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메니아님(알고 계실듯) 이하 많은분들이
지적 하지 못한 부분을 논합니다.싼타페 급차선 변경 맞습니다,왜.............. 차선 변경해서 덤프 트럭이 가해자냐.피해자냐 하시는데....놓친부분 확인 하세요..........길막(도로공사)
http://community.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66730
보배드림에 등록된 게시물이나 동영상 자료를 뉴스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이란 출처를 명기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블박 차량 입니다..
2분 10초 부분 부터 보시면 됩니다.
음성파일이 안나오네여!
------------------------------
시 간 : 2014년 3월 22 일 토요일 오후 13시 37분경 사고 입니다.
장 소 : 순천시 연향동 소재 보해주류 출하장 앞 신호등 (호반 아파트 입구 삼거리)
4중 추돌입니다.
1번 아반떼 2번 그랜져 tg 3번 싼타페 4번 스카니아 480 8*4덤프트럭(2013년식)
현재 3번 차량 싼타페 차량이 블박차량 (4번차량 ) 후미추돌 안전거리 미확보로 주장하는 상황입니다.
도데체 누가 과실이 크죠??
-----------------------------------------------------------------------------------------
진행 사항
1번 2번 차량 운전자 각 1명씩 모두 입원 3번 차량 5명입원
3번 차량 싼타페 폐차 진행중....
추돌당시 속도는 20 km 이내였의나 4번차량이 내리막 안전거리 확보해서 제동하는 동안에 3번 차량 들어와서 사고남
,싼타페가 주춤 쫌 늦었을뿐.
20KM 주장하시는데 차창밖으로 보이는 제한속도60KM 이구만여.... 저정도 속도가 20KM키로미터면
우리집에 키우는 남생이두 저보단 빠르겟네여 거짓말 하지마세여,,,,ㅡ,.ㅡ;;저정도 속도면 70~74정도는 되겟네여
블박님 앞에 가는차량들 풀슁 하면서 가는데 20KM를 논하다니 말도 않되는 소리를 하시니
싼타페 존나 끼어드는거 재수없네
사고 나셧을때 도움 되는 영상으로 활용 하십사 해서 주절 주절 해봅니다.
과실은 블박님이 더 크실 듯 합니다..
그나저나 1,2번 차량 운전자도 입원했다고요??
멀쩡히 나오는구만...
우리나라는 받히면 무조건 입원이군요...
지난번 뉴스에서도 우리나라 교통사고 입원률이 엄청 높다던데... 에혀..
그냥 밀어버린 느낌도 드네요;;
일단은 싼타페가 가해자네요
차선변경시 진입완료냐 아니냐 중요한거임
그리고 산타페가 완전하게 진입을 하지도 못했네요. 차선 걸쳐 탄거로 보이고...
제동거리로 조금이라마 추측이 가능함
흥분원인은 신호때 소나타?검정색때문 클락션 울리면서 흥분함(검정색 차량 영상차주 엿먹어라 뜻으로 급가속^^요서 또 영상차주 더욱 흥분...) 음성이 없지만 이렇 추측이 가능하네요
신호>급가속 이두가지만으로도 전 쉽게 추측함
과실보다 이게시물 삭제 할것 같은데?...
이사고의 교훈은
어떤한 상황이든 흥분을 하지말자?....(검정승용차량 엿이나먹어 뜻으로 급가좃만 안했어도 안전거리를 지컸을것으로 보이는데?)
화물차량 운전몇년을 했는지 모르겠으나?흥분을 해서 "제동거리"를 까먹을것 같네요
만약 제가 오히려 길들이기실패님이 저 동영상의 산타페 차주인 것 같다고 하면 어쩌시려고요 ㅎ
아래 님글에 답이 있죠
화물차량은 일반 스용차량보다 시야가 넓고 깁니다
그런 상황이면 아예 끼어들지 말라는 소리죠.
그런데, 싼타페 차주가 끼어들자마자 급브레이크 밟았기 때문에 싼타페의 잘못입니다.
화물차량운전자 고작10미터 내외 정도만보고 운전을 했다고 보여집니다
그냥 블박 잘못입니다.
저도 참고로 8톤 차 몰았던 사람입니다..
오히려 큰차들이 천천히 가고 브레이크 천천히 밟는데 그거 답답하다고 추월하는사람이 더 답답하지요~
저사람은 뭐... ㅡㅡ
재수없어 눈비밎안개 시야가 안트일때 사각지대안에 재수없어 들어가면 숫가락 접어야
제생각엔 싼타페 과실 60~70% 예상 함.
화면상으로 밀어버리는 느낌이지만 분명 제동했을겁니다. 제동하지않았다면 1.2.3 자동차 못해도 몇m 정도는 더끌고나갔을겁니다.
추레라 달고다니는 컨테이너차나 덤프트럭이나 보통 적재량이 20톤이상입니다. 사고차량 톤수는 모르겠지만. 업체에서 다들 그렇게 적재시키죠. 저희회사도물론이고. 덤프나 컨테이너차량애 대해 조금이라도 상식을 알고있으면 저렇게 끼어들지않습니다. 자살행동입니다.
20k 망정이지 40~50k 만되도 아마 차와 차 사이에서 짜부로 압사사고 날겁니다. 분명
차로변경후 일정거리를 주행하지 않으면 끼어들기한 차량과실이 큽니다.
화물차 급제동 말씀많은데 목숨걸고 확인해보세요.시야확보?물론 더멀리보이기는 하나 옆차의 무리한 행동까지 예측은 힘듭니다..차를몰고도로에 나오는순간부터 안전운전 하겠다는 무언의 약속을 하고 서로 그약속대로 운전할꺼라는 믿음으로 운전하는거잖아요.
조금씩 양보!!
높은각도에서 4중추돌사고에 사람들이 동시에 문열고 나오는거보니깐,,;;신기하네요,,
그리고 산타페는 꼭 거기서 그렇게 끼어들어야했는지,,
좀 그렇네요,,;;
제 생각엔 산타페의 차로변경으로 인해 난 사고로 보입니다.... 과실 비율은
산타페가 더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에 운전면허 연습차량과의 차로변경 사고 내용 결과를 생각해보니
차로 변경후 몇초?가 흘러야만 차로변경으로 인한 사고가 아님을 배웠기에...
싼타페 차량이 다소 무리하게 끼어들었다고 볼 수는 있겠지만 방향지시등을 5회 정도 충분히 점등했고 서서히 차로를 바꿨기때문에 급차선 변경을 했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네요
몇배더 주의해서 운전해야겟죠.. 큰차라서 사고나면 나만 안다치면야.. 니들이 알아서피해야한다식이
되서는 안대죠
제동거리가 길어지는 만큼 속도는 낮추고 안전거리는 늘리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밀리니 어쩌니 하면서도 무리하게 들이대면서 대형차가 어쩌고 하는 자체가 우습죠.
가끔보면 대형차 모는게 무슨 큰 기술인줄 착각하는 사람 많네요.ㅎㅎ
사고는 거의 대부분이 자동차의 성능 때문이 아니라 운전자의 실수라는것은
대형화물차나 소형자가용이나 똑같음.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