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통계, 2014년판 도로교통공단 발행>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추이를 걔략적으로 소개합니다.
고속도로 전체 매년 사망자 추이
1991년 ~ 1997년 매년 900명 대 사망자 발생 (7년)
1998년 ~ 2000년 매년 600명대 사망자 발생 (3년)
2001년 ~ 2004년 매년 500명대 사망자 발생 (4년)
2005년 ~ 2008년 매년 400명대 사망자 발생 (4년)
2009년 ~ 2013년 매년 300 명대 사망자 발생 (5년)
예전의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가 많았던 이유가 뭘까요?
고속도로가 늘고 차량이 늘어도 교통사고 사망자가 수백명씩 줄어 들었네요.
반대로 생각 해봤어요.... 예전에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수백명씩 더 나온 이유가 뭘까요?
경부고속도로 사망자 추이를 봤어요.
1991년 ~ 1997년 매년 300명 대 사망자 발생 (7년)
1998년 ~ 2000년 매년 200명대 사망자 발생 (3년)
2001년 ~ 2007년 매년 100명대 사망자 발생 (7년)
2008년 ~ 2013년 매년 5~80 명대 사망자 발생 (6년)
경부고속도로는 구간 길이가 변하지 않은 구간이죠...
차로가 넓어 졌고 차량이 늘었지요.
역시나 경부고속도로도
교통사고 사망자가 수백명씩 줄어 들었네요.
반대로 생각 해봤어요....
예전에 경부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수백명씩 나온 이유가 뭘까요?
예전의 경부고속도로 선형이 않좋고, 노면관리가 않좋고, 안전시설이 않좋았죠!
교통사고 피해자를 줄이기 위하여
지금의 고속도로 안전관리상 문제점이 무엇일까요?
좋은 의견, 기발한 의견 있으면 함께 나누어
보다 안전한 고속도로가 될수 있도록 하게요....
이 글 보신분을 위하여 고속통행로 교통사고 피해 줄이는 방법 하나 소개할께요!
< 고속통행로의 핸들잡는법 소개 >
<일반적인 핸들 잡는 방법>
단점 : 고속일때 돌발상황발생시 핸들 조향값이 크게 되어
차량이 미끄러지며 회전하여 피해가 크게 되는 문제점이 있다.
<고속통행로에서 핸들 잡는 방법>
장점 1: 돌발상황시 급격한 핸들조작을 방지하여
고속에서 차량이 미끄러져 회전되는 현상(요잉)을 방지해
피해가 큰 사고로 연결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장점2:장거리 통행시 어께의 피로가 줄어 듭니다.
고속도로 노면잡물로 인한 사고피해 신고가 매년 8000건이 넘는다네요.
1) 고속도로 노면잡물(낙하물 등)이 발생하지 않기 위한 제도 보완이 필요하고
2) 고속도로 노면잡물(낙하물 등)을 신속히 치우기 위한 제도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1)항과 관련하여 화물차량 불량 적재물 단속이 강력히 이루어져야 하고
2)항과 관련하여 신고 마일리지 제도 도입과 순찰시간 2시간 주기==> 1시간 주기로 당길 필요 있다고 보네요.
무엇보다 고속도로에서 안전벨트 착용이 많아진것도 큰 요인인듯하네요
어쨋든 사고로 죽는이가 줄어 다행이네요
안전거리유지
이거 두가지만해도 사고가 엄청 줄어들걸요???
너무 길면 끼어들고 ...
그냥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너무 가까이만 붙지 않으면....
사실이면 어디서 근거한 연구자료죠?
맞춤법 너무 많이 틀리는 글 이라서 신빙성이 전혀 없어 보여 따라하면 좆될 듯 한데....
좆될 것 같으면 그냥 고속도로에서 핸들 크게 잡아 뒤져도 뭐라 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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