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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왕마후라구아방 14.10.16 02:55 답글 신고
    네비때문에 어디든지

    갈수 있어서 여성 운전자가

    늘어난게 아니라

    90년대보다 2000년대에

    들어와서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늘어나고 능력이 있으면 인정받는

    시대가 왔으니, 더불어 그들의

    이동수단이 될 차까지 늘어난거죠

    네비 있으니까 그나마 이정도지

    예전처럼 네비까지 없었으면

    미숙하게 운전하랴

    길찾으랴 더 난리날걸요
  • 레벨 원사 3 라뱅스리런 14.10.16 13:09 답글 신고
    솔로몬이시다. 짝짝짝
  • 레벨 훈련병 잠실아씨 14.10.16 03:02 답글 신고
    물론 님 말씀도 맞네요. 또 차량조작이 많이 간편해지다보니 간혹 여성분들이 조작기능에 대한 인지없이 도로로 나오기도 하지요. 본인의 어머니, 와이프, 여자친구, 혹은 따님이 계시다면 운행시 많이 가르쳐 주세요 최소한의 매너라도. 옆에서 가르쳐주는 사람 없으면 모른답니다. 저도 처음에 남친에게 많이 혼나면서 배웠어요. 몇번 헤어질 뻔한 위기와 함께ㅎㅎ
  • 레벨 훈련병 잠실아씨 14.10.16 03:26 답글 신고
    네. 저도 김여사 못지않게 김기사분들도 많이 뵈요~ㅎ
  • 레벨 간호사 보배구리 14.10.16 04:13 답글 신고
    운전하다가 보면 그래도 김여사는 운전 잘못한는것뿐이 없지만
    속도위반,중앙선참범,끼어들기,얌체운전,뺑소니,무면허등 이나 대형사고들은 남자들이 훨 많죠~
    하지만 그래도 김여사김여사 하는것은 남자 운전자들이 많기 때문이죠
    운전자들의 90% 이상은 자신은 운전을 잘하고 위반을 안한다라고 생각 한다고 합니다.
    여기도 보면 김여사가 어쩌고 운전면허 간소화가 어쩌고 하는 일부 사람들 있는데
    그런 사람들 보면 자신들은 위반하나 안하고 남에게 피해 하나 안주는줄 혼자만의 착각에 빠져있죠 ㅋ
  • 레벨 중장 유후한남자 14.10.16 05:37 답글 신고
    김여사는 운부심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사람의 배려로 안전하게 다니는걸 스스로의 운전실력이 늘었다고 생각하여 초보딱지를 뗄때부터 김여사의 실수는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겸손과 배려가 운부심 종결자를 평범한 운전자로 만든다고 봅니다.
  • 레벨 대위 3 비누줍는ㅇrㅇi 14.10.16 06:02 답글 신고
    인성에 따라 다르다고 해도..
    인간적으로 T자 S자 코스는 살려야할듯.... 차선 너무 못잡아요
  • 레벨 중사 1 ssoR2200cc 14.10.16 07:15 답글 신고
