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틱일 경우에는 클러치와, 레이싱할 경우에는 왼발로 브레이킹을 사용하기도 하죠..
그런데 오토에서는..
왼발은 맨 왼쪽 풋레스트에 왼발을 고정해 주어 몸의 쏠림을 방지하는 드라이빙 포지션을 잡아 줘야하는데
양발을 같이 쓰게 되면은 두발이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허리로 몸의 중심과 무게를 잡아 주기 때문에 자칫 사고시 하반신 마비가오는큰사고로 이어지죠
또
브레이크와 악셀 동시에밟을수있는 여지가있으므로 급선회시
사고위험성이큽니다
고로 위험해서 별로
울동네 내려가는 길에두 왼다리에 힘 질끈 쥐어지던데
전에도 이거 때문에 보배드림이 시끄러웟으니
더이상 이런 이야기를 안꺼내는게 좋을듯합니다
양발이든 한발이든
자기가 편하고 안전하게 운전만하면 되니깐요
대형차량은 스티어링축을 기준으로 왼쪽은 비어있고 오른쪽에만 페달이 몰려있는뎅
왼손잡이한테 왼손쓰냐고 욕하나요? 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