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sm3 06년식 차(휘발류)를 가지고 있는데
얼마전에 냉각수 교체하러 정비소 갔다가 라디에이터 캡을 열어보니 시거먼게 뭔가 떠다니길래
정비사가 이건 라디에이터에서 나오는 거라고 라디에이터까지 갈아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라디에이