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2 리틀월리 15.03.08 23:45 답글 신고
    있어요

    근데그건 쌍방과실이당연해서 올라오질않는듯
  • 레벨 중위 1 가까비 15.03.09 00:05 답글 신고
    글쿤요 누가 뭐래도 5:5긴 하겠네요..
  • 레벨 준장 개매너헌터 15.03.08 23:46 답글 신고
    어제 봤습니다.
    이럴경우 5:5 자차처리하죠.
  • 레벨 중위 1 가까비 15.03.09 00:05 답글 신고
    따질것도 없는 과실비율이네요
  • 레벨 소위 2 jjhd 15.03.08 23:51 답글 신고
    다른사고지만 목격담있네요 서울방향 톨게이트나오자 합류하고 직진시작점에서 4차선 2차선차들이 차선 변경중에 4차선쪽이할아버지였음 2차선에서 차선변경하는차를 늦게발견하고 피하다가 4차선에서 2차선까지 왕복3회정도 피쉬테일현상보이다 다행이 접촉없이갓길에서 멈추는사고?? 였는데 피쉬테일무섭더군요 오래된검정세단이었는데..
  • 레벨 중위 1 가까비 15.03.09 00:06 답글 신고
    피쉬테일 ㄷㄷ md만 그런거 아니었나요?? 무섭네요
  • 레벨 소위 3 오늘도방어운전 15.03.08 23:51 답글 신고
    백프로 쌍방이기 때문에 과실물어볼 필요가없기에
    안올라오는듯
  • 레벨 중위 1 가까비 15.03.09 00:07 답글 신고
    올리나 마나 5:5겠네요..
  • 레벨 소장 시민의발 15.03.08 23:52 답글 신고
    먼저보는 사람이 피하는거죠... 사고날뻔하는경우는 많이 봤는데..사고는 안나더라구요..
  • 레벨 중위 1 가까비 15.03.09 00:08 답글 신고
    그래도 다른사고보다는 피할여지가 있어보여요

    두차량중 적어도 한명의 차주만 제대로 보면 피할 사고니까요..
  • 레벨 원수 성공할인생 15.03.08 23:57 답글 신고
    5대5.
  • 레벨 중위 1 가까비 15.03.09 00:09 답글 신고
    네.. 그래서 잘 올라오질 않는거였어요..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가까비 15.03.09 00:13 답글 신고
    그런 경우도 있군요 이런사고와같이 조금 다른 상황전개로 사고가 날수도 있네요

    스파크 차주입장으론 억울하겠네요 숄더체크야 한다고 쳐도

    그렇다고 옆옆차선 뒤에서 오는차까지 의식해가며 고개를 항상 후진시마냥 뒤돌아보고 차선변경 할수도 없는노릇이니 말이죠
  • 레벨 대령 2 응급구조 15.03.09 00:08 답글 신고
    동일차선변경사고 많이 일어나죠

    그런 사고는 거진 5:5로 나뉘니 사고처리시 큰 의문없어서 조언같은걸 안구할수도잇고요
  • 레벨 중위 1 가까비 15.03.09 00:14 답글 신고
    아예 안일어나는 사고는 아니었나보네요

    어차피 5:5이니 따지고 뭐할것도 없네요 이제 알겠네요 ㅋㅋ
  • 레벨 중위 2 matsal 15.03.09 01:10 답글 신고
    어제도 있었어요. 차이는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먼저 온 차가 약간 더 높은 정도요.
    예상 가능하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서 일어나느 사고니까요.

    당연히 진행방향을 계속 주시해야 하고, 설령 상대방이 못 봤다 하더라도 이쪽이 피하면 됩니다.
    앞 뒤 차와의 거리가 충분하다면 발견즉시 피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즉 차선 변경방법을 제대로 지킨다면 일어날 리 없는 사고니까요.
  • 레벨 소위 1 나도실수함 15.03.09 06:32 답글 신고
    이런 경우가 생각 보다 많고 서로 사각지대에 걸려 크고 작은사고가 많이 납니다..
    고속주행시 이러다 사망사고도 자주 나고 있습니다..(우리나라 사고의 대부분은 차로변경등의 이유임)

    그래서 추월은 좌측차로로 하도록 법으로 정한 것이고 국도라도 최상위차로인 1차로의 양보 문제가 중요하다는 겁니다.

    우리가 겪지 않았다고 해서 좌우 동시 추월의 위험성을 무시하거나,
    천천히 진행하는 1차로 차량에게 빵 되기 싫다고 해서 하위차로로 알아서 비켜간다거나,
    줄줄이 막히는 상위차로가 답답하다고 하위차로로 고속주행하거나,
    자기만 급하다고 지그재그 뻘짓 추월하다보면 조의금을 못 면하고,
    아울러 주변의 다른차들까지 위험에 빠지게 합니다.

    고속도로나 일반국도에서도 1차로의 마냥 주행은 주변에 상당한 위험을 주고 있는겁니다.
    가급적 1차로 만이라도 천천히 느긋주행하는 분들에게는 비키라고 해야 할 것 같네요.
    빵~ 번쩍 한번씩 하면 모르쇠 김여사, 김사장님도 왜 자꾸 그러나 생각 좀 하게 해야 합니다.
  • 레벨 중령 1 웰존 15.03.09 08:22 답글 신고
    그런 경우 경우 거의 5:5로 끝납니다..
  • 레벨 하사 1 GTS981 15.03.09 09:07 답글 신고
    접촉사고보다는 비접촉사고 자주나는 듯.
    특히 아방이랑 게이5 피쉬테일 사고 영상
  • 레벨 대령 3 맞다니까 15.03.10 10:22 답글 신고
    저도 그럴뻔한 아찔한 경험이 있어서 위와 같은 상황에선 확실하게 건너 차선 보고 차선 변경 하게 되더군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