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분들이 말하는 "직우차로 에서 직진대기 하다가 우회전에게 양보할 의무가 없다"고 누가 그랬죠
그럼 내가 맨날하는 그소리인데 공공도로 양보의무는 들어봤삼?
(의무는 같은 의무인데 하나는 지키고, 하나는 안 지키는 일부분들은 법도 골라골라 부폐인가보네요)
경찰이 왜 양보 전진은 단속 안한다고 한 이유도 생각 좀 해보셨삼?
혼자 나가있다고 무슨 근거로 단속을 한다는 것이고, 경찰이 님들 항변을 고려 안하고 딱지 보냅니까? 참나.
근거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9&aid=0000371307
참 사고내지 말라고, 나 다치게 하지말라고 시간 퍽퍽 써가면서 설명하기도 힘드네요.
한국은 법위에 이기주의 있따....
자기가 매일 하는 불법이 뭔지도 모르고 단속 안하면 자기는 확실한 준법이라고
필요한 법만 끄집어 내는 독한 이기주의님들...ㅈ
** 공공도로 같이 사용하는, 잘 비켜주려는 마인드를 가지신 분들에게 하는 소리가 아닙니다..**
직진대기 한대 뒤로 5대 우회전이 붙어도 뒤도 안보고 모르쇠, 권리 주장하는 사람에게 쓴 글입니다..
그리고 역시 여기 글은 간단하게 쓰면 안 좋음..
(아래 관련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315549&rtn=%2Fmycommunity%3Fcid%3Db3BocnRvcGhyZW9waHJvb3Boc21vcGhzbW9waHNs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315653&rtn=%2Fmycommunity%3Fcid%3Db3BocnRvcGhyZW9waHJvb3Boc21vcGhzbW9waHNs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315848&rtn=%2Fmycommunity%3Fcid%3Db3BocnRvcGhyZW9waHJvb3Boc21vcGhzbW9waHNs
예전부터 운전 좀 오래 하신분들은 알겠지만....옛날보다 넓게 한 것이 이것입니다..
딴뜻이 아니고 계속 확장해봐야....개인 이기주의가 만연함으로 넓히는 효과가 없다는 겁니다.
실제 상당히 넓은 직우차로가 있어 한쪽으로 붙고 우회전 지나가는 곳도 있지만 , 뒤차는 모르쇠가 너무 많다는거죠
즉. 직진전용차로에 1대만 있어도 직우로 와서 막는 이기주의들에게 하는 소리이니깐요,,
◇ 진로양보
☞ 모든 차(긴급자동차는 제외함)의 운전자는 뒤에서 따라오는 차보다 느린 속도로 가려는 경우에는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로 피하여 진로를 양보해야 합니다.
☞ 긴급자동차는 긴급하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도로의 중앙이나 좌측 부분을 통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차의 운전자는 운행 중 긴급자동차가 접근한 경우에는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로 피해 진로를 양보해야 합니다.
☞ 좁은 도로에서 긴급자동차 외의 자동차가 서로 마주보고 진행할 때에는 다음의 구분에 따른 자동차가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로 피하여 진로를 양보해야 합니다.
- 비탈진 좁은 도로에서 자동차가 서로 마주보고 진행하는 경우에는 올라가는 자동차
- 비탈진 좁은 도로 외의 좁은 도로에서 사람을 태웠거나 물건을 실은 자동차와 동승자(同乘者)가 없고 물건을 싣지 않은 자동차가 서로 마주보고 진행하는 경우에는 동승자가 없고 물건을 싣지 않은 자동차
------------------------------------- 네이버 지식인에서 퍼온 자료 입니다.------------------------------------
직우차선에서 비켜주는게 진로양보의무 맞나요??? 태클거는게 아니라 직우차선에서 우회선 차량을 위해 비켜주라고 만든 진로양보의무가 아닌거 같아서요. 느린 속도로 가는 경우 우측 가장자리로 양보하란 거지 앞에 신호걸려서 못갈때 양보해주란 의미는 아닌거 같은데..
저는 직우차선에서 우회전해야 하는데 직진차량이 막고 있으면 그냥 기다리는데... 앞차가 비켜줄 여유가 되서 비켜주면 지나가는거구요.
혹시 님 길게 줄서있는 공중화장실 혼자 오래 사용하면 안되고 그러다 경찰이 와서 경범죄 딱지 끈었다는 말은 들어 보셨나요? 지금은 단속도 안하니 경범죄를 모르는 사람도 많지만..
