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2 불연화 14.03.25 17:18 답글 신고
    자세히 보시면 앞에 가는차들 전부 차로 변경 입니다
    ,싼타페가 주춤 쫌 늦었을뿐.
  • 레벨 상사 2 불연화 14.03.25 18:25 답글 신고
    제가 보는 안점은 블박님이 싼타페 없었더두 그랜져 후미 추돌 햇을것이구 저속도가
    20KM 주장하시는데 차창밖으로 보이는 제한속도60KM 이구만여.... 저정도 속도가 20KM키로미터면
    우리집에 키우는 남생이두 저보단 빠르겟네여 거짓말 하지마세여,,,,ㅡ,.ㅡ;;저정도 속도면 70~74정도는 되겟네여
    블박님 앞에 가는차량들 풀슁 하면서 가는데 20KM를 논하다니 말도 않되는 소리를 하시니
  • 레벨 중장 현대차짱 14.03.25 17:19 답글 신고
    과실은 잘 모르겠는데..
    싼타페 존나 끼어드는거 재수없네
  • 레벨 상사 2 불연화 14.03.25 17:20 답글 신고
    가해자 .피해자 그걸 따지는게 아닙니다,,여러분 사고 현장을 정확히 확인 하시고 나중에 본인들이
    사고 나셧을때 도움 되는 영상으로 활용 하십사 해서 주절 주절 해봅니다.
  • 레벨 대위 3 정의의블박용사 14.03.25 17:21 답글 신고
    들어와서 갑자기 서긴 했는데 일단 들어오는게 눈에 보이는군요..
    과실은 블박님이 더 크실 듯 합니다..
    그나저나 1,2번 차량 운전자도 입원했다고요??
    멀쩡히 나오는구만...
    우리나라는 받히면 무조건 입원이군요...
    지난번 뉴스에서도 우리나라 교통사고 입원률이 엄청 높다던데... 에혀..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4.03.25 17:23 답글 신고
    트럭도 잘못이지만, 싼타페가 더 잘못한 것 같습니다.
  • 레벨 상사 3 웃긴넘들많네 14.03.25 17:24 답글 신고
    덤프는 제동을 한건가요?원래 팍!제동 될 수 없지만...
    그냥 밀어버린 느낌도 드네요;;

    일단은 싼타페가 가해자네요
  • 레벨 상사 2 불연화 14.03.25 17:24 답글 신고
    1분35초쯤 주유소에서 나오는 개종자를 먼저 들이 깟어야 하는건뎅 ....
  • 레벨 하사 1 여봐라저놈목을쳐라 14.03.25 17:29 답글 신고
    산타페가 조금더 순발력 발위해서 완전하게 진입햇음 트럭이 가해자인데 차선을 물고늘어지는게실수 잘은 모르지만 주행중 접촉사고
    차선변경시 진입완료냐 아니냐 중요한거임
  • 레벨 대위 2 달구지는그렇게타는것입니다 14.03.25 17:32 답글 신고
    먼저처박음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03.25 17:34 답글 신고
    트럭이라 승용처럼 서지 못하는 점을 고려해 본다면 블박이라 여유롭게 보여도 막상 실제상황은 더 다급할 수 있다 보여지네요. 산타페의 끼어들기에 의한 사고로 보여집니다. 전...

    그리고 산타페가 완전하게 진입을 하지도 못했네요. 차선 걸쳐 탄거로 보이고...
  • 레벨 훈련병 길들이기실패 14.03.25 17:39 답글 신고
    영상차주분이 흥분을 하셨네요
    제동거리로 조금이라마 추측이 가능함
    흥분원인은 신호때 소나타?검정색때문 클락션 울리면서 흥분함(검정색 차량 영상차주 엿먹어라 뜻으로 급가속^^요서 또 영상차주 더욱 흥분...) 음성이 없지만 이렇 추측이 가능하네요
    신호>급가속 이두가지만으로도 전 쉽게 추측함

    과실보다 이게시물 삭제 할것 같은데?...

