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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5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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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성공하고싶다 15.02.06 12:01 답글 신고
    급커브...ㄷㄷㄷ
    거기다 길이 얼었을경우.. 그대로 ㅠ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02 답글 신고
    얼지 안아도 빗길에는 그대로...ㄷㄷㄷ
  • 레벨 중장 싸구려부품써서싼타페 15.02.06 12:02 답글 신고
    속도줄이라고 안내표지가 크게있을텐뎅...U턴표지와 함께 ....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03 답글 신고
    속도 줄이라는 표지는 있기는 하지만

    속도여유값이 없어서 조금만 초과하면 사고로 연결되는 도로구조입니다.
  • 레벨 병장 주니치 15.02.06 12:03 답글 신고
    아산 넘어가는 도로네요...천안서 아산으로 빠지는 신도로라 차들도 별로 안다니다보니 과속도 심하고
    안개도 자주끼는 지역에 굴곡이 상당히 져있는데다가 80km에서 사진 상의 구간 들어가기 바로 전에 60km로
    과속 카메라 설치 되어 있어 더욱 그럴 것입니다.
    안전 운행이 필수인 코스죠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05 답글 신고
    이도로 잘 아시는 군요.

    방심하지 말아야 할 지점이네요. 조금만 방심하여 충분히 감속안하면 그대로 .....ㄷㄷㄷ 입니다.
  • 레벨 병장 주니치 15.02.06 12:09 신고
    @알탐 본가가 당진쪽이라 천안서 이 도로 이용해서 자주 넘어가거든요..삽교천 넘어갈 때 지나는 필수 코스니까요. 이 지역 처음 지나시는 분들은 야간에 더욱 위험하죠...
  • 레벨 원사 3 123456789l 15.02.06 12:08 답글 신고
    거리뷰로 보았더니 ㅎㄷㄷ 하군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13 답글 신고
    로드뷰 링크 걸었습니다.
  • 레벨 준장 맨오브스틸 15.02.06 12:09 답글 신고
    예산에서 서울 올라올때 지름길로 이용하던 곳이네요.
    감속이 답이죠.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28 답글 신고
    감속도 대충하면 안되고 확실한 감속이 답입니다
  • 레벨 소령 1 내일은형이쏜다 15.02.06 12:12 답글 신고
    그나마 저 도로는 R이 커서 좀 낫겠내요.

    이놈들은 무슨 생각으로 도로를 이렇게 만들었을까요?
    여긴 완전 예각입니다.
    거기다 회전 반경도 엄청 작내요.
    고속도로에서 나와서 쏘다가는....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15 답글 신고
    이곳은 어디래요.

    지도 링크 걸어주심 감사요
  • 레벨 소령 1 내일은형이쏜다 15.02.06 12:20 신고
    @알탐
    청원 상주 고속도로 보은 IC 입니다.
    네이버 로드뷰 차량이 저곳을 안지나갔내요.

    몇번 민원을 넣었지만 소용이 없내요.
    초행길인 사람들 어쩌라고...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20 신고
    @19년차무사고 공감입니다. 둥금 도로는 입체교차로이고, 이곳은 평면 교차로 처리 했을 것 같네요.

    운전중 평면 교차로와 입체 교차로는 구분하여야 할 것 같네요.
  • 레벨 소령 1 내일은형이쏜다 15.02.06 12:20 신고
    @19년차무사고
    낮에는 상관없어요.
    밤이 문제입니다 길 끝이 보이지 않으니...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25 답글 신고
    이곳이네요. http://dmaps.kr/o8y9

    야광 시인성 향상 시설물 보완 요청해 볼께요.

    이후 개선되었으면 님 덕분이네요...
  • 레벨 소령 1 내일은형이쏜다 15.02.06 12:28 신고
    @알탐
    맞아요 거기입니다.
    우측 역주행 진입 경고도 더 필요하고...

    그나마 위험하다고 민원을 넣었더니 충격 흡수하라고 보형물을 쌓아 두었내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31 답글 신고
    네 역주행 진입경고 보완 .... 정확히 지적하셨네요. 노면에도 표시하고, 진입금지 표지판도 최소 2개는 있어야 할것 같아요. 달랑 표지판 하나 못보고 잘못 진입하다간 ㄷㄷㄷ 입니다.
  • 레벨 일병 꿔다논보릿자루 15.02.06 12:13 답글 신고
    입구 500미터 전에 감속포인트로 낮은 턱을 설치해놓으면 좋을듯하네요 두어개... 전에 이 구간 달리다가 속도를 40정도로 낮췄는데도 돌기 힘들더라구여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16 답글 신고
    설계속도 40인데, 40조금만 넘어도 위험한 곳입니다.