왜 구루마장사 단속하고, 왜 상점 앞에 물건 두면 안되고, 왜 불법주차 단속 합니까..
상기 교통법에 적힌 것은 굵은 줄기 입니다.
수천만명의 국민 개개인 기준인 수천만가지를 상황들을 세세하게 구분 하여 적지 않습니다.
경찰은 왜 비켜주는 것을 단속 안한다고 했으며, 왜 우회전전용차로를 직우로 변경하고 했을까요..
님 말이 맞지요...허나 직우차로에서 직진대기 차량이 직진하고 나면 위 그럼 처럼 각종 혼잡이 나타나고 아울러 보행자까지 위험해지기도 하고 요즘 혼잡속에서 각종 사고도 참 많이 나서 많이들 다치니 생각해서 이런 소리를 하는 것이라 이해해주세요..
아울러 직우차로에서 직진하면 거의 불법은 한두가지 걸리도록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양보를 위한 정지선 오버 미단속 뉴스 보도 (이렇게 발표하고 단속을 한다니깐...뭔가 이상한거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9&aid=0000371307
잘 일어나지도 않는 일을 억지로 일반화하는건 나쁜겁니다. 잘 알지도 못하는걸 일반화하는건 더 나쁜거구요.
저는 되도록 비켜주려하고, 또 막고있으면 그 차도 거기 서서 대기할 권리가 있기때문에 아무말 안합니다. 우회전 방향지시등만 넣고있으면, 여유가 되는 차량은 양보할것이고 여유가 안되서 안한다고 해도 뭐라 해선 안되죠. 내가 12차로보다 더 빨리 갈게 확실하기에 3차로 직우차로에 들어가서 대기한다 치면, 그걸가지고 길막이네 뭐네 할 자격은 없다고 봅니다. 그런거 왈가왈부 할 시간에 좌우회전 차로에서 직진하는 쓰레기들이나 욕하세요.
님의 머리속에서 나올수 있는 상황을 한달동안 다 정리해서 올려드리면 무슨 말씀을 하시려나,,
왱간히 남의 글을 님 멋대로 판단 하세요.. 글은 내가 고생해서 올렸는데 님 뜻대로 안 썼다고 난리임..ㅠㅠ
님 말한 거 벌써 말했고...
남 불편해도 딱지 끈길까봐 못 비키겠다고 하는 일부분들에게 하는 소리임다...설명해봐야
또 살짝 나가거나, 양보 비켜주면 사고가 더 유발한다는 일부분들에게...
그리고 님글에 한마디 해봅니다.
상황마다 다르지만 위 처럼 복잡한 도로에서 직진대기 보통 10대 라고 하고
직진전용이 1대가 서 있던 10대가 서있던, 분명 직우차로 들어가는 사람 있지요..
직진전용대기 10대는 시간이 남아 돌아서 직진전용 서 있나요?
직우차로 가는 사람은 직진전용에 대기할 마음이나 있나요?
거두절미 기본 마인드가 1대던, 10대던 직우차로를 들어가는 사람은 습관이던 급하던, 빨리 가는 마인드입니다
그럼 남도 생각하라는 겁니다..
남들 생각하지 않고 비켜줄 수 있는데도 버팅기는 사람들이 직우회전차로에 서는 사람들하고 뭐가 다릅니까..
또 요즘 도로에서 직우차로에서 직진하면 불법차로변경, 끼어들기등등 불법 안합니까?? 안하면 꼬리물기 되겠지요
직우차로 쓰지말라는 것이 아니고 사용하게 되면 최소한 맨앞에서 버팅기지 말라는 겁니다.
공공의 도로 서로 어울어져 잘 사용하는 것이 의무고 배려이고, 지켜야 하는 양보의무입니다.
나도 그렇고 님도 급할때 직우차로 쓰고 잘 비켜주는 마인드라면 이런글 잘 이해 좀 하시고 쓱쓱 하지마세요,,
문장력 없는 졸필이라 미안합니다..
직우차선에 정차하는 건 위법이 아님.
직우차선에서 뒤에오는 우회전 차량을 위해 정지선을 넘거나 횡단보도를 침범하는 행위는 위법임.
뭐 대체 더 말할 게 뭐가 있음??? 대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살면 이런 글들이 세상에 나오나.... 무섭다
님 같이 남을 배려하지 않고 자기 생각만 해서 사고를 더 많아지게 만드는 님들이 많아서 이따위 글을 올리는겁니다.
양보한다고 1차로 횡단보도까지 먹고들어가서 비켜줬는데.. (당연 비상등은 켜야죠 미안한짓을한건데) 한참있다가 잊고있었는데..