    이사고의 교훈은
    어떤한 상황이든 흥분을 하지말자?....(검정승용차량 엿이나먹어 뜻으로 급가좃만 안했어도 안전거리를 지컸을것으로 보이는데?)
    화물차량 운전몇년을 했는지 모르겠으나?흥분을 해서 "제동거리"를 까먹을것 같네요
  • 레벨 대위 3 해나님 14.03.25 17:46 답글 신고
    말도 안되는 추측은 좀 아닌것 같네요..
    만약 제가 오히려 길들이기실패님이 저 동영상의 산타페 차주인 것 같다고 하면 어쩌시려고요 ㅎ
  • 레벨 훈련병 길들이기실패 14.03.25 17:52 신고
    @해나님
    아래 님글에 답이 있죠
    화물차량은 일반 스용차량보다 시야가 넓고 깁니다
  • 레벨 대위 3 해나님 14.03.25 17:44 답글 신고
    차선 변경후 일정거리 이상 주행하지 않은 채로 급제동 하게되면 차선 변경한 차량의 잘못입니다.
    그런 상황이면 아예 끼어들지 말라는 소리죠.
    그런데, 싼타페 차주가 끼어들자마자 급브레이크 밟았기 때문에 싼타페의 잘못입니다.
  • 레벨 훈련병 길들이기실패 14.03.25 17:51 답글 신고
    화물차량을 일반 승용차량보다 시야가 넓고 길죠!
    화물차량운전자 고작10미터 내외 정도만보고 운전을 했다고 보여집니다
  • 레벨 소위 3 상식쟁이 14.03.25 17:50 답글 신고
    이건 머.....과실비율은 정하기 따라 다르겠지만
    그냥 블박 잘못입니다.
  • 레벨 대령 1 파이어에그 14.03.25 17:50 답글 신고
    대형차부심?뻔히 앞 상황 다 보이는데 뭐더는 짓거린지...
    저도 참고로 8톤 차 몰았던 사람입니다..
    오히려 큰차들이 천천히 가고 브레이크 천천히 밟는데 그거 답답하다고 추월하는사람이 더 답답하지요~
    저사람은 뭐... ㅡㅡ
  • 레벨 하사 1 평범하게 14.03.25 17:53 답글 신고
    음 하나 배우고 가네요 끼어들기 못하게 틈을 주지말던가 양보를 하거나 그래야 사고를 피할수 있겠네요
  • 레벨 하사 1 여봐라저놈목을쳐라 14.03.25 18:04 답글 신고
    그러이 고속이던 시내던 코딱지만한 승용차덜은 엥간하면 대형담프 앞뒤에 안붙는게 밥한숫가락 더먹는겁니다
    재수없어 눈비밎안개 시야가 안트일때 사각지대안에 재수없어 들어가면 숫가락 접어야
  • 레벨 훈련병 깜조탄왕자 14.03.25 18:10 답글 신고
    산타페 교량위에서 진입 완료면 실선에서 차선변경 아닌가요!~ 왠지 정이ㅇ안가네요
  • 레벨 상사 2 불연화 14.03.25 18:11 답글 신고
    실선 아닌듯효.가보진 않았지만
  • 레벨 상사 2 불연화 14.03.25 18:10 답글 신고
    제 의견은 이렇습니다. 블박님이 싼타페 끼어들기 아니더라도 그랜져 들이 박았을꺼란 애기죠..................................
  • 레벨 하사 1 여봐라저놈목을쳐라 14.03.25 18:16 답글 신고
    연화님 말씀 공감이갑니다 에리하심
  • 레벨 대위 2 인천물텀벙스쿠버 14.03.25 18:25 답글 신고
    싼타페가 완전히 차로변경을 못하고 걸쳤음.
    제생각엔 싼타페 과실 60~70% 예상 함.
  • 레벨 일병 NF오너중 14.03.25 18:30 답글 신고
    회사에서 컨테이너 상하차 일을하고있는대 기사분들과 자주 애기를 합니다. 또 차에 관심이많아서 질문도 많이했엇구요. 보통 덤프나 추레라달고다니는 차나 20~30k 밟고가도 저정도 거리에서 제동거리는 절대 나오지않습니다
    화면상으로 밀어버리는 느낌이지만 분명 제동했을겁니다. 제동하지않았다면 1.2.3 자동차 못해도 몇m 정도는 더끌고나갔을겁니다.
    추레라 달고다니는 컨테이너차나 덤프트럭이나 보통 적재량이 20톤이상입니다. 사고차량 톤수는 모르겠지만. 업체에서 다들 그렇게 적재시키죠. 저희회사도물론이고. 덤프나 컨테이너차량애 대해 조금이라도 상식을 알고있으면 저렇게 끼어들지않습니다. 자살행동입니다.
    20k 망정이지 40~50k 만되도 아마 차와 차 사이에서 짜부로 압사사고 날겁니다. 분명
  • 레벨 대위 3 Edward 14.03.25 18:34 답글 신고
    후후 블박님
  • 레벨 하사 3 거북하우스 14.03.25 18:46 답글 신고
    2분17초부터 악셀해제 했네요..그리고 브레이크 작동했구요.사고충격직전 급브레이크 잡히는것처럼 보이지만 도로와 교량연결부위의 단차로 차가울컥하는것처럼 보이네요.
    차로변경후 일정거리를 주행하지 않으면 끼어들기한 차량과실이 큽니다.
    화물차 급제동 말씀많은데 목숨걸고 확인해보세요.시야확보?물론 더멀리보이기는 하나 옆차의 무리한 행동까지 예측은 힘듭니다..차를몰고도로에 나오는순간부터 안전운전 하겠다는 무언의 약속을 하고 서로 그약속대로 운전할꺼라는 믿음으로 운전하는거잖아요.
    조금씩 양보!!
  • 레벨 중사 2 HG워니 14.03.25 19:10 답글 신고
    그렌져랑 아반떼랑 문닫는 시간이 똑같네요,,