    정확히 40을 넘어서는 안되는 곳입니다.
  • 레벨 대위 3 싱고배 15.02.06 12:15 답글 신고
    경고 표지판과 안전펜스는 무의미 하다고봅니다. 그냥 코너 진입 300m앞에 과속카메라 설치하면 해결됨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7 13:26 답글 신고
    경고표지판 및 안전펜스가 얼마나 중요한데요......사람이 힘을 합하 듯 안전시설도 여러가지가 서로 보완적인 관계를 갖는답니다.
  • 레벨 소장 스바시바 15.02.06 12:29 답글 신고
    저기서 사고난 블박영상 많죠ㅎ
    교사블에서도 몇번 올라왔어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31 답글 신고
    그러나요 혹시 보았으면 링크 걸어주심 감사요
  • 레벨 소장 스바시바 15.02.06 13:04 신고
    @알탐 글쎄요... 작년, 재작년에 본 글이라 링크는 좀 어렵겠네요..ㅎ
  • 레벨 준장 어린이보호구역 15.02.06 12:29 답글 신고
    가끔 지나는 도로네요
    진입전에 단속카메라 있죠
    다닐땐 몰랐는데 위에서보니 굴곡이 심하네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33 답글 신고
    네 심해도 너무 심해요. 2010년 개통된 도로인데.....
    설계자가 초보이거나 돈좀 아끼려고 개떡같이 도로 만들어 놨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40 답글 신고
    가드레일이 이중 삼중으로 설치되었네요.

    너무 사고가 많아서요. 아마 여기서 몇분 요단강 건너 갔을 겁니다. 가다가 다행히 오신분도 많고요.

    이곳을 지나는 아버지나 가족, 친구 동료들에게도 기회 있으면 전파하면

    지인들의 교통사고피햬예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레벨 병장 싼타몰이꾼 15.02.06 12:55 답글 신고
    여기 장난아닙니다ㅎㅎㅎ
    제가 매일 다니는 길인데 위험하더군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56 답글 신고
    이곳을 지나는 가족, 친구 동료들에게도 기회 있으면 전파하면

    지인들의 교통사고피햬예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58 답글 신고
    이렇게 도로만든 사람 ...... 사회적 책임을 느껴야 된다고 봅니다. 벌써 몇분 사망하고 수십명 많이 다치고....
  • 레벨 소령 3 냐홍 15.02.06 12:57 답글 신고
    ㅊ ㅊ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2:58 답글 신고
    무슨 말씀인지 의미전달이 안되네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3:09 답글 신고
    넵 감사합니다. 커뮤니티 초보라서 몰랐네요.
  • 레벨 준장 어린이보호구역 15.02.06 13:43 답글 신고
    논(토지)주인과 보상문제가 있었나?
    정상적인 모양은 아니군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3:47 답글 신고
    먼가 비하인드 스토리는 있는듯 합니다.
    2010년 개통된 최신 도로인데...
  • 레벨 원사 3 SAFETYROAD 15.02.06 14:16 답글 신고
    대형사고 날수 밖에 없겠네요
    특히 야간에 비올때 무시무시하겠는데요
    야간 조명상황이 어떨런지 궁금하네요.
    저녁에 다니시는 분들 블박 올려주시면
    좋겠네요
    추천!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4:25 답글 신고
    같은 공감과 추천 감사합니다.

    개선건의 하였는데, 특히 도로이용자의 의견수렴과정을 거치라고 했고요.

    이곳 게시글 알려주었으니 개념 있으면 아마 여기 덧글도 참작할 듯 합니다.

    가로등은 통상 40~50미터 간격이던데, 급커브구간 만이라도 20미터 간격이면 더 나을 듯 합니다.

    대구 범안 삼거리에 가로등 20미터 간격이라서 밝게 비추니 야간통행 여건이 좋더이다.

    http://me2.do/FvBdsxNr

    야간 시인성 향상지적 공감합니다.
  • 레벨 상사 2 r공감대 15.02.06 15:26 답글 신고
    저도 시골갔다 올라오는길에 두어번 이용한적 있는데요..
    밤이라서 그런지 좀 무섭더라구요,,
    티비프로에서도 나왔었음..
    의문 교통사고 그런거 파헤치는거였는데.. ㅋ
    여튼 위험함!!!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5:35 답글 신고
    네 여튼 위험하지 않게, 사고 안나게 해야 할 것 같지요!
  • 레벨 원사 3 O2Air 15.02.06 15:36 답글 신고
    전에 고속도로 막혀서 돌아간다고 한번 가봤는데 후덜덜하더군요.
    과속 단속 카메라가 커브 전에 있긴 한데 초행길 야간이나 안개등 시야 확보 안된 상태라면
    사고 위험이 다분합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7 13:24 답글 신고
    눈이나 빗길, 안개나 야간 운행시 특히 주의해야 할 듯합니다.

