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중이 많이나가는 차량(예를들어 화물이 가득찬 탑차나 물탱크차량등) 은 반클러치해도 뒤로 밀릴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서 자칫잘못하면 위험합니다.
제가 큰차량을 몰때의 팁인데.. 위에서 사이드를 이용한 경사로 출발방법을 잘설명해주셔서 다른방법으로는 경사로에서 차량이 서 있을때는 (왼발 클러치, 오른발 브레이크 잡고잇겠죠) 그대로 1단을 넣어둔채로 왼발은 클러치밟고 있는 상태에서 오른발을 한일자로 해서 브레이크를 뒷꿈치쪽으로 잡은상태에서 오른발앞쪽으로 엑셀을 밟아서 RPM을 높여줍니다. 그러면서 서서히 엑셀을 더 깊에 밝으면서 동시에 브레이크를 밝고있는 오른발뒷꿈치를 천천히 살짝 들어주면서 출발합니다. 출발하면서 당연히 클러치도 같이 발에서 떼야겠죠? 말로 설명하기좀 힘드네요. 실제로 언덕길에서 연습을 많이 해보셔야합니다.
궁금해서 물어 본 사람한테 별 쓸데없는 소리를..욕하는 놈들은 뭔지...
경사가 심한곳이면 위에서 말한것처럼 사이드 채우는게 좋아요. 그리고 클러치를 서서히떼면서 약간 덜덜 거리는 느낌 날때 악셀밟아서 rpm을 올려놓고 사이드를 내리면서는 악셀을 깊게 밟으시면 되겠네요.
사이드브레이크가 에어식이라면
사이드 채우시고 풀면서 출발하세용..
에어방식은 사이드 풀어도 약 2초? 정도 있다 완전히 풀리니 딱 맞습니다..
뭐 케이블 방식이라면 저단 반클러치가 답이네요 ㅎㄷㄷ
올라간다 싶으면 액셀 쭉 밟아주시구요
불안하다 싶으면 걍 1단으로 가시다 힘 어느정도 받는다 싶으실때 2단 바꾸세요
사이드.브레이크.악셀을 동시에 컨트롤하기 힘들죠..
평지에서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누굴죽일려고 싸다구를!!
연습을 자꾸 해봐야
제가 큰차량을 몰때의 팁인데.. 위에서 사이드를 이용한 경사로 출발방법을 잘설명해주셔서 다른방법으로는 경사로에서 차량이 서 있을때는 (왼발 클러치, 오른발 브레이크 잡고잇겠죠) 그대로 1단을 넣어둔채로 왼발은 클러치밟고 있는 상태에서 오른발을 한일자로 해서 브레이크를 뒷꿈치쪽으로 잡은상태에서 오른발앞쪽으로 엑셀을 밟아서 RPM을 높여줍니다. 그러면서 서서히 엑셀을 더 깊에 밝으면서 동시에 브레이크를 밝고있는 오른발뒷꿈치를 천천히 살짝 들어주면서 출발합니다. 출발하면서 당연히 클러치도 같이 발에서 떼야겠죠? 말로 설명하기좀 힘드네요. 실제로 언덕길에서 연습을 많이 해보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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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뒷꿈치>-----------<발가락>
l (뒷꿈치) (앞꿈치) 발가락으로 엑셀을 밟으면서 뒷꿈치를 들며 브레이크에서 발을떈다.
(왼발) (오른발) (시소 같이 되겠네요)
오른발이 약간 유연해야 할듯.. ㅎㅎ
설마 뒤로 쭉 밀린다는 건가요? 그럼 면허를 다시 따셔야.. ㅡㅡㅋ
경사가 심한곳이면 위에서 말한것처럼 사이드 채우는게 좋아요. 그리고 클러치를 서서히떼면서 약간 덜덜 거리는 느낌 날때 악셀밟아서 rpm을 올려놓고 사이드를 내리면서는 악셀을 깊게 밟으시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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