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30대 후반의 남자입니다.!
지금까지 10년간을 항상 눈팅만 하던 본인이 최근 일어난 사고 떄문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아래와 같은 동영상 및 사진을 참고 하여 도움을 구합니다.
p.s 해당 도로에서는 비보호 좌회전이 허용되는 구간이며, 트럭의 오른쪽 깜빡이가 점멸되지 않은 상황 인점 등이 있습니다.
1. 사고가 일어난 장소는 부산 동구의 4부두 출입구 입니다.
2. 이해를 돕고자 빨간색이 본인 차량이며 파란색이 레미콘 차량입니다.
3. 4부두 출입문 앞의 도로는 우회전만 가능하며 차선은 없는 상황입니다.
대략 요약 하자면 위 사진에 나온 위치에서 정차된 레미콘의 오른쪽으로 본인 역시 우회전을 하여야 하기에 저의차량(2012년식 I30)을 붙였습니다. 추가 설명은 전면부 블랙박스(본인차량)로 확인 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차량 수리 견적만 165만원 나왔습니다.!
양측의 보험회사에는 상호 원만한 합의를 위해서 레미콘 차주와의 연락을 하고 있지만 연락두절 및 합의할 의사가 전혀 없다고 합니다. 본인의 과실은 0%라고 합니다.
0%에 대한 이유인 즉! 우선 진입한 레미콘의 오른쪽으로 이후 본인의 차량이 진입하였기 때문에 본인의 책임이 없다는 논리입니다.
너무 억울하여 민사소송까지 생각중에 있기에 이상황에 대하여 여러분들의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차량 특성상 크게 돌아서 가는 대형차..
그옆에 좁은공간으로 들어가놓고 시야확보도 안된상황에서
움직이지도 못하는데.. 그후에사고..
글쓴이분이 잘못한거죠.
이전영상 보면 대형차가 우회전할려는게 보이겠네요.
사고난후오히려 적반하장으로 욕..
트럭기사분 정말 억울하실것같네요
입구를 나오면서 분명 레미콘차량이 우회전할거란걸 블박님도 알고계셧을텐데 굳이 우측으로 비집고 들어
갓어야 햇는지 그리고 레미콘기사분은 우회전을 하기위해서 분명 좌측으로 고개돌려서 좌측만 주시하고잇엇을거고
하필 블박운전자는 그사이비집고들어가서 딱 대형트럭 사각지대에 멈춰잇엇고 비집고 들어간김에 먼저 우회전을
확하던지 아니면 대형트럭 약간 뒤에서 기다리던가해야되는데 딱 서잇기도 트럭사각지대에 멈추고 블박님 운전
센스가 너무 아쉽네요 사고처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블박님이 대형 트레일러의 큰 회전 각과 사각 등을 고려치 않고 차량을 트레일러에 너무
근접시킨 게 사고의 원이이 된 거 같습니다. 물론 트레일러도 회전시 좀 더 주위를 잘
살펴야 했으나 그렇게 하지 않았기 때문에 과실이 전혀 없다고 할 수는 없을 거 같습니다.
80 : 20 정도로 블박님의 과실이 더 커 보입니다
도로로 따지면 우회전 차로가 넓다고 비집고 들어간거임 ㅡㅡ;
잘못하신거 알면서 왜 그러세요...
첫번째 로드뷰 사진 보면 입구가 대형차 1대 들어가면 딱일꺼같은데ㅋ트럭 나오자말자 빨리가겠다고 우측으로 붙으신거 아닙니까? 이전영상도 올려보십시오
끝까지 100%상황이 될수있냐 물으시는건 아니라보이네요.
역지사지로 본인이 트럭기사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
본인도 똑같이 얌체처럼 빈공간으로 들어와 우회전대기하는 차량을
못보고 진행하려다 사고를 냈다면 본인과실 인정할겁니까?
기본을 지키면 일어나지않을 사고인데 억울하다 생각하실건 없네요.
전 개인적으로 먼저 우회전하려 우측으로 시야확보도 어려운곳으로
끼어드는 차량자체가 이해가 않되네요
본인은 먼저가려 들어갔지만 반대편 상황도 볼수없는곳을 왜들어갈지
반대로 트럭자리에 승용차 그우측으로 트럭이라면 트럭은 시야확보라도
되지.... 그렇다고 시야확보되면 무시하고 들어가도 된다는게
아닙니다. 그만큼 미련한짓이다 말씀드리고 싶은거죠.
블박님 운전습관은 고칠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내가봐도 보험사가 100:0은 안줄거에요, 허나 가해자나 몇몇 운전자의 댓글에 실망합니다. 전적으로 가해자 잘못으로 일어난걸가지고 피해자에게 꼴랑 1,2 떠넘길려는 작태에 대단히 실망스럽습니다.
우선 대형차가 먼저큰도로로 진입하기위해 좌측만보고 차가안오면 우측도로로 진입
하고자했을겁니다,즉 님차가 우측에있을거라곤 생각치도 않은듯합니다
해서 레미콘운전자는 더더욱 억울하다보니 전화거 안받는 모양이구요
님 말씀대로 엄현히 따지자면 님께서 잘못이 큰건 사실입니다
허나 지금 댓글도 보시면 아시다시피 모두가 왜 레미콘뒤에있지 옆으로 갔냐?라는 댓글이 많으신거같은데
님 말씀대로 분명 먼저 가실려고 우측으로 끼어던건 아닌듯 보이는데 제말이 맞요? 왜 이런 말을 하는가하면
그 현장에는 정말 넓고 넓지요 위 댓글 다신님들께서도 그 현상황이였으면 분명 먼저간다는 생각보다 우측으로
다 갔을것 같은데~왜 대게보면 신호를 받더리도 대형차뒤에 서있는 사람별로 없잖아요.빨리가고싶어서가 아니구 시야도가리고~~등등~~그렇다고 레미콘기사 전화도 안받는다? 이건 아닌듯 싶고요. 그렇다고 저 위치에 차선도없눈거 아닙니까?그럼 100%는 나올수가없죠~~레미콘기사도주위를 한번쯤 살펴보고 주행을~~해서 제가보기에는 6:4정도?
이건 분명 제가 봤을때 생각이니 오해 없으시길~~긴글 읽어 주시느라 감사합니다^^ 안전운행~~
뻔히 우회전하는거 알면서 왜 옆으로 들어오는지 전 이해가 안되네요;;
특히나 저런트럭들은 좌측보고 차안올때 빠르게 우회전 해야하는데
트럭입장에서는 짜증나겠네요
기본지키가 어렵죠
덤프과실 많아야 10프로~
자신의 잘못을 줄이려만 하는 모습자체가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과실1~2 줄인다고 그리 크게 달라져 보이지 않을것같고,
대인없이,또는 대인대물없이 100%처리하는게 어떨지 봄사와 상의해보세요.
만약 블박차가 먼저 진입했다면 트럭의 100%과실이겠지만,
트럭의 선진입에 우회전만 가능한곳이니
직진차량들에게 자신의 진입의사를 표현하기위해 좌회전지시등을 켯을수도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그 공간으로 승용차가 진입할거란것도 몰랐을것이구요.
큰차량들의 회전공간은 크기때문에 선행차량일경우에는 자신의 회전방향의 안쪽은 공간을 비울수밖에 없습니다.
안그러면 인도경계석등과 부딛침이 발생되니깐요.
자신이 뭘잘못했는지,
내 잘못으로 인해 상대방에게 어떠한 피해가 생겼는지 등을 감안하신다면,
과실1~2의 차이가 과연 클까요?
결정은 가해자가 하는것.
가해자가 곰곰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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