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향이 어느쪽인가요?
월드컵북로>증산로(은평구방향) 좌회전이면 유도선이 아래 그림처럼 그려져 있지 않고 중앙선 쪽으로 잘 그려져 있어서, 1차로 좌회전은 1차로로 진입, 2차로 좌회전은 2차로 진입인데요.
여기 제 출근 길인데 증산로에서 북가좌로 빠져야 해서 항상 2차로에서 좌회전 합니다.
밑에 첫 번째 그림의 빨간차(유도선은 저렇지 않음)처럼 생각 없이 도는 차들 때문에 위험 한 적 있어서 가끔 교차로통행방법위반으로 신고 한 적도 있습니다.
제 첨부 이미지 보면 아시겠지만, 유도선 방향을 잘 못 알고 계신듯 하네요;;;;
제가 그린 것의 빨간 점선 처럼 유도선 각도가 이어진다고 보는게 아니라,
횡단보도 끝의 안 보이는 중앙선(그림의 파란선)으로 이어지는 겁니다.
추가)
혹시라도 이게 이해가 잘 안 되신다면, 증산로>마포구청 방향 1차로 좌회전의 유도선을 보세요.
가상의 이어지는 중앙선을 지나 횡단보도 다음(교차로 사각 박스)에서 유도선이 시작합니다.
마찬가지로 죄회전 완료되는 시점에도 횡단보도에서 유도선이 끝납니다.
직접 그리신 그림에도 유도선 시작은 횡단보도 다음에서 하는 걸로 제대로 그리셨는데, 좌회전 후에는 반경을 키우고 횡단보도를 질러 버리셨네요.
제가 잘못 본건가요 ㅠㅠ;저도 매일 출퇴근 하는 지점인데..저는 항상 1차선으로만 좌회전을 하거든요.. 제가 그려 놓은 그림에서 좌회전 끝나는 구간 끝에 2줄 삭제 하면 딱 횡단 보도랑 맞닿게 되는데요. 실제로도 저렇게 있어서 정확히 중앙선을 가르킨다고 보기가 애매 하더라고요.. 1차선의 거의 중앙에서 2차선 쪽으로 조금더 가르킨다라는 느낌;; 그러다 보니 2차선 차량이 제쪽으로 너무 붙어 버려서 유도선을 안밟고 지나가기엔 무리가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한달 전인가 비가 억수같이 오는날 아무것도 안보이고 간신히 유도선만 보여서 그것만 보고 밟고 가다 2차선 차량이랑 부딪힐뻔한적도 있고 그래서요
@야랑
유도선이 저 따구로 생긴 곳 많습니다. 그리는 방법이 원래 저런건지 작업자마다 다른건지...
사거리 교차로라면 원을 정확히 4등분 한 부채꼴의 호로 그리는게 정상 같은데 거의 대각선에 가까운 호로 그려져 있어서 2차로로 향하는 것 처럼 보이지요. 사실은 횡단보도로 인해 사라진 가상의 중앙선 까지 이어진겁니다.
제가 설명드린 것이 맞습니다. 위에 //구영탄4// 님도 같은 설명 해 주셨지요.
맨날 다니는 곳인데 유도선 이상하다고는 생각해 본적 없이 잘 다니고 있습니다.
그냥 우리나라 어느 도로든 유도선 호가 ㅈ 같네 하는 생각은 갖고 있습니다 ㅋㅋ.
대부분 중소형 교차로들은 유도선 따라 부드럽게 커브로 진입하는게 아니라 끝에가서 팍 꺾어 들어가지요.
또 하나, 원호 반경도 ㅈ같으면서, 유도선이 중앙선보다 더 간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요.
중앙선이 황색실선 두 줄인 도로기 때문에 유도선이 끝이 교차 되서 착각 할 수도 있습니다.
각자의 방향에서 보면 두 줄의 중앙선 중, 자기 차로쪽(안쪽) 중앙선에 맞게 이어진 것이죠.
회색차는 3차선 진입아닌가요?.....
아마...제생각엔 좌회전후 1차선은 좌회전 전용차선이거나 유턴전용이라 저렇게 그은것이 아닌가하는?
아님 뭐... 공사차량이 -_-잘못한거겠죠;;;;;;;
즉 인코스라 함은 .. 좌회전 시작시 유도선이 내 왼쪽에 있었지만 인코스로 들어가서 좌회전이 끝날때는 유도선이 오른쪽에 위치해야 맞다는 말씀인가용?
