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경우가 생각 보다 많고 서로 사각지대에 걸려 크고 작은사고가 많이 납니다..
고속주행시 이러다 사망사고도 자주 나고 있습니다..(우리나라 사고의 대부분은 차로변경등의 이유임)
그래서 추월은 좌측차로로 하도록 법으로 정한 것이고 국도라도 최상위차로인 1차로의 양보 문제가 중요하다는 겁니다.
우리가 겪지 않았다고 해서 좌우 동시 추월의 위험성을 무시하거나,
천천히 진행하는 1차로 차량에게 빵 되기 싫다고 해서 하위차로로 알아서 비켜간다거나,
줄줄이 막히는 상위차로가 답답하다고 하위차로로 고속주행하거나,
자기만 급하다고 지그재그 뻘짓 추월하다보면 조의금을 못 면하고,
아울러 주변의 다른차들까지 위험에 빠지게 합니다.
고속도로나 일반국도에서도 1차로의 마냥 주행은 주변에 상당한 위험을 주고 있는겁니다.
가급적 1차로 만이라도 천천히 느긋주행하는 분들에게는 비키라고 해야 할 것 같네요.
빵~ 번쩍 한번씩 하면 모르쇠 김여사, 김사장님도 왜 자꾸 그러나 생각 좀 하게 해야 합니다.
근데그건 쌍방과실이당연해서 올라오질않는듯
이럴경우 5:5 자차처리하죠.
안올라오는듯
두차량중 적어도 한명의 차주만 제대로 보면 피할 사고니까요..
스파크 차주입장으론 억울하겠네요 숄더체크야 한다고 쳐도
그렇다고 옆옆차선 뒤에서 오는차까지 의식해가며 고개를 항상 후진시마냥 뒤돌아보고 차선변경 할수도 없는노릇이니 말이죠
그런 사고는 거진 5:5로 나뉘니 사고처리시 큰 의문없어서 조언같은걸 안구할수도잇고요
어차피 5:5이니 따지고 뭐할것도 없네요 이제 알겠네요 ㅋㅋ
예상 가능하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서 일어나느 사고니까요.
당연히 진행방향을 계속 주시해야 하고, 설령 상대방이 못 봤다 하더라도 이쪽이 피하면 됩니다.
앞 뒤 차와의 거리가 충분하다면 발견즉시 피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즉 차선 변경방법을 제대로 지킨다면 일어날 리 없는 사고니까요.
고속주행시 이러다 사망사고도 자주 나고 있습니다..(우리나라 사고의 대부분은 차로변경등의 이유임)
그래서 추월은 좌측차로로 하도록 법으로 정한 것이고 국도라도 최상위차로인 1차로의 양보 문제가 중요하다는 겁니다.
우리가 겪지 않았다고 해서 좌우 동시 추월의 위험성을 무시하거나,
천천히 진행하는 1차로 차량에게 빵 되기 싫다고 해서 하위차로로 알아서 비켜간다거나,
줄줄이 막히는 상위차로가 답답하다고 하위차로로 고속주행하거나,
자기만 급하다고 지그재그 뻘짓 추월하다보면 조의금을 못 면하고,
아울러 주변의 다른차들까지 위험에 빠지게 합니다.
고속도로나 일반국도에서도 1차로의 마냥 주행은 주변에 상당한 위험을 주고 있는겁니다.
가급적 1차로 만이라도 천천히 느긋주행하는 분들에게는 비키라고 해야 할 것 같네요.
빵~ 번쩍 한번씩 하면 모르쇠 김여사, 김사장님도 왜 자꾸 그러나 생각 좀 하게 해야 합니다.
특히 아방이랑 게이5 피쉬테일 사고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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