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성능문제가 아니라 어떤 마인드로 차량을 운전하느냐의 문제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도로에 굴러다니는 모든차량들은 안전기준에 어느정도는 부합되게
만들어지며 그 기준에서 운행여건에 따라서 운전자가 감속운행으로 상황에
대처할수있게 안전운행을 해야되는것이지요.
영상의 상황에서 대형사고를 피할수있엇던 원인은 딱 한가지 입니다.
바로 트럭운전자가 전방이 교차로 지점이고 또한 차량이 나올수도 있다는
방어운전을 했다는것이지요...
만약에 내가 무조건 먼저갈수있는 타이밍이라 생각하고 달렸다면 ....
가끔씩 보이는 대형차 관련하여 브레이크가 밀리니 어쩌네 하는 이야기들....
물론 말은 맞는말이지만 결국은 변명밖에 되지않습니다.
밀리는걸 안다면 그만큼 더 조심하고 감속하고 방어운전을 해야하는것이 맞으니까요.
저차는 모르겠으나 현재 국내에 팔리는 볼보 500이나 540 덤프들 디스크브레이크 입니다. 그냥 칼입니다. 겁내 잘습니다.
그리고 샷시.. 뒤에 컨테이너부분 3축 다 내리고 운행하는걸 보니 적차상태로 보이네요~~ 빈통으로 풀브레이크 때리면
뒤가 통통튀고 연기 작살나게 납니다.
어떻게 저큰 트럭이 저렇게 정차가 되는건가요?
블박으로 보는거라 속도가 빨라보여서인가. ㅎㅎ
추레라는 트레일러를 일본식 영어 발음으로 표기한 것으로 아는데 아닌가요?
명사
[북한어] ‘트레일러(동력 없이 견인차에 연결하여 짐이나 사람을 실어 나르는 차량)’의 북한어.
- 네이버 국어사전 펌
그나저나 대단하네요.. 에이비에스도 잇나본데... 어후..
기본적으로 도로에 굴러다니는 모든차량들은 안전기준에 어느정도는 부합되게
만들어지며 그 기준에서 운행여건에 따라서 운전자가 감속운행으로 상황에
대처할수있게 안전운행을 해야되는것이지요.
영상의 상황에서 대형사고를 피할수있엇던 원인은 딱 한가지 입니다.
바로 트럭운전자가 전방이 교차로 지점이고 또한 차량이 나올수도 있다는
방어운전을 했다는것이지요...
만약에 내가 무조건 먼저갈수있는 타이밍이라 생각하고 달렸다면 ....
가끔씩 보이는 대형차 관련하여 브레이크가 밀리니 어쩌네 하는 이야기들....
물론 말은 맞는말이지만 결국은 변명밖에 되지않습니다.
밀리는걸 안다면 그만큼 더 조심하고 감속하고 방어운전을 해야하는것이 맞으니까요.
저런 일도 생기는거겠죠.
우리나라 트레일러는 전에 들어보니 귀찮아서인지 몰라도
잠금을 확실히 안해서 커브돌다가 떨어지고 그런일이 허다하다든데..
세월호 사건이 꼭 아니더라도 귀찮음은 순간인데
안전에 만전을 기하는 사회가 되기를~
그 청해진해운이랑 똑같은 놈들이죠 뭐..
한 편으로는 참 훈훈한 영상이네요.
일반 승용차 브레이크 밟던 사람이 트럭이나 버스 브레이크 밟으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어브레이크는 꾹 밟으면 성능 진짜 좋습니다.
표현이 맟을라나~~
제가 예전에 듣기로 덤프트럭(스카니아)에도 브렉이 4개인가 있다고 얼핏 들은 기억이 있는데
정확한지는 모르겠네요
지하단칸방에서 비겁하게 사는인생같은데...참 답없다..
좋네요..... 간만에... 와~~~~ 감탄했네...... 저큰 덩치를.. 저렇게 잡아주다니....
그리고 샷시.. 뒤에 컨테이너부분 3축 다 내리고 운행하는걸 보니 적차상태로 보이네요~~ 빈통으로 풀브레이크 때리면
뒤가 통통튀고 연기 작살나게 납니다.
아니 여자한명 살렸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