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5월 6일 오후 4시 10분경 위치는 안성JC. 평택 제천 고속도로에서 경부고속도로 상행으로 합류하는 지점입니다.
제차는 블박에 보이는 아반테 차량이구요 경부고속도로 합류도중 차선경계봉을 뚫고 튀어나오는 그랜져(?)로 보이는 차량 때문에
급하게 피하느라 뒤차가 제차를 박은영상입니다.
사고유발한 차량은 도망가버렸구요 제차에 블박이 없어서 뒤차량의 블박영상을 받았는데
사고유발한 차 넘버가 보이질 않네요
티브이에서만 보던 사고가 발생하니 심장이 벌렁벌렁거리는군요
일단 보험사에 전화는 해놓았는데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ㅠ.ㅜ
다행히 뒤차 분들이나 저나 제 와이프나 크게 다치질 않아서 다행이긴한데
사고유발한 그랜져 저거 잡아서 찢어 죽이고 싶은 심정입니다
이후 처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블박차량이 가해자가 되려면 동일 차선이어야 됩니다.
행님 추천욤!!! 정확한 답변인거 같습니다 ㅎ
전혀 없습니다 놀라셨을꺼라 보이지만 왜 세우신지가 궁금해지는 영상이네요
그랜져차량 번호 확보후 신고하시면 조치 받으실수 있겠네요...
tg 꽁지가 빠져라 도망가네...잡아야 하는데....
블박차는 좀 억울하겟네요.
경황이 없으셧을꺼같기는한대.
꼭 그렌저 차량 잡으시길 바람니다.^^
아반떼가 저기서 급정거한것때문에 과실비율 생길것같네요.
블박 0 그랜져 9 아반떼 1정도 예상해봅니다.
8(9):2(1) 예상해봅니다
그랜져 때문에 차선을 넘어왔기 햇지만 정상적으로 진행했다면 사고가 안날상황이고 급정거를 할려면 갓길로 빠져서 했더라면...
아반테 과실이 커보입니다
운 나쁘면 9:1도 될지도 모르겠네요...
고속도로에서 급차선변경하는 차량때문에 급정거를 해버리면
대형사고가 나겠죠 충분히 피한후 그냥 가도될문제로보입니다
뒤차가 잘못일경우는 같은차선이였거나 그랜저가 아반떼를 박아서
옆차선까지 밀었을경우입니다
뒷차가 그렌져 차주한테 소송을 걸던 차주신고를 해야될거같내요.
앞차가 급제동을 하더라도 뒷차가 급제동이나 주변을 보고 방어운전을 해야할의무가있지않나 싶내요.
여기까진 개인적인 비전문가 소견.
법을 이때까지 접해본 소견으로 말씀드리자면.
법은 정말 우리가 생각하는것이랑 전혀 다릅니다.
이번사태같은 경우에는 앞차가 과실 100% 나올꺼같습니다.
앞차의 과실사유 : 그렌져를 피하여 차선을 옴긴차선에 장해물이 없었고. 옆에서 그렌져가 튀어나오는바람에 급정거 했지만. 아반떼 차주는 다행히 감지하여 피할수있었고. 그후 급정거를 하여 뒷차에 사고유발을 하였으므로 앞차의 과실이 있다고 봅니다.
여긴 법을 보고 접해보고 배운소견.
일딴 100%이시고 도주차량에게 25%정도 청구할수 있네요..
잡히기만 한다면 ㅠㅠ
불박 없던 옛날 시대 같으면 .... 님 께서 많이 불리해서 물어줘야 하는 상황 일거 같은데요 ...
지금시대는 옛날 하곤 틀리더군요 ....
100% 앞차 급재동 잘못 은 힘들지도 모르지만 ...... 앞차가 .... 급차선을 넘어 급정지 하였기에 ....
보험 회사 에서 이상한 소리 하면 ..... 인정 못한다고 .... 끝까지 자기주장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내 차선에서 정속도로 잘 하고 있는데 ...
앞 차가 방향 지시등 없이 급차선변경 하며 급정지 하길래..... 최대한 브레이크 밟았다고 하세요 ... abs 타입 이죠 ???
그랜저는 상관 없습니다 ... 불박 차주 는 아반떼 만 얘기하면 될거 같습니다 ...
앞 사람이 병원에 입원 했다면 ..... 님 도 동승자 와 같이 병원에 입원 하세요 .
앞차주분이 매너가 있는 분이면 .... 보험 회사 와 잘 합의 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100%는 힘들거 같지만 ..... 엉뚱한 소리 하면 인정 못한다고 .... 말도 안되는 소리 하지 말라 하세요 ...
불박 차주분도 .... 과실은 있습니다 ...
우합류 도로에서는 우측에서 진행하는 차량은 좌측에서 진행 하는 차량의 진행 상태를 주시하면서 진행 해야 합니다.
우합류에 또 우합류인 도로인듯 합니다.
아반테는 이미 수미터 앞을 진행 하는 상황이고 브레이크 조작을 최초하는 시점 부터 진입방지봉을 뚫고 나오는 그렌져를 피하기 위해 급차선 변경 하는것 까지 블박차량은 다 보입니다. 위 상황은 안전거리미확보의 개념은 아닙니다.
허나 불가항력적인 사고로도 보이지 않습니다.
블박차량의 전방주시의무 (정확한명칭은 안전운전 의무위반) 위반에 해당하는듯 합니다.
블박 차량은 돌발 인지후 충분히 급제동 조작으로 전방 차량의 추돌을 피할수 있다라고 예상되는 사고라고 보아집니다.
전방에서 벌어진 원인이 있는 급차선변경후 정지 입니다. 놀란 마음에 피하고 난뒤 제동정지라고 보아지는 겁니다.
사고를 피했으면 정지하지 않고 진행 해야 되는거 아니냐고 하는부분을 따지자면 그 과실을 20~30프로 정도는 예상해 봅니다.
어떠한 경우라도(불가항력 은 제외) 뒷차량은 앞차량을 추돌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예를 들어 두차량이 운행중 시비가 생겨 앞차량이 급제동을 하여 추돌했다고 하였을 경우,
안전거리 미확보며 돌발(안전운전)등은 다 무시하고 시비로 인해서 앞차량에게 고의 정지를 과실로 물을 경우 이것을 악용하여 이제는 의도적인 추돌이 빈번해지고 앞차가 무조건 잘못이라는 어이없는 경우가 생길 것입니다.
정확한 비율 판단은 보험사 끼리 하겠지만 가해자 피해자를 논한다면 앞차량(아반테)이 피해자, 블박 차량이 가해자 일듯 합니다.
꼭 잡으시길 ㅠㅠ
글쓴님은 놀래서 그자리에 서신건가요? ㅠ
상황봐서는 그랜저한테 뭐라고 하실려고 급정거했거나 놀래서 그랬을수도 있는데
음.... 아무리 뒤에서 박았다지만 이건 급차선변경후 급정거니까 앞차가 더 과실이 잡히겠네용
처리 잘 하셔용~
진짜 승질나시것어요~~~~
ㅉㅉㅉ 아반떼가100% 가해자 같네요 ..
왜 멈추 셨을까요..?
내가 보기엔 뒷차가 박았지만 앞차의 끼어들기와 어설픈 급정거? 로 인한 과실이 더 커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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