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상에서 차량들이 다니다보면 언제라도 돌발상황은 생길수 있습니다.
그중에 한가지가 차량이 정체되거나 정지선에 걸리지않더라도 도로에 차량을
세워야 하는 경우이지요.때문에
고의로 사고를 유발할 목적으로 고의급정거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고의
전적인 책임을 정차차량에 물을수는 없는겁니다.왜
고의급정거는 말 그대로 앞차량이 뒷차량과의 거리를 좁힌 상태에서 고의로 추돌을
유도하고자하는 위협행위 입니다.
그런데 앞차량과 뒷차량의 거리가 상식적인 차간거리 이상이면 그건 고의급정거라고
할수 없는것입니다. 그냥 정차했다고 하는겁니다.
여기서 많이 오해를 하는 부분이 고의급정거라는 단어만 사용하면 뒷차량들이 무슨 불가항력인듯
이야기들을 하는데요 전혀 그렇지않습니다.
일정한 차간 거리만 유지되어 있었다면 전방의 차량이 정지를 하면 후방의 차량도 같이 반응하는것이
보통입니다. 앞차량이 브레이크를 밟았다고 그자리에 차가 서는게 아닙니다.
후방차량이 앞차량의 정지를 인지하고 브레이크를 밟고 걸리는 그 제동거리 만큼 전방차량도
같이 앞으로 제동거리가 생긴다는것입니다. 그래서 도로에 아무곳에서나 차량이 정지해도
사고가 잘 나지않는것입니다.
심지어 간혹 고속도로를 다니다보면 앞차의 꽁무니를 거의 붙어서 다니는 차량들도 있는데요
그런 차량들도 사고가 나지않느것은 바로 운전자들이 그만큼 집중을 하면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사고가 나는것은 바로 후방 차량 운전자의 방심이나 실수가
같이 겹쳐졌을때 일어난다는것이지요.
거리를 유지한다면 누군가 반드시 끼어드니
그만큼 차간 안전거리가 성가시기도하죠.
고속도로에서 100키로 운전시 앞차와100미터
떨어져서 운전하진 않죠
내가 유지하고 싶지만 어느 타인이 그걸방해하니..
상황에 여유있게 대처할수있을 정도의 안전한 거리 개념입니다.
그래서 실제론 고속도로에서 차간간격을 좀 좁게 운전을 하더라도
전방주시하면서 운전에 집중하면 전혀 무리가 없는것 입니다.
안전거리라는것은 운전자가 실수를 할때 그 위력이 발휘되는것입니다.
안전거리가 있다면 그 짧은 순간이지만 그 시간에 대처도 가능할 부분이 있으나
거리마저 넉넉하지않은 상황에서 방심이나 실수가 생기면 바로 사고로 이어지는 위험이
생기게 되는것이지요.
그리고 고속도로는 사실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조금만 거리를 벌려도
얼마되지않는것 같아도 그 거리가 실제로 제어보면 상당합니다.
사람인지라 안하는거지... 맘만먹으면 얼마든지 자해공갈단이될수있어요
내가 하는 이야기는 고의급정거가 아닌데 고의급정거에 준하는 책임을 따지는것은 아니다라는 이야기입니다.
안전거리라는게 상당히 애매합니다 ..
앞에 4p 정도만 꼽고 타야 245 이상 정도 쓰며능
왠만한 순정차량이 풀브레이킹해도 제동거리 두배는 차이 날듯요~..
이상황에서도 안전거리가 같이 적용된다면 말이 안되자나요 ..
저포함 브레이크 튜닝하신분들 잘하는말이 .. 한번에 본전 뽑는다지요 ..
물론 사고가 안나서 안다쳐서 이런말도 있겠지만 ..
뒤에서 쿵쿵 해주면 ............,,,
.이유없는 제동 또한 고의급정거로 들어가야지 맞다고 생각 합니다 ..
그런 차량들도 사고가 나지않느것은 바로 운전자들이 그만큼 집중을 하면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웃고 가네요 ㅎㅎㅎㅎㅎ앞차 브레이크 4p면? 그게 집중으로 대응이 가능한가요?ㅋㅋㅋㅋ
고의 급정거는 이론으로만 당해보셨나요?막말로 안전거리 100,200미터 띄우는것도 아니고
정말 앞차가 작정하고 풀브레끼 고의 급정거 하면 아찔합니다...
교과서적인 정론을 말씀하시는데 정론이 얼마나 당신의 삶에 일치하는지 의문이네요 돌이켜보길....
운전은 하고 다니는 양반이신지?
옳은 말을 해도 왠지 아니꼽게 보이는 이유가 뭘까요?
그럼 i40은 하나도 잘못이 없네........
앞으로 나도 볼일있으면 1차로에 차 세워놔야겠다...
박던지 피하던지...
장농면허인거야? 아님 면허도 없는 꼬맹이가 심심해서 올려둔글이야?
아님 드럽게 차없는 산골짜기에서 할아버지 운전만해본 촌놈인거야?
아이디는 상식적인데 생각은 드럽게 비상식적인 인간일세~
제발 대가리에 상식좀 넣고 말 해야지
상식은 어따 팔아먹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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