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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까레라에스 14.02.16 21:05 답글 신고
    겨울철에만 엔진 온도올리는경우에 rpm이 올라가는거 아닌가요? ㅋ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4.02.16 21:09 답글 신고
    음 내려가던데요?
    올라가면 연료를 더쓰는데 중립을 왜할까요
  • 레벨 상병 werww11 14.02.16 21:13 답글 신고
    음;;; CSI님하고 말하는대로 님 말씀대로라면 기어중립시 RPM이 올라가는게 맞고 기동탁월대Z님 말씀대로라면 RPM이

    내려가는게 정상인건데... 누가 맞는건가요? @_@;; 엄청 궁금하네용 ㅋㅋ;
  • 레벨 하사 2 똥XG 14.02.16 21:23 답글 신고
    님차 마음대로 ^^* 뿌잉뿌잉
  • 레벨 하사 2 똥XG 14.02.16 21:25 답글 신고
    ㅋㅋㅋㅋ일반적으로 약간 올라갑니다~ 부하가 없어지니깐요. 알펨이 올라간다고해서 기름을 더먹는건 아니죠~

    부하가 사라져서 저항이 없어지기때매 살짝올라가는것 뿐~
  • 레벨 중장 왕마후라구아방 14.02.16 21:25 답글 신고
    차마다 다른거 같더라구요

    살짝 떨어지거나 높아지거나

    알피엠 떨림현상 없으면

    정상일거예여
  • 레벨 상병 werww11 14.02.16 21:26 답글 신고
    차마다 다른거군요.. @_@;; RPM 떨림 현상은 없고 걍 1000에 고정되어 있으니 정상인가 보네요..

    앞으로 그럼 신호받을떄 계속 N에 넣는 습관을 들여야 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왕마후라구아방 14.02.16 21:27 신고
    @werww11 그리고 보통 이론적으론 중립시에 알피엠이 살짝 높아져야 정상입니다
  • 레벨 소위 2 컴퓨터교실 14.02.16 21:25 답글 신고
    내러가는것이 정상이죠
  • 레벨 하사 2 똥XG 14.02.16 21:26 답글 신고
    어떤차인지 궁금..
  • 레벨 중사 3 김해무스오너 14.02.16 21:30 답글 신고
    무쏘는 올라갑니다
  • 레벨 대위 3 수동은영원해야한다 14.02.16 21:41 답글 신고
    rpm이 당연히 내려가야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간다면 이해가되겠는데, 기어를 중립시키면 당연히 ECU에서 가속의지가 없다 판단하여
    기본아이들링인 약700~800rpm으로 유지해야하는데
    중립시 rpm올라가는 차량은 그 이유가 뭔가요?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4.02.16 21:41 답글 신고
    음 중립으로 변속할때 순간적으로 잠깐 올라가구요
    중립두면 떨어지던데요 ㅡㅡ;;
  • 레벨 상병 werww11 14.02.16 21:45 답글 신고
    음.. 위에분들이 궁금해하시는거 같아서 답글 달아요.

    제 차는 그랜져 HG 13년식이에용.. LPI 차량이구요...
  • 레벨 원사 3 재야고수 14.02.16 21:52 답글 신고
    아주 쉽게 초딩식으로 설명하자면 기어를 자전거 체인으로 비교해서...

    체인 빼고 시루면 차는(자전거도 동일) 않가고, 엄청 부아앙(자전거는 노마찰이니껭 엄청 헛바퀴짓)하죠?
    그 원리 입니당.
  • 레벨 상사 1 한달용돈0원 14.02.16 21:52 답글 신고
    중립놓으면 알피엠 내려가신다는분들은 차종이 어떻게 되시는지?간단하게 생각해서 스틱차량 반클러치 잡을때 알피엠 떨어집니다 다시 완클 잡을땐 알피엠 상승합니다
  • 레벨 원사 3 물닭 14.02.17 00:55 답글 신고
    정답임 !!
  • 레벨 중위 2 머캐여 14.02.16 21:56 답글 신고
    차량의 예열상태에 따라서도 달라요
  • 레벨 소위 1 구영탄4 14.02.16 21:57 답글 신고
    1000이면좀높아보여요.동호회같은차종알아보심이.옛날차는 이씨유리쎗도해보고 알피엠조정도하고 맘대로했어거든요
  • 레벨 상병 werww11 14.02.16 22:06 답글 신고
    아아~~ 그랜져 동호회가니 저같이 기어 n일때 rpm 올라가는 현상 때문에 질문하신 분들이 많네요~~

    저게 엔진 온도가 낮을 때 엔진 예열을 하기 위해서 p나 n일시에 d모드일때보다 rpm이 좀 더 올라간다고 하네요..

    요즘 날씨도 많이 추워서 그런지 엔진 열 올린다고 n으로 바꾸면 rpm이 올라가나 보네요..

