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상의 봉고차 위치가 아니고 횡단보도앞까지 차가 나가있었을때 그 차와 전봇대 사이로 우회전하다가
그차도 동시에 우회전했을때는 과실이 보통 어떻게 나오나요? 제가 지금 이상황입니다.
물론 우회전 차선이기는 하나 횡단보도까지 어정쩡(?)하게 차가 나가 있는 상황이면
우회전한다라고 판단하시겠어요? ㅡㅡ 깜빡이도 안켠 상태였습니다.
사고당시에 상대방 운전자는 깜빡이 켜고 정차중이였다고 하던데 블랙박스 확인결과 깜빡이 안켰었습니다.
깜빡이 켰었다면 당연 저는
뒤에 갔었을겁니다. ㅡㅡ
중요한건 우회전밖에 안되는 차선에서 발생한 사고라 오른쪽으로 추월하며 우회전한 뒷차량 과실이 훨신 많이 먹히죠..
선행차량은 우회전 차선에서 우회전을 한거고 뒤차가 오른쪽으로 앞지르기한 형국이 되었으니...뒤차가 과실율이 높지 않을까요?
이상 잘모르는 사람의 잘모른는 답변이었습니다.
일처리 잘되시길.
저 스타랙스처럼 서있은게 아니라 약간 차선왼쪽으로붙어서 좌회전하려고 서있는상태에서
뒷차량이 스타랙스가 우회전안하는지알고 스타랙스 오른쪽으로 들어가서 우회전하려는순간
스타랙스도 우회전.. 사고..
로드뷰인건 아는데..
글을 읽어보면 좌회전 차로에서 우회전을 했다는건 아닌것 같아서요.
우회전 차로가 하나인데 어떻게 우회전을 동시에 한다는건지 선뜻 이해가 안되서 여쭤봤습니다.
그럼 차한대가 더 지나갈 공간이 보이죠????????????????????????????????????????????
우회전차선인데 차선이 사진에 보다시피 차한대가 왼쪽으로 기울어져 서있으면 한대가 더 지나가지는
공간이 나오자나요 안보이세요??
지금 보험사에서 과실% 여부 따지는중인데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네요. 수 많은 우회전을 하면서 이런경우는 처음이였습니다
ㅠㅠ
달리다 사고난게아니라 경미한 사고일테니 대인없이 100가는것도 큰돈 안들어갈꺼라 보이고요..
우회전차선에서 우회전안할꺼처럼 서있었다면 경적이라도 울려보시지.. 암튼 처리잘되시길...
좀더 안쪽으로 도는 우회전 차가 피해자입니다
고로, 스타렉스 가해자, 님은 피해자 이구요
6:4 정도로 나옵니다 깜박이 미점등이니
7:3 가능하겠네요
일반적인 과실입니다
같은차선이고 우회전차선이라면 후미차량이 무조건 과실많이잡혀요
뒤에대기중이라도 안쪽으로 도는 차량이 피해자다?
님말대로라면 트럭이나 큰차들은 무조건 하루에 100번도 가해자네요??
정말 잘못알고계심..그런거 어디가서 말하지마요 괜히 큰사고나요
"우회전의 경우 우측 가장자리에서 회전을 하는 차량의 과실을 상대적으로 작게 30%로 정하였고"
안쪽이 우선입니다.
다만 선진입이 중요하겟죠 동시의 경우
안쪽 차량이 피해자 입니다
우회전차선에서의 선진입이 아니면 글쓴분이 피해자 맞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