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블박차주님은 빠지려고 차선변경했다고 하시면...조금 과실이 덜 잡히지 않을까요? 포터 차량이 급차선변경..거기서 앞으로 내려만 갔어도..뒤에 차량도 따라 갈수있었을거 같은데...눈길이라 힘들기 했겠지만...미끄러지면서 생긴사고라서...단정하기가 애매하네요//
위에 블박차 과실없다는분들 진짜 답답함 ㅋㅋ
만약 저상황이 눈길이 아니었다면?? 충분히 브레이킹해서 사고 모면 할수 있는속도이고 상황인데
단지 눈길이었다는 이유로 미끄러져서 사고가난거입니다.
그럼 눈길에 미끄러질정도로 눈길 감속운행을 안했다는거고 운전미숙으로 눈길에 급브레이크를 잡아서 사고가 난겄임으로
블박차주분은 눈김감속운햄 안한것과 운전미숙으로 유리하게 나올 수도 있는상황을 글게시로 인해 과실이 더 붙을수 있는상황으로도 보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영상 보니 파란 포터가 속도 줄이지 못해서 1차선 카렌스 우측 후방 추돌 후 2차선으로 튕김, 2차로 진입중인 소울은 포터와 직접적인 추돌은 없는 것으로 보이구요. 블박차주님께서 소울 추돌 후 포터 조수석쪽 추돌하신것이네요. 1차적인 사고는 이미 있었고 그 뒤에 블박님 차주분께서 사고나신거 같은데.. 사고나게 된 문제의 발단은 컨테이너 정지 후 말도 안되는 진입인데, 발단은 그렇다 해도 소울은 잘 피하셨고, 블박차주분께서 눈길에 과속이 원인인듯 합니다. 영상 7초에 보면 '천천히' 표지판이 답일 것 같습니다.
결과가 트럭독박이 나왔다하더라도 소송가면 충분히 뒤집을수도 있는 사고라고 보네요 그리고 40킬로밖에 안밟으셨더라도 눈길인걸 감안하면 더 줄였어야죠 엔진브레이크중에 브레이크 잡는것과 치고나가려다가 브레이크잡는것은 똑같은속도라도 제동거리에 상당한 차이를 가져옵니다 사고당시 블박차는 감속이 아닌 약간 치고나가다가 돌발상황을 맞은걸로 보이네요 결과가 나왔더라도 제생각은 트럭70 쏘울0 블박30 정도로 생각됩니다
블박님차도 안전거리 확보 더 하고 천천히 가시지..
가해자는 파란 용달차이구요. 눈길 인거 감안하면 급차선변경한 차량의 과실비율을 더 높게 산정해야 할 듯 하네요.
파란 용달차 60프로, 앞차 10프로, 블박차는 30프로로 나눠 가지는게 좋을 거 같네요. 블박차는 속도가 높아서 20% 가산했습니다.
1차선 포터의 급브레이크로 인한 핸들 급조작으로
3차선까지 넘어가면서 뒤에있던 2차선 소울도 덩달아 핸들을 틀었던거같네요..
작년 이맘때쯤 자동차 칼럼에 빙판길에서 시속 40키로 주행중 제동거리가 32m정도 된다는 글을 읽었던 기억이 나는데...불과 20여 미터 앞에서 소울이 저렇게 들어오면 못피하는 사고라고 보여집니다.
화물차는 차선 변경 금지 지역입니다
이건 노로여건으로 보기에 포터의 급차선변경사고로 봐야할것 같습니다.
앞에 돌발상화에서 멈출수 없어서 차로 변경후 사고나면 차로 과실이 잡히는 것과 동급으로 봐야지요..
재수없는분은 레이
억울한분은 블박님
아주 잘 설명해서 잘 나와도
눈길 감속운전 안전거리 등등 하면 흠....
만약 저상황이 눈길이 아니었다면?? 충분히 브레이킹해서 사고 모면 할수 있는속도이고 상황인데
단지 눈길이었다는 이유로 미끄러져서 사고가난거입니다.
그럼 눈길에 미끄러질정도로 눈길 감속운행을 안했다는거고 운전미숙으로 눈길에 급브레이크를 잡아서 사고가 난겄임으로
블박차주분은 눈김감속운햄 안한것과 운전미숙으로 유리하게 나올 수도 있는상황을 글게시로 인해 과실이 더 붙을수 있는상황으로도 보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블박차주는 많으면 10내지20
쏘울은재수가더럽게없네요
근데블박님 너무과속하십니다
관점이 다 다르니 후기 올려주세요 ㅎ
-. 소울 0%
-. 눈길감속불이행 정도로 블박차 20%
정도...?
소울은 급차선변경의 포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우측으로 꺽일 수 밖에 없었을테고, 영상 시작때엔 없다가 바로 브레이크등 들어옵니다. 이미 감속하고 있었어요.
눈길 안전거리..
1차선에서 차를 세워버린건가요?
나중에 차선봉까지 다 치면서 옆으로 빠지는것처럼 보이는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