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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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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5.03.24 12:50 답글 신고
    님 제가 카센터 하는데요. 저도 이해하기 힘든 상황이거든요.
    글을 조금 수정해 주셔야 이해가 쉬울 것 같아요.

    일단 마지막 사진에서 보이는 구멍엔 볼트가 박혀 있어야 합니다.
    차종에 상관없이 다 비슷한 구조거든요. 저게 핸들의 축이고
    축과 축을 연결하는 부분에서 고정 볼트가 사라진 겁니다.
    그 볼트는 절대 사고로 사라지진 않구요.
    덜 조여서 풀리거나 안 넣은 겁니다.
    그리고 볼트가 있었다면 덮여 있얼을 부분인
    구멍주위에 흙이 있다는 것은 사고 당시 볼트가 없었다는 것을
    이야기 해주는 부분이죠.


    그러나 그 볼트가 사라짐에도 공장이 버티는 것은
    그 축과 축의 연결이 완전히 해제되지 않고
    다시 말해 축이 완전히 빠지지 않고 걸려는 있다는 부분인데요.
    아마도 정비 공장의 주장은

    그 볼트가 없다고 해도 구조상 축이 완전히 빠지는 구조는 아니며
    그 일부라도 아직 걸려있는 것을 그 증거로 주장하고
    그렇게 걸려만 있어도 핸들의 조작에는 문제가 없고
    만약 빠졌다고 한다면 근처 다른 부품을 분해하지 않고는
    다시 끼우기가 매우 어려운 만큼 사고와 연관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을 겁니다.
    뭐 틀린말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저걸 끼울때

    맞춰야하는 홈이 있는데 아무리 자연적으로 다시 들어 맞았다고 해도
    그 홈까지 맞을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사진 보시면 왼쪽에 우묵한 부분이 볼트가 지나가야 할 홈입니다.

    현재 가장 근접한 방법은 저 축의 연결이 하나의 막대를
    감싸쥐듯해서 연결이 되고 그 감싸쥐는 힘은 그 사라진 볼트가 담당 합니다.
    결국 그 볼트가 없다면 감싸쥐는 힘이 약해지고 유격이 생기게 됩니다.
    결국 핸들 조작과 바퀴의 실제 변화량에 차이가 생기게 되는데
    그 차이가 사고를 유발 했음을 주장하기엔 너무 근소한 차이라서
    이게 먹힐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핸들 기준으로 약 10~20도 정도 오차가
    생길 겁니다. 한바퀴 360도 기준으로는 아주 적은 차이이죠.

    또다른 가능성은 그게 안에서 헛돌았을 경우 인데요.
    저 축을 마저 박아 넣고 볼트를 넣어 보아서 홈을 지나지 못하고
    걸린다면 축이 안에서 헛돌았다고 판단하고 정비공장의 책임을 물을수 있습니다.

    만약 홈을 통과 한다면 만에 하나 한바퀴를 돌아 제자리에 올수 있으므로
    핸들 아래에 있는 에어백 배선(클럭 스프링)을 확인하여
    핸들이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아예 한바퀴를 더 돌았는지도
    확인하는 방법이 있구요.
    답글 5
  • 레벨 원수 KIA 15.03.23 16:54 답글 신고
    명불허전 아우디
  • 레벨 대령 1 baechedream 15.03.23 17:19 답글 신고
    차량 결함이나 정비불량에 의한 사고는 : -
    반드시 제조사나 정비업체에 사고원인에 대해 밝힐 의무를 지워야 합니다.
    개인이 차량 결함이나 정비불량을 입증하기는 정말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하루 빨리 관련 법안을 만들어 시행하여 더이상 힘없는 소비자가 억울한
    일 당하지 않도록 해야 겠습니다.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15.03.23 18:06 답글 신고
    상식이 상식이 아닌 세상이죠.
    제조사가 돈줄에 자금을 꽉 쥐고 로비를 하니...
    국회의원이 보배에서 하나 나오면 모를까...
  • 레벨 대령 1 baechedream 15.03.23 19:42 신고
    @보오배애들
    네, 참 씁쓸합니다.
  • 레벨 하사 1 Btech 15.03.23 17:19 답글 신고
    죽이네 죽여...
  • 레벨 중사 3 우끽끽 15.03.23 17:20 답글 신고
    ㅎㄷㄷㄷㄷㄷ
  • 레벨 대위 2 달걀한판 15.03.23 17:24 답글 신고
    ㅠㅠ 무슨차를 믿고구입해야할지ㄷㄷ
  • 레벨 소령 2 위치추적기의발 15.03.23 18:40 답글 신고
    전손이라도 하시면 다행일듯 한데...
  • 레벨 대령 2 부가우가 15.03.23 21:41 답글 신고
    어우.... ㅡㅡ;;
  • 레벨 대장 l모범시민l 15.03.24 10:09 답글 신고
    정비업체 과실이 있는데...이 무슨...
  • 레벨 하사 1 일류인생 15.03.24 10:24 답글 신고
    개인과 기업의 싸움은 계란으로 바위치기겠지만 그렇게 계속치다보면은 약간은 흔들리거나 흠이라도 나겠죠 제길...
  • 레벨 소령 2 빵꾸똥꾸뇽 15.03.24 10:42 답글 신고
    추천드립니다. 정비 업체 과실을 증명하기 힘들겠지만 그래도 화이팅하세요.
  • 레벨 준장 주희야안녕 15.03.24 12:10 답글 신고
    억울함 다 어쩌나 휴
  • 레벨 중사 3 제이슨15 15.03.24 12:17 답글 신고
    안타깝네요..힘내시란 말씀드리고싶네요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5.03.24 12:50 답글 신고
    님 제가 카센터 하는데요. 저도 이해하기 힘든 상황이거든요.
    글을 조금 수정해 주셔야 이해가 쉬울 것 같아요.