교통법규위반차량신고 관련 사실확인요청서 받아본적있어요???
위반사항이 정지선 위반이랍니다..
그리고 직좌.직우..일단 통행권은 직진차량에게 주어지는겁니다.
님의 경우는 단속 불가 전의 상황이거나 아니면 다른 위반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양보를 위하여 전전하더라도, 횡단보도 신호는 지켜야 함이 원칙이랍니다..
그리고 우회전전용차로를 통행량이 많아 직우로 바꾼곳이 대부분이고 경찰이 수신호시에는 우회전가도록 조치를 하는 상황입니다.
아울러 중점은 상기 그림처럼 복잡하게 엉켜 사고위험이 높고 실제 각종 사고들이 많으니 가급적 고집 좀 피지 마라는 겁니다. (법을 자기 편한것만 가져다 적용하는 분들..)
글쎄요..한번 당하고나니 저는 양보안합니다. 할의무도없구요 그망할 의무지킨다고 타인차량에게 내가먼저
피해를주는꼴이 되고 저또한 피해를받으니까요..
전에도 누가 그렇게 딱지 받았다고는 했는데, 다른 위반 이유가 있었다고 했습니다.
이런 것으로 경찰의 문의도 있었구요,,(혹 경찰도 사람이라 오차가 있었다면 구재신청하셔야죠)
님이 위와 같이 직우차로에서 직진 후 교차로 내에서 차로변경을 안한다면 뭐라 하겠습니까..
또 직우차로 오실때도 차로변경의무 잘 지키고 쭉~~ 하위차로 타고 오셨다면 뭐라 하겠습니까..
근디..느긋하게 다니시는 경우 왜 복잡한 직우차로 들어가시는지 궁금증하네요
전 벌금 내는 것이 사고나는 것보다 낳다는 생각으로 운전합니다..나와 내가족의 몸이 우선이니까요
그래서 위 그림까지 힘들게 그렸습니다..
하는겁니다.. 말해봐야 입만 아프고
적어봐야 손가락만 아프죠.
직우든 머든 양보하든 말든
앞차가 안가면 기다렸다.가면 되구요
그런말이 있지요.. '바쁘면 어제 출발 하든가'
라는 이런글 반박글 왜 적나요.
다 본인 생각이 맟을꺼다라고 적지만
정답은 없는겁니다.. 특히 직우 차선은
먼저 간 사람이 장땡이라는겁니다..
그렇죠...단속 안하니 먼저가서 자리 잡는것이 맞습니다..
그렇다면 시시비 걸렸다고 글이나 적지말고, 개념있으면 도로 좀 같이 쓰는 마인드를 가지라는 거죠..
맨앞에 서서 뒤로 우회전차 5대 잡는 건 좀 깊이 생각해야죠...같이쓰는 도로인데
어느 동네 교차로는 잘도 비켜주고, 어느 동네 교차로는 난장판이 되는 것 도 아시겠네요..
추월차로 논쟁도 이런 이유 겠지요, 개인점유권리만 주장
좋다! 그르다..! 를 떠나서요
다 같이 쓰는 도로.....서로의
입장이 되어보자........
서로서로 배려하는 입장이 필요 하겠죠..
또한 논란이 많은 직우차선.....
정답이 없네요...^^*
정답이 없으니 이렇게 힘들게 하고 있는 것이죠..
조금만 더 뒤차를 생각하면 진짜 사고가 크게 줄겄같네요
문장력이 약해서 미안합니다.
차로논쟁이던, 직좌, 직우차로 논쟁이던 개개인의 이기주의, 권리 주장 보다
공공도로임을 먼저 생각하고 폭 넓게 봐서 서로 어울어지는 좋은방향, 사고가 줄어드는 방향으로 보자는겁니다.
위에 관련글들 보세요..
아울러 우회전 차량이 많지 않다고 해서 우전용차로를 직우로 바꾸는 현실에 대한 신호가 참 애매합니다.
우리가 운전하기 전에 생활에 대한 기본이 있습니다.
모든 나라안의 기초질서 및 상호배려, 공공시설에 대한 시민양보를 말하는 겁니다.. 즉 공공도로 양보의무.
그다음에 세부적으로 들어가는 것이 각종 파트법이겠지요
보배에서 느낀 것은 너무 교통법에만 초점을 맞추고 나머지 국민기본질서는 무시한다는 것입니다.
위에 도로교통법 올려주신 분이 계신데 저도 법제처 홈페이지 가서 다 검색해보았지만 위의 법조문이 전부 입니다.