    그러고 보니 안개등도 필요하겠네요...
  • 레벨 상병 싸구려밧데리 15.02.06 15:39 답글 신고
    보통은 P턴을 하도록 설계하는데, 저도 지나가면서 도로를 만들다 말았나 생각했던 곳이네요.방법은 구간단속?ㅎㅎ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6 15:44 답글 신고
    구간단속은 조금 그러네요.
    이곳 커브구간만이 국지적으로 극도로 위험도가 높아서요. 구간단속으로는 해결이 안되요
  • 레벨 중령 3 설리 15.02.06 16:18 답글 신고
    급커브네요ㅜㅜ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7 13:22 답글 신고
    급커브도 초급커브이네요.....이런 곳은 조심조심 또 조심입니다.
  • 레벨 원사 2 굿굿굿이예요 15.02.06 17:25 답글 신고
    제 개인적인 생각이다만.....

    주변보상이 안되서 어쩔수 도로설계변경을 할수도 있었겠네요 ㅎㅎㅎㅎ

    안전시설을 저것보단 위험천천히 저속표시와 도로상황안내판을 LED로 하는게...ㅋㅋ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7 13:23 답글 신고
    네, 어떤 사연은 있을 듯 합니다.

    LED 교통안전표지판 좋은 말씀입니다.
  • 레벨 병장 산골집 15.02.06 18:59 답글 신고
    저 여기서 사고 났어요..
    3년 전에 운전한지 2달 정도 됐을때 아무것도 모르고
    시골 내려갔다가 옆에서 말 시키고 그러다가 정신 없어서 속도 못 줄이고 사고 났습니다
    보험사 직원도 여기서 사망사고 많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동승자 2명은 병원가고 저는 젊어서 그런지 아무 이상없어서 병원은 안갔지만
    이 이후로 초행길은 무조건 규정속도보다 이하로 다니고 뒤차 따라 다닙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7 13:22 답글 신고
    사고나서 놀랬겠습니다.
    초보시절 가벼운 사고는 오히려 안전운전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님과 같이 사고경험을 통해 안전운전 마인드가 정착되었으니...오히려 예방주사 효과가 된 듯하네요... ㅋㅋ
  • 레벨 이등병 인내의계절 15.02.06 21:59 답글 신고
    자주다니던곳이네요. 그것이알고싶다였나에도 나왓던 도로였죠ㅎㅎ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7 13:19 답글 신고
    그런데도 아직도 사고가 계속 나고 있으니 운전하신분들이라도 조심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낑가드림 15.02.07 13:41 답글 신고
    '설계한 인간이 사회적 책임을 느껴야 한다.'
    깊게 공감되는 이야기네요.
    온양순환로에서 아산로로 진입하는 좌회전 차로와 아산로에서 온양순환로로 진입하는 좌회전 차로를
    처음부터 분리해서 설계했어야......

    아... 이런이런~ㅎㅎㅎㅎㅎㅎ
    공사비가 문제겠군요.
    어쩌다 한두명 죽는 것을 이유로 돈을 더 쓰면 안된다는게 한국 사람 아닙니까.
    뭐.... ㅎㅎㅎㅎㅎㅎ
    보배에서 특히 많이 봤...... ㅋㅋㅋㅋ

    저따위로 설계해놓고 사고가 잦으니 추가비용을 들여 카메라 설치하고 가드레일 이중삼중으로 설치하고
    안전 표지판 여기저기 꽂아놓고~
    이제 50m마다 과속방지턱 쳐바를 날도 머지안았겠군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8 08:26 답글 신고
    설계 잘못하면 교통사고 사망자 수십명 발생합니다. 설계하신분들은 이점을 꼭 되세겨야 할 듯 합니다.

    이곳 교통사고 줄어들지 않으면 어쩔수 없이 과속 방지턱이라도 해야 하겠지만 그러면 또 엄청 민폐 끼치는 것이죠.

    공감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3 알탐 15.02.08 08:28 답글 신고
    속도 40까지 줄이지 않고 45정도면 엄청 위험합니다. 운전중 누구나 제한속도에서 5키로 정도는 아차하면 넘을 수 있지요....근데 이곳은 그러면 위험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운전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 헌병 보배드림 15.02.09 11:40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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