    일단 마지막 사진에서 보이는 구멍엔 볼트가 박혀 있어야 합니다.
    차종에 상관없이 다 비슷한 구조거든요. 저게 핸들의 축이고
    축과 축을 연결하는 부분에서 고정 볼트가 사라진 겁니다.
    그 볼트는 절대 사고로 사라지진 않구요.
    덜 조여서 풀리거나 안 넣은 겁니다.
    그리고 볼트가 있었다면 덮여 있얼을 부분인
    구멍주위에 흙이 있다는 것은 사고 당시 볼트가 없었다는 것을
    이야기 해주는 부분이죠.


    그러나 그 볼트가 사라짐에도 공장이 버티는 것은
    그 축과 축의 연결이 완전히 해제되지 않고
    다시 말해 축이 완전히 빠지지 않고 걸려는 있다는 부분인데요.
    아마도 정비 공장의 주장은

    그 볼트가 없다고 해도 구조상 축이 완전히 빠지는 구조는 아니며
    그 일부라도 아직 걸려있는 것을 그 증거로 주장하고
    그렇게 걸려만 있어도 핸들의 조작에는 문제가 없고
    만약 빠졌다고 한다면 근처 다른 부품을 분해하지 않고는
    다시 끼우기가 매우 어려운 만큼 사고와 연관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을 겁니다.
    뭐 틀린말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저걸 끼울때

    맞춰야하는 홈이 있는데 아무리 자연적으로 다시 들어 맞았다고 해도
    그 홈까지 맞을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사진 보시면 왼쪽에 우묵한 부분이 볼트가 지나가야 할 홈입니다.

    현재 가장 근접한 방법은 저 축의 연결이 하나의 막대를
    감싸쥐듯해서 연결이 되고 그 감싸쥐는 힘은 그 사라진 볼트가 담당 합니다.
    결국 그 볼트가 없다면 감싸쥐는 힘이 약해지고 유격이 생기게 됩니다.
    결국 핸들 조작과 바퀴의 실제 변화량에 차이가 생기게 되는데
    그 차이가 사고를 유발 했음을 주장하기엔 너무 근소한 차이라서
    이게 먹힐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핸들 기준으로 약 10~20도 정도 오차가
    생길 겁니다. 한바퀴 360도 기준으로는 아주 적은 차이이죠.

    또다른 가능성은 그게 안에서 헛돌았을 경우 인데요.
    저 축을 마저 박아 넣고 볼트를 넣어 보아서 홈을 지나지 못하고
    걸린다면 축이 안에서 헛돌았다고 판단하고 정비공장의 책임을 물을수 있습니다.

    만약 홈을 통과 한다면 만에 하나 한바퀴를 돌아 제자리에 올수 있으므로
    핸들 아래에 있는 에어백 배선(클럭 스프링)을 확인하여
    핸들이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아예 한바퀴를 더 돌았는지도
    확인하는 방법이 있구요.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5.03.24 12:55 답글 신고
    그릭 저 부분을 분리하여 내부에서 헛돌면서 생긴 마모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마지막 입니다.