일단 법적으로는 양보의무와 직우차선은 관계없음을 명확히 해드립니다.
국민으로서 서로 같이 살아가기 위한 기초질서가 있습니다.
교통법은 운전하면서 사고예방을 위한 법이며, 기초질서는 한 국가의 국민으로 어울어 살아가는 법을 말합니다.
예로서 경법, 형법, 각종업종 법이 있지요..
이 포괄적인 법의 내용을 봐도 그렇고, 세세한 법을 떠나서 내가 사용하면 남들도 사용한다는 의식으로 살자는 겁니다.
매일 겪는 일이기에 저 또한 짧은 순간 고민되게 만드는 순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신호 통제 받는 곳에서 어떤 양보가 허용이 될지요...
직우차선에서 직진차량이 신호 대기하는 것은 당연한 신호 준수.
그런 차량에 양보해주지 않는다고 비난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우회전 전용 차선에서 직진하겠다고 머리 들이밀고 있는 차량이 비난 받아야 하겠지요.
그리고 공공도로에선 인지상정의 논리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봅니다.
그것이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면 삐뚤어진 이기주의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추월차로 논쟁에서도 내 주장은 빈차로 마음껏 쓰되 무식한 과속하는 넘 오면 사고 나지말고 빨리 비키자.
나보다 1키로라도 빠르면 양보하자 입니다.. 그리고 너무 심한넘은 꼭 신고하자 입니다..
즉 같이 사는 사회 내 뒤 좀 생각하고 각종 시시비 줄여서 안전하게 같이 살자 입니다.
횡단보도 보행자에게 방해가 될 수도 있고, 좌측차로 직진차량의 통행에 불편을 주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고,
좌측차량 앞으로 끼어들 경우 얌체차량으로 오인받아 옆차선 차량들의 기분을 상하게 할수도 있는겁니다.
호의는 법의 테두리 안에서 행했을때 그 호의를 받는 사람에게도 좋은것이고, 다른 누군가에게 피해도 주지 않게 되는 것이지요~
전 가급적 끝차선은 들가지 않으려 합니다만.. 부득이하게 끝차선에서 신호 걸릴 경우 비켜주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에서도 그렇구요, 사실 단속에 대한 두려움도 있기에 그렇습니다.
잘 비키는 법을 알면 되지 않을까요?
저도 일이 급하면 자주 이용하며, 가급적 맨 앞에 있다면 옆차로 앞까지 가서 비켜주는데 신고 한번도 안 당했고 욕도 안 먹었습니다... 비켜주는 것을 보면 양아치라고 생각 안하는 것 같던데요
분명 제일 보호해야 할 사람 치면 매우 안될 일이지요..
님.. 님이 직진대기 하고 있다가 직진하면 그 뒤 우회전 차량들은 얼마나 행인을 칠 위험이 높아지는지 생각하시나요? 한번 유심히 보세요..
님도 직진하는데 가로차로에서 우회전 들어오면 위험하자나요..
그 우회전들이 가장 안전하게 우회전 할때는 좌회전 시기입니다.
그 시기를 놓치고, 우회전 하려니 가로직진차들 봐야지, 좌회전차, 유턴차 봐야지. 우회전후 불법 주차차 봐야지..횡단보도 행인봐야지..눈이 하나인 관계로 보고 주의 할 곳이 몇군데나 되나요.
사람이 보통 눈에 크게 들어오는 차 대 차 를 먼저 신경쓰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신호바뀌면서. 바뀌기전에 급해서 뛰어오는 행인들을 자주 놓치게 되는 겁니다..
교차로 사고가 높아지는 이유가 아닐까요..
양보야 말로 진짜 행인을 보호하고, 사고를 줄이는 결과입니다.....
나 직진했다고 관심 끄지 마시고..유심히 관찰 해봇요
내가 접한 곳에서 내가 갈곳만 보지 않고 전체를 볼줄알고, 민주주의 기본인 서로의 권리를 이해하고 양보를 해야 진짜 교통선진국이 되는 것으로 압니다.. 이기주의와 공동체는 분리되야합니다.
그러니까 제가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을 안하셨네요. 본인이 비켜주다가 사고를 내면 어떻게 처리하실 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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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에 사고나면 님의 운전습관이 잘 못 된 것이 아닌가 하네요,,
정지선, 주변 상황 판단 지대로 못하면 양보하는 것 뿐 아니라..일반 주행시도 사고위험이 높은거지요..
극단적인 글에 답 쓰기도 힘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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