    가족이라고 감싸는건 아니죠. 솔직히 제 어머니, 여동생도 김여사축에 낌. 그러나 제 와이프는 대형면허도 있고 저보다 운전도 잘한답니다. 남성운전자도 답답한분들 많은게 당연하고요. 하지만 제 개인적인 운전생활중 속칭 김여사라는분들이 참 왜저러나 싶은게 눈에 더 보이더군요. 개인적인겁니다.
  • 레벨 상사 3 E46귀염둥이 14.10.16 07:27 답글 신고
    불과 2000년대초반에는 네비 보급화가되지않아서 전국지도를 차안에 놓고 다니며 보고 갔었어요 길모르면 갓길에 정차해서보고 네비는 운전을 편리하게해주고 안전에 일조한다고 생각합니다 방지턱 어린이보호구역 사고다발구역등 쉬지않고 안내하니까요 .그런데 운전면허 간소화는 남녀불구하고 문제가 있다는걸 아실껍니다 .직진만하면 기능통과라고 소문만들어서 그냥 따기쉬우니까 그렇게 얘기하는줄알았는데 직접들어보니 진짜 직진만 한대요ㅎㅎ 요새 젊은여자분들 운전잘합니다
  • 레벨 준장 비움비 14.10.16 07:35 답글 신고
    사람에 따른 마인드 즉 인성이 문제인것 같습니다 마눌님에게 열공 시키고 있어요^^
  • 레벨 중장 유후한남자 14.10.16 11:20 답글 신고
    동감 ㅎㅎ 근데 비움비님도 운전 갈차주면서 마눌님한테 혼나요?
  • 레벨 일병 블로썸 14.10.16 07:56 답글 신고
    상식밖의 여성운전자는 거의 본적없는데..왜 여기만 오면 김여사 타령 하시는분들이 많은지 모르겠네요.
    아 며칠전에 아파트주차장에서 두대 주차구역중간쯤에 주차하고 집으로 들어가버리던 아줌마를 봤어요.
    근데 그건 김여사의 문제라기보단 그사람 인성문제 같아요.
  • 레벨 하사 2 우리불독님 14.10.16 08:33 답글 신고
    방금 말씀하신 그 아줌마가 상식밖의 김여사네요;;; 그런것을 제가 보고 김여사 타령하는거구요;;; 킁;;
    인성도 물론이겠거니와...상식밖의 행동이 김여사를 만드는게 아닐까요;;
  • 레벨 원사 3 blumooooooon 14.10.16 08:59 답글 신고
    진심인가요? 진심이라면 본인의 운전수준도 의심하셔야 할 듯하네요. 전 뭐가 좀 이상하다 싶어서 운전석에 누가 앉아있나 보면 거의 대부분 머리가 길던데요. 그리고 말씀하신 그 사례를 김여사라 하는 겁니다.
  • 레벨 중장 컨버터블 14.10.16 08:03 답글 신고
    네비는 극히 일부분일 뿐이죠...
    시간되시면 몇일전 봅에올라온 독일의 운전면허 취득과정을 보세요.
    거기에 답 나와있어요.
  • 레벨 하사 1 글리제581 14.10.16 08:21 답글 신고
    .운전중 전화하는 사람 10명중 8명은 여성이라는건 느낍니다..
  • 레벨 소위 2 그랜다이져v 14.10.16 08:42 답글 신고
    낮시간에는 여성운전자가 반은 되는거 같아요
  • 레벨 하사 2 우리불독님 14.10.16 08:48 답글 신고
    네비로 떠넘기기엔...뭐... 좀 그렇네요.ㅎ
    그리고 어쩌겠습니까...하시며
    이해해 드려야하는 그 소중한 다른이의 딸 와이프 어머님때문에 제가족이 피해받는 상황이 억울 합니다..
    너는 어머니 부인 딸 없냐 하시겠지만...
    물론 그 어머님, 딸 , 와이프와 운전대를 놓고는 전쟁입니다 .. 어쩌겠냐 하고요...ㅎㅎ
    현실적인 대안이 주입식으로 잔소리 하는 수밖에 없으니요...