    음;;; 예열 같은건 신경 안 쓰고 걍 차 타고 시동걸고 한 10초 있따가 바로 출발하곤 했는데... 예열도 신경써서 다녀야겠네요 ㅋ
  • 레벨 일병 바람도리얌 14.02.16 22:32 답글 신고
    요샌 신호대기 할때 거의 걍 브렉끼 밟고 잇지... 중립에 놓으시는 분들 잇스신가????
  • 레벨 소위 1 구영탄4 14.02.17 11:14 답글 신고
    다리에 힘들어가니.....중립에 사이드채웁니다.
  • 레벨 일병 므므므므믐 14.02.16 22:32 답글 신고
  • 레벨 병장 니가중대장이구나 14.02.16 22:44 답글 신고
    내려가야정상 올라가면비정상
  • 레벨 원사 2 SONATAHYBRID11 14.02.16 22:53 답글 신고
    중립이 안놓는뎅....그렇게 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으시더군요...
  • 레벨 중위 2 머캐여 14.02.16 22:57 답글 신고
    신호대기 시간이 30초 이상일땐 중립놓는걸 추천 하드라구요
  • 레벨 중위 2 머캐여 14.02.16 22:53 답글 신고
    시동켜고 바로는(냉각수 저온) 중립서 알펨 1800 ~ 1000 정도구

    냉각수 열충분히 오르고 난뒤에 중립놓으면 800정도 떨어집니다
  • 레벨 상사 2 적을게없다 14.02.16 23:27 답글 신고
    상승되는건 맞는데 냉간시도 아닌데 1000이라면 좀 높은듯... 차량마다 틀리지만 대부분 700근처;;
  • 레벨 중사 3 ladygaka 14.02.16 23:45 답글 신고
    그랜저는 중립시 750 넘어서면 높은편입니다.
    쓰로틀이나 아이들액츄에이터에
    퇴적돼있는 카본영향일 것 같습니다만...

    시동 초기에는 삼원촉매장치가 원활하게 작동되는 온도를 만들기위해 알피엠이 좀 높아지지만 예열 후엔 중형차급이면 대부분 중립에서 750 근처가 정상치입니다.
    변속시 일시적으로 살짝 오르긴해도 곧(1~2초상간) 제자리로 돌아오구요...
    바디 세척을 한번 해보세요.
  • 레벨 하사 1 치사뿡 14.02.17 00:08 답글 신고
    정차시에 브레이크 페달 밟고 D ->RPM800 정도, N->RPM 700 정도로 떨어집니다. RPM이 떨어지니 당연 연비에 도움되는구나 생각했는데요. D에 놨을 때는 아무래도 핸들과 다리에서 느껴지는 진동이 좀 있는 상태에서 N으로 놓으면 진동이 없어지고 RPM 도 100정도 떨어져서 조용해져요.
  • 레벨 이등병 goido89 14.02.17 00:56 답글 신고
    n으로바꾸는순간 살짝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옴 차마다 다르고 엔진 온도따라 달라요
  • 레벨 대위 2 달구지는그렇게타는것입니다 14.02.17 10:34 답글 신고
    요즘현대차는 주행후 정차시 아이들 600~650사이입니다. 시동걸자마자 d로놓으면 알피엠떨어지고
    충분히열안받았을땐 n으로놓으면 올라갑니다.
  • 레벨 대위 2 달구지는그렇게타는것입니다 14.02.17 10:38 답글 신고
    그리고 hg면 중립할 필요없어요. 그러다 신호바뀌자마자 d로놓고 바로악셀밟으면 무리갑니다.
    처음이야 별이상없다고 느끼지만 오래되면 텅텅 변충있어요.
  • 레벨 병장 리얼빈티 14.02.17 13:13 답글 신고
    중립시 부하가 줄어들기때문에 rpm은 올라가는게 정상이고 그렇지 않은차는 내연기관중에는 존재하지않습니다 그리고 rpm이 높다고해서 연료소모가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ㅇ미세하게 줄어들죠
  • 레벨 병장 리얼빈티 14.02.17 13:14 답글 신고
    결론은 중립에 놓는게 연비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레벨 대위 3 수동은영원해야한다 14.02.20 22:07 답글 신고
    d놓고 브레이킹rpm이 중립 브레이킹rpm보다 낮은게 맞네요. 만약 D+브레이킹이 700, 중립 브레이킹이 8~900 이라해도 D+브레이킹이 연비가 좋은 건 아닙니다. 부하를 강제로 억제한 상태이기 때문에 미션손상누적이죠.

    1.1분이상 정차예상시에 기어 중립
    2.발차 2~3초전에 브레이킹상태에서 기어 D
    3.발차시 브레이크 떼고 악셀 전개

    이게 가장 건강한 출발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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