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에 맞지 않는다고 언짢아 마셔주시길 바랍니다
차는 쎄라토 디젤 차량입니다 자동차 검사소에서 검사중
연기와 함께 이상소리발생으로 인해 시동을 끄고 재시동시
시동이 걸리지 않아 검사소 측에서는 차가 노후화 되어 엔진이 이상하다
라는 말과 함께 견적이 200가까이 나왓습니다
바로 전날 청주 인천 청주로 장거리 운행했고요 당일날 시내주행 하고 검사소에
들어갈때 까지 차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검사소측 말로는 40키로가 넘어가면서 연기와 함께 소음 발생으로 중단했다
우리는 규정대로 했고 차가 노후화 되서 그런거라며 보상을 거부했고
사장이랑 사정얘기 하면서 겨우 수리비에 30프로는 그쪽이 부담하는걸로 얘기를 했습니다
근데 엔진 수리 엔지니어가 엔진을 열어보고 한이야기는
터보가 이상이 생기면서 엔진까지 데미지를 먹은거라고 얘기하더군요
급악셀시에 터보가 나갈수 있다고 얘기를 들으니
억울한 마음이 더 커지네요
터보는 4년전 같은 검사소에서 검사도중 맛이가서 그쪽에서 재생으로 수리 해줬습니다만
소음과 차 이상증세로 재 수리 요구 하였으나 정상이란 소리만 되풀이 되어
기아 사업소에서 정품으로 자비들여서 다시 교체 하였습니다
그이후로 아무 문제없이 운행했고요
법적으로 몰라서 어디에 전화해서 문의 해야하는지 깜깜합니다
도움좀 주시기 바랍니다
검사소 내에는 cctv 설치는 의무가 아니라 카메라도 없다고 하고요
차내에는 블랙 박스도 없습니다
나라에서 운영하는 검사소도 있나요???
다른 디젤 터보차량은 별 문제 없는데.. (전 항상 교통안전공단에서만 했습니다.. 대행 안맡겼음)
그차만 두번 그러면 차량 자체가 좀 문제인 듯?
답답합니다 급악셀을 하지 않다고 해서 그런건지 차는 어머니가 모시는 거라 급악셀 할 일이 없어요...
터보도 소모품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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