    힘이 있다면 정말 운전면허 간소화...개박살 내버리고 싶습니다..ㅎㅎ
    기본지식도 없이 도로위를 활보할 수 있게 자격을 남발하는...현 상황이 너무나 웃깁니다.
    자격은 얼마든지 줄터이니 책임은 니네가 져라... .... 에휴...정말 싫습니다..ㅋ

    가장좋은 대안은... 위에 컨버터블님께서 말씀하신 독일식의 방법이 가장 좋은게 아닐까 생각합니다.ㅋㅋ
  • 레벨 원사 3 blumooooooon 14.10.16 08:52 답글 신고
    아하... 지리도 잘 모르고 그래서 운전하기가 겁났는데 네비게이션이 있으니 그게 여성들에게 운전할 용기를 주었다 이런 말씀이시군요? 네.. 뭐 맞는 말이기는 하죠. 그런데 아무리 그렇다고 면허를 우후죽순 마구잡이로 주면 되나요.. 근본적인 원인은 간소화가 맞죠. 운전을 못하는데 아무리 끌고싶다해도 면허를 주면 되나요?

    그리고 네비게이션은 보조수단일 뿐입니다. 앞유리 너머로 보이는 게 길이지 네비게이션이 길인가요...
  • 레벨 하사 3 일요일맑음 14.10.16 09:04 답글 신고
    면허간소화의 문제라기 보단 도로에서 운전경험이 많이 부족한 김여사님들이 그런듯
  • 레벨 원사 3 radio 14.10.16 09:29 답글 신고
    내비가 한 원인일 수는 있어도 내비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내비가 없던 시절에도 ㅁㅊ사람처럼 운전하다가 "집에서 밥이나 하라"라는 말을 수도 없이 듣던 것이 여자입니다. 상당수 여자는 운전에 소질이 없다고 인정을 해야 할 것입니다.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4.10.16 09:49 답글 신고
    그러니까 여사들이여... 제발 남편말이든 누구의 말이든 좀 새겨들어라.... 제발좀....

    네비게이션에도 작동 시작시 운전에 참고만 하고 실주행은 다른 수 있음으로 주의바란다고 멘트도 친절하게 안내양이 날려 주는구만...


    네비가 좌회전 하란다고 그냥 차 돌려버리는 그게 문제인거지... 직진해도 되는걸 왜 모르시나... 길안내 다시 알려줄텐데...

    답답한 여사들... 또한 우리가 볼때는 네비만의 문제도 아녀...
  • 레벨 중령 3 임프익스클루시브 14.10.16 09:56 답글 신고
    26살에 운전경력 4년됐고 무사고 입니다만 사고 날뻔한 적은 2번 있는데 공교롭게도 다 김여사... 우회전 하면 제일 하위차선으로 해야지
    왜 우회전 하면서 상위차선으로 들어오는지..
    직진하다 식겁. 장수ic서 1차선으로 달리고 있는데 1차선으로 훅 들어옴. 급브레이크 밟고 열받아 차선변경 후 나란히 주행하고 창문내리니 "왜? 뭐?"란 표정으로 바라보는 김여사.
    일방통행에서 역주행 오는 김여사. 더군다나 10m 정도 후진하면 골목길 4거리가 나오지만
    버티로 있길래 나도 그냥 버팀. 나보고 차빼라고.. 일방통행이라 했더니 초보라 후진 못한다고 함. 그래도 빼라함. 궁시렁 거리길래 그럼 운전 못하면서 무슨 깡으로 위반하며 길막하냐 따짐. 뒤에서 크락션 울려대고.

    그 밖에 백미러 쳐놓고 그냥 가다 잡힌 여사,
    애새끼를 에어백으로 쓰는 여사,
    우회전 커브도는 곳에 차세워 정체 유발했던
    여사..

    물론 김기사도 많지만 김여사가 비율대비
    답답한 면이 더 많은 걸 느낌.

    여자친구 차 동승하면 잔소리 몇번했는데
    많이 좋아졌네요.
  • 레벨 중사 3 못된애송이 14.10.16 10:33 답글 신고
    예전에 운전하기전 운전하는분 옆에서 유심히보구 물어보구 반복하다보니 약간에 자신감두 생기구..그러면서 한걸음 한걸음..배운기억이 나네요^^
  • 레벨 원사 2 브민 14.10.16 11:37 답글 신고
    한가족의 와이프 엄마 일수도 있느니
    뭐 봐달란소리??
    모두다 김여사는 아니다??
    사람에 따라 다른거죠....

