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봅 회원님들 어디에 써야 할지 몰라서 우선 교사게에 글을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올해(2014년) 4월에 타이어를 금X타이어 마제스X 모델을 4개 새걸로 장착 하여
얼라이먼트 까지 봤습니다.
그런데 지금 주행거리로 5000킬로미터 정도 운행 하였는데 앞 타이어가 교환 시기가 될 정도로
2.1밀리미터? 남았다고 하네요. 이상하게 생각되어 장착 점에 가서 얼라이먼트를 다시 측정하니
정상 값으로 나왔다하였고 저는 마모 수명제가 있으니 클레임을 걸었습니다.
그러고 직원이 와서 하는 말이 얼라이먼트가 잘못되어서 그렇다고 하여 타이어 프로에 가서
다른 장비로 검사 해보니 5밀리미터정도가 안쪽으로 들어가있다 합니다.
각도상으로는 0.4도 정도 들어갔는데 이정도면 엄청 말려들어가서 당연히 마모가 되었다 하고 타이어는 정상이다 하더라구요
여기서 궁금한부분이 0.4도 정도 안쪽으로 들어간것으로 인해 5000킬로미터도 못타고 교환할 정도의 마모가 되는것인지
0.4도 5밀리미터 정도의 간격차로 인해 마모되는 정도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매니아 분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이상하기도 하고 억울하기도 해서요..
부탁 드립니다...참고로 앞 타이어 양쪽이 거의 같이 마모되어 교환해야 한데요.. ㅡㅡ
소보원 넣고 시작하죠
얼아이먼트가 잘못되어 마모가 심하다면 편마모가 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편마모 없이 고르게
마모가 되었다면 타이어 자체 결함이겠지요. 좀 무른감이 있는 타이어긴 하나
5000키로에 교환 할 정도는 안되겠죠.
저 같은 경우는 한타 노블2 달고 만키로 정도... 큰 이상은 없어 보였으나 약간의 편마모끼와 마모가 약간 있었고 트레드가
뜯기는 현상이 조금 보였습니다. 장착점에 결함제품 아니냐 교환해달라 얘기하니
장착점과 교환은 아무 상관없고 한타 본사에서 판단하는 것이니 교환신청하면 한타 직원이 와서 확인하고 진행 될거다
우리가 안해준다 이런건 없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연락 주면 방문해달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재방문없이 4짝 다 교환으로 결정이 되었다고 공장에서 타이어 오면 일정잡아서 교환하시면 된다 얘기했고
결론은 4짝 다 교환 받았네요..
프리미엄 타이어를 구매 하는 것이 사후 서비스 때문에 좋다고 장착점에서 말하면서 기분좋게 교환 받았는데.
장착점에 얘기할 거 없이 금호 본사 고객센터에 타이어 이상마모현상에 대한 민원을 넣어서 교환 받는 것이
빠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확인하고 교환해달라
일단 보증기간 내 이므로 보증내용 대로 마일리지 보증이 되지 않았다면 교환 받으면 되는 문제라고 봅니다.
확인하고 교환해달라
일단 보증기간 내 이므로 보증내용 대로 마일리지 보증이 되지 않았다면 교환 받으면 되는 문제라고 봅니다.
언뜻들어보니 편마모인듯한데요^^;;만약...타이어교환한곳에서 ...얼라이먼트가 잘못된거라면 ...
그럴가능성이 높습니다!! 얼라이먼트 2d장비는 주기적으로 셋팅을해야만 제대로된 얼라이먼트값이 나오니까요^^;;
그리고 ..다른곳에서 봤을때 토우값이 5정도 나왔다가하는데 ...그게 양쪽 가가5정도가나온거라면 충분히 ...
끌림현상으로 5000키로면 충분히 ....트레드 그정도뿐이 안나옵니다 ㅠㅠ
궁금하시거나 .... 자세한거 알고싶으시면 쪽지한번주세요^^ㅎ
뒤 타이어는 7.8mm 평균이래요. 새거가 8mm 래요.. 금X보상건 직원 이 하는말..
한개의 타이어로 보았을떄 안측 과 차이가 있고 얼라이먼트가 5mm(0.4도) 안쪽으로 들어가서 엄청나게 편마모로 얼라이먼트를 본거라고 하더라구요. 장착샵 사장님도 어이 없어 하시고 저도 그렇고...
정상적으로 주행 했다면 5000키로에서는 절대로 불가능할 수치로 보이네요..
이런거 보상해줄려고.. 보증제도 있는거 아닌가?? 음.. 회사 마인드가.. 쩝..
운전자분들 마제스티로 넘어갔십니다, 현재 다들 느끼는 사항입니다, 글쓴이님처럼요,^^
이순신장군님 감투가 출동해야할 시기인듯하네요^^
교훈.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어야한다는것이죠,
또한 운전자마다 운전 습관이 다르기에 더 타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일정 킬로 도달시 번 아웃만 몇번 때리면 마모는 쉽게 될 것 같아(악용자)~~ 반신반의 했었는데,,,
일단 마모수명제에 대한 기준부터 살펴보시고, 그 기준에 부적한 것이 무엇인지,,
또한 얼라이먼트도 해준곳에가서도 상황이야기 하세요.
화이팅 입니다.
뭔놈의 타야가 5000타고 갈아껴야해...ㅋㅋ
맨날 트랙달리시나 ㅋ
일부러 갈아제낀것도 아니고 5천은 너무 심하네요
따라서 금호에서 교체는 안해줍니다.해줄이유가없죠 타이어정상이고 순전히 얼라이로 마모된부분을 금호가 인정할리도없구요.
이건 얼라이업체에 다 교체요구하셔야할것같습니다.
님의 차는 토우 편차입니다 순정차량이라면
캠버조정은 사실상 볼트유격으로만 조정 가능하기에 그부분은 정상적일것같구요.
많은 분들이 떨림 및 쏠림이 얼라이 쪽 문제로생각하지만 이부분이 타이어쪽 문제가 크고요
마모와 주행방향 조향 부분등이 얼라이쪽이 큽니다.
마모도 고르게 빠르게 달게할수있습니다.
지우개생각하시면 쉽겠네요 동그란지우개가 앞으로 정렬되어있는냐 약간 사선으로 나아가느냐의 차이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