    높은각도에서 4중추돌사고에 사람들이 동시에 문열고 나오는거보니깐,,;;신기하네요,,

    그리고 산타페는 꼭 거기서 그렇게 끼어들어야했는지,,

    좀 그렇네요,,;;
  • 레벨 소령 3 남자는능력 14.03.25 19:35 답글 신고
    사고 난 상황에서도 산타페가 완전히 차로로 들어오지 못한 상황이 보이는군요,,,

    제 생각엔 산타페의 차로변경으로 인해 난 사고로 보입니다.... 과실 비율은

    산타페가 더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에 운전면허 연습차량과의 차로변경 사고 내용 결과를 생각해보니

    차로 변경후 몇초?가 흘러야만 차로변경으로 인한 사고가 아님을 배웠기에...
  • 레벨 대위 3 맨발스킬 14.03.25 20:28 답글 신고
    시야가 높아서 전방 상황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제동 타이밍이 늦는 걸 보니 블박차량 차주가 전방주시를 태만히 한 것 같네요

    싼타페 차량이 다소 무리하게 끼어들었다고 볼 수는 있겠지만 방향지시등을 5회 정도 충분히 점등했고 서서히 차로를 바꿨기때문에 급차선 변경을 했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네요
  • 레벨 소령 1 면바기뵹시 14.03.25 20:59 답글 신고
    사고는 피해야겟죠... 차가 안좋아서?ㅋ 제동력이 떨어지면 그만큼 안전거리든
    몇배더 주의해서 운전해야겟죠.. 큰차라서 사고나면 나만 안다치면야.. 니들이 알아서피해야한다식이
    되서는 안대죠
  • 레벨 소위 3 상식쟁이 14.03.26 02:56 답글 신고
    그게 핵심이죠...
    제동거리가 길어지는 만큼 속도는 낮추고 안전거리는 늘리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밀리니 어쩌니 하면서도 무리하게 들이대면서 대형차가 어쩌고 하는 자체가 우습죠.
    가끔보면 대형차 모는게 무슨 큰 기술인줄 착각하는 사람 많네요.ㅎㅎ
    사고는 거의 대부분이 자동차의 성능 때문이 아니라 운전자의 실수라는것은
    대형화물차나 소형자가용이나 똑같음.
    ..
  • 레벨 중사 2 TokyoRed 14.03.26 14:33 답글 신고
    블박앞에차가 안전거리없이 들어온거 잘못한거 아닌가여??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