더라고여...
    안전운전하세여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