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비움비 14.09.24 07:49 답글 신고
    저런것 보면 그나라 안전 수준이 보여지는거죠?? 아래 수준은 후징국 수준인게죠잉??
  • 레벨 원사 3 디카페인 14.09.24 08:14 답글 신고
    ㅠㅠㅠ 에구..위험천만해보이네요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09.24 09:56 답글 신고
    졸지않고서야 구지 사고가 날 위치같아 보이지 않네요... 마치 곧게 뻣은 고속도로 중앙 콘크리트 분리대에 바퀴자국처럼 난해 하네요...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9.24 10:18 답글 신고
    말씀대로 실제 졸음운전이 빈번히 일어나니까 문제가 되는거지요.
    고속도로에서 74%가 졸음운전을 경험했다하니 저런 곳은 한순간에 추락 사망사고가 발생하겠지요.
    중앙콘크리트 분리대에 바퀴자국이 났지만 넘어간 사고가 없었다면 그건 중앙분리대를 제대로
    잘 설치해줬다는 얘기가 되겠구요.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4.09.24 10:36 답글 신고
    많이 설치하면 득이 많아서 좋겠죠.
    그러나 마냥 설치만 많이 한다고 좋기만 한 것도 아니고 반대급부적으로 구조물 충격에 의한 사망도 늘어납니다.
    전국에 다 설치하려면 천문학적인 세금과 더불어 환경파괴및 동물의 이동경로 차단 등등 또 다른 문제도 야기 됩니다.
    일부는 생활편의 주민 편의에 의하여 설치를 안 하기도 하고, 했다가 철거 하기도 하죠.

    무작정 구조물 설치 보다는 더 중요한 시점으로 사고 문제를 해결 해야 합니다.
    운전자 개인의 각성이 먼저 되야 과속, 졸음, 음주, 딴짓, 인명경시풍토등의 이유로 인한 사고가 줄겠죠.
    요즘 같이 운전자 인성 교육은 등한시 하고 카메라, 표지판, 구조물 등으로 사고를 줄인다는 것 생각들이 안타깝네요

    구조물이 적었던 시절 보다 요즘이 더 사고가 많고 사망이 많습니다.
    차의 성능이 떨어질때, 길이 엉망일때 보다 더 많은 사고가 나는 요즘 운전자 인성 교육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편하기 위하여 목숨을 내던지는 운전들 볼때 마다 언제 나까지 같이 다칠지 걱정이 태산입니다.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4.09.24 11:39 답글 신고
    운전자 교육 필요성은 누구나 공감하지만 단기적으로 전체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육한다는 것도
    현실성이 없기는 마찬가지고 그 교육비용 또한 시설비용 못지 않게 들거나 더 많이 들수도 있고요.

    우선은 이런 곳처럼 한눈에 봐도 위험이 느껴지는 곳을 위주로 안전시설을 점진적으로 보강해나가다 보면
    한해한해 도로의 안전이 조금씩이라도 나아질 겁니다. 국민 성향이 빨리빨리 문화에 적응되어 있는데
    그걸 교육으로 개선해 나갈려면 몇십년이 걸릴지 모릅니다. 단기적으로 효과를 볼려면 위험한 곳에
    우선 안전시설을 최대한 보강하는 것이 우리 현실에 맞는 처방이 아닐까 싶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