그리고 이차로 차가 좌회전시 일차로에 들오면 그차가 잘못이지요
즉 일단은 각 일차로 이차로로 각각 진입후 상황에 따라 차선 변경 하는게죠
그림위에서 빨간차는 제대로 갔고, 회색차가 과실이 잡힐듯합니다.
상암터널 증산로간 좌최전차선 1개차로뿐입니다.
대우아파트, 상암동방향만 2개차로 좌회전입니다.
교통량이 엄청 틀려요.
PS> 상암동에서 증산로 좌회전 말씀하시는건가요???
거기 정상인데요?
글쓴분 잘못보신듯.
매주 좌회전 정상적으로 하고있습니다.
회전반경이 좀 크긴하죠.
횡단보도끝이 중앙선 끝입니다.
횡단보도 끝까지 중앙선의 연장으로 봐주세요
회전이커서 2차선차량이 곡선 가운데 접근했다가 좌회전후 2차로로 빠지곤하죠.
좀 위험하지만 사고나면 손해이니 조심하세요.
빨간차 유도선따라 진행 (교차로 진입전 1차로에서 지나서 2차로)
회색차 옆에 나란히 진행 (교차로 진입전 2차로에서 지나서 3차로)
월드컵북로>증산로(은평구방향) 좌회전이면 유도선이 아래 그림처럼 그려져 있지 않고 중앙선 쪽으로 잘 그려져 있어서, 1차로 좌회전은 1차로로 진입, 2차로 좌회전은 2차로 진입인데요.
여기 제 출근 길인데 증산로에서 북가좌로 빠져야 해서 항상 2차로에서 좌회전 합니다.
밑에 첫 번째 그림의 빨간차(유도선은 저렇지 않음)처럼 생각 없이 도는 차들 때문에 위험 한 적 있어서 가끔 교차로통행방법위반으로 신고 한 적도 있습니다.
제 첨부 이미지 보면 아시겠지만, 유도선 방향을 잘 못 알고 계신듯 하네요;;;;
제가 그린 것의 빨간 점선 처럼 유도선 각도가 이어진다고 보는게 아니라,
횡단보도 끝의 안 보이는 중앙선(그림의 파란선)으로 이어지는 겁니다.
추가)
혹시라도 이게 이해가 잘 안 되신다면, 증산로>마포구청 방향 1차로 좌회전의 유도선을 보세요.
가상의 이어지는 중앙선을 지나 횡단보도 다음(교차로 사각 박스)에서 유도선이 시작합니다.
마찬가지로 죄회전 완료되는 시점에도 횡단보도에서 유도선이 끝납니다.
직접 그리신 그림에도 유도선 시작은 횡단보도 다음에서 하는 걸로 제대로 그리셨는데, 좌회전 후에는 반경을 키우고 횡단보도를 질러 버리셨네요.
유도선이 저 따구로 생긴 곳 많습니다. 그리는 방법이 원래 저런건지 작업자마다 다른건지...
사거리 교차로라면 원을 정확히 4등분 한 부채꼴의 호로 그리는게 정상 같은데 거의 대각선에 가까운 호로 그려져 있어서 2차로로 향하는 것 처럼 보이지요. 사실은 횡단보도로 인해 사라진 가상의 중앙선 까지 이어진겁니다.
제가 설명드린 것이 맞습니다. 위에 //구영탄4// 님도 같은 설명 해 주셨지요.
맨날 다니는 곳인데 유도선 이상하다고는 생각해 본적 없이 잘 다니고 있습니다.
그냥 우리나라 어느 도로든 유도선 호가 ㅈ 같네 하는 생각은 갖고 있습니다 ㅋㅋ.
대부분 중소형 교차로들은 유도선 따라 부드럽게 커브로 진입하는게 아니라 끝에가서 팍 꺾어 들어가지요.
두번째 사진 보시면 좌회전 끝나는 구간인데요 2차선으로 붙는게 보이실겁니다.. 그걸 참고 하시라고 .. 올렸습니다~
회색차가 과실들어갈듯..
중앙선이 황색실선 두 줄인 도로기 때문에 유도선이 끝이 교차 되서 착각 할 수도 있습니다.
각자의 방향에서 보면 두 줄의 중앙선 중, 자기 차로쪽(안쪽) 중앙선에 맞게 이어진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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