    이게 빠졌다 다시 들어간거나 아님 한바퀴를 정확하게 헛돌았다는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단지 감싸쥐는 힘이 오로지 구멍부분의 탄성으로만 버틴다고 한다면
    안에서 헛돌았을 가능성을 생각하는 것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특히! 사고가 날 당시 저 상태가 아닌 거의 다 빠진 상태
    즉 빠지기 일보 직전이었다면 헛돌았을 가능성은 더 커집니다.

    국산차보다 스플라인이 커보이기는 하지만 그 가능성이라도
    확인해 보시는 것이 그나마 방법일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이 상황을 바르게 이해하고
    댓글을 드리는지는 모르겠으나
    사진을 보아하니 아마도 축이 안빠진것으로
    책임이 없다고 하는 것으로 추측하여 드리는 댓글이니
    행여 다른 상황이더라도 제 이해력이 부족함을
    용서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레벨 대위 1 딸장군 15.03.24 15:09 신고
    @그냥좀고쳐타자 추천합니다 운영하시는 업체명및 연락처등좀.. 쪽지로 보내주실수있을까요? 양심업소같네요..
  • 레벨 대위 3 상징적인그대 15.03.24 15:21 신고
    @그냥좀고쳐타자 추천합니다. 전문지식을 갖춘 분들은 많지만 이렇게 내일처럼 나서는 분들이 많지는 않은데..
    정말 좋은 일 하시는 겁니다. // 글쓴이는 지쳐서 포기하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제 차도 고쳐서 탈 수 있게 업체 및 연락처 좀 알려주세요 ^^
  • 레벨 이등병 오빠는뽀동이 15.03.24 17:41 신고
    @그냥좀고쳐타자 추천합니다 저역시 쪽지 부탁드립니다
  • 레벨 중사 3 걸리면디진다 15.03.24 18:18 신고
    @그냥좀고쳐타자 저도 추천이요!! 저도 쪽지좀 부탁드립니다.
    행여라도 근처이면 맡기고싶네요^^
  • 레벨 원사 3 moonyonho 15.03.24 13:34 답글 신고
    역시 어우디
  • 레벨 중사 1 푸헤헤헤헿 15.03.24 13:52 답글 신고
    제가 저상황이었으면 홧병나 미쳤을것 같네요 ....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람의 양심을 바꾼다는건 어려우니 법이나 규정이 소비자나 약자에게 유리하게끔 바뀌어야 하는데
    법은 기업편이고 여론은 한 기업을 제외하곤 다 잘한다는 식으로 몰아가니까 여전히 소수의 피해 오너들은 관심도 못받고... 아이고... 이글에도 모 기업 욕하려고 들어왔다가 그냥 조용히 나가시는 분 겁나 많겠죠. 관심에 비해 댓글수도 그렇고... 기업이 아니라 법이 문제란걸 모르는 척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 레벨 준장 꿀짜 15.03.24 14:27 답글 신고
    안사줘야죠. 사지맙시다. 되먹지못한놈들이 파는걸 안사줘야 저들도 정신차리죠
  • 레벨 소위 2 Valencia 15.03.24 16:30 답글 신고
    제가 전문가는 아니어서 다른건 잘 모르지만

    시트에 방석을 깔면 사고시에 몸과 시트를 분리하게되서 몸이 밑으로 끌려내려가거나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ㅜㅜ
  • 레벨 병장 자유혁명 15.03.24 18:59 답글 신고
    그냥좀 고쳐타자님 말씀이 맞네요....
    차량기술사와 정비사들도 문제는 필히 있지만 사고와 연관성을 추리할뿐이지 근거가 없네요...

    추론은 사고시 빠져있던 샤프트가 낭떨어지 구난과 차량 견인시
    삽입하는 방식의 쪼인트로 밀려 들어갔을수 있다는 추론이죠...

    사실상 처음보다 밀려들어갔으니까요...

    명확한 근거가 없으니 절대 아우디에서도 볼트 유실에 대해서도 말하지 않죠...

    그래서 이런글이 모두에게 잘 전달되어
    저같은 사례가 없었으면 합니다...
  • 레벨 상병 유스킷 15.03.24 23:27 답글 신고
    좋은 정비사는 전부 현기차가서 노조가입했습니다 이런글만 오늘 두번째네요.. 아우디 정비소도 무섭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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