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6 12:56 답글 신고
    사고 유사 사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320407
  • 레벨 소장 스바시바 15.03.16 12:56 답글 신고
    이거 밑에 swhan님이 올리신 영상과 아주 똑같은 상황이네요.. 안전거리 미확보로 트럭 과실이 좀 더 잡히지 않을까요??

    100:0 사고는 아닐테고..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6 13:01 답글 신고
    아주 유사한 사고상황이어서 예전의 사고상황도 찾아 올렸네요...

    판결은 두 차량의 과실을 모두 인정하였답니다.

    2003년 사고, 판결은 2005년 정도로 기억되네요.

    어느차량의 과실이 많을 까요?

    이 사고상황을 보면 추돌형태이므로 뒷차의 과실이 많게 느껴지고

    아래 블박 차량 사고는 앞차의 과실이 많게 느껴지지 않나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6 18:36 답글 신고
    결국 swhan의 글이 자폭하였네...
  • 레벨 대장 상품권보내는드릴께 15.03.16 14:13 답글 신고
    결과는 어떻게 나왔나요?
    만약 앞차가 이리저리 갈팡질팡 안하고 그냥 서버렸다면, 앞차 과실이 20~30% 나오는데...
    저 밑 영상처럼 차선 바꿀듯 말듯 하다가 다시 복귀했으면 과실 더 붙지 않나요?

    제 개인적인 생각에 앞차 과실 20~30%에다가 차선 물고 뒷차에 혼란을 주었으므로 과실 20~30%를 더 해줘서 5:5 내지 앞차 6:4 정도 나와야 하는거 아닐까요?

    실제로는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하네요.
  • 레벨 하사 3 알탐 15.03.16 14:25 답글 신고
    앞차 과실 30%, 뒷차 과실 70% 나왔었네요. 판결에서...

    뒷차는 앞차가 진로를 완전히 벗어나기 전까지는 안전거리 및 속도조절 주의의무를 크게 보았던 판례네요.

    물론 앞차도 뒤늦게 분기점 유출 시도 후 복귀하여 뒤차에 혼선을 준 과실을 물었고요...

    잼나는 것은 아래 블박님 사고는 앞차의 과실이 크게 보이고, 이 사례는 뒷차의 과실이 크게 보인 다는 것이...

    결론은 같거나 비슷 할 것인데 하나만 놓고 보면 그렇게 보인 다는 것이죠...이게 과실 비율 조정의 테크닉 아닐까요?
  • 레벨 소령 2 marineblue 15.03.16 14:14 답글 신고
    7:3정도 되지 않을까요? 앞차 3 뒷차 7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