    처음엔 누구나 초보운전자라 실수는 할 수 있어요

    하지만 3년정도 지나도 김여사 소리들으면

    다른가족의 와이프 엄마들을 위해

    운전대를 놔야 합니다 ㅡㅡ

    개인적으로 1년마다 랜덤코스로 면허시험 봤으면

    좋겠다는 ㅡㅡ진짜 태생자체가 운전못하는

    인간들이 있어요 때려죽이는 한이 있어도

    운전못하게 해야돼요..ex)저희 사촌누나
  • 레벨 소장 올티맥스 14.10.16 11:58 답글 신고
    길모르는것과 운전못하는건 다릅니다.

    차타면 운전에 신경을 안쓰고 딴짓을 또 얼마나 하는지.....
  • 레벨 소령 2 마이카최고 14.10.16 12:05 답글 신고
    일단 여성 운전자분들은 스마트폰을 놓고 운전하셨으면 합니다. 운전이 그렇게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생명이 달려있는 일입니다. 동승자와 대화도 가급적 하지 마십시오. 누가 빵빵거리면 욕하지 마시고 스스로 무엇을 잘못했는지 연구하십시오. 방향지시등을 반드시 미리 켜고 차선을 바꾸십시오. 아파트 단지 등에서는 속도를 내면 안됩니다. 옆과 뒤쪽에 어떤 차들이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를 항시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항상 사람들에게 자신의 고칠점을 물어보고 조언을 구하십시오. 거리 감각이 부족하기 때문에 내려서 확인하고 주차하십시오. 어림짐작으로 운전하지 마십시오. 복잡한 곳은 가급적 오지 마십시오. 정확히 차선 중앙을 유지하도록 계속 노력하십시오. 신호등은 절대 준수하십시오. 머리부터 밀어넣는 것은 차선 변경 방법이 아닙니다.
  • 레벨 하사 1 Btech 14.10.16 12:35 답글 신고
    그렇지만 어쩌겠습니까...는 아닌듯 하네요. 운전 못하면...주차 못하면...차선 못 바꾸겠으면.....운전하지마세요. 운전도 못하는 상황에 한손엔 전화기까지 들고...메세지 보내가며 운전하는 여자들...그러면서 타 차량 운행에 차질을 주는 여자들...본인이 뭘 잘못하고 있는지 모르는 여자들...도로에 나오지 마세요.
  • 레벨 일병 빵소니검거 14.10.16 15:49 답글 신고
    요즘은 김여사란 말은 남.여를 통틀어 통칭하는 은어적 표현으로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런 말들이 점점 더 심해지는 건 실제 운전면허 실기시험이 많이 간소화 되었기 때문입니다. 직진만 50M하고 85점을 받았다는 후기를 보고 꽤나 놀랐습니다. 그리곤 이해가 갔죠. 요즘 새 차로 운전하는 분들 운전 태도를.....전부 그런 건 아니지만 S자,T자, 주차 등 실제 운전에 필요한 주행이 빠져 있다 보니 상대적으로 운전을 쉽게 생각할 수도 있다는 거지요. 그리고 실기 합격 이후 도로주행과 이후의 운전교육등(운전자가 조심해야할 것, 매너, 수신호 등)이 많이 간소화 되어 있지 않나 쉽습니다. 이는 사고율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OECD회원국 교통사고율이 20위 이후의 있던 대한민국이 운전면허 간소화 후 교통사고율 2위그리고 거의 1위로 오른걸 보면 말이죠. 저 또한 무대포로 4차선에서 2차선으로 한꺼번에 뀌어드는 초보 때문에 사고날뻔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 차 땜시 뒤로 세 대에 걸쳐 급 브레이크! 그 여성운전자는 아무 일 없듯이 그냥 감...
  • 레벨 하사 1 란샤 14.12.25 17:36 답글 신고
    여성운전자들이 대부분이지만 20대 남자애들도 예전이랑 다르더라구요.
    면허 간소화는 남자김여사도 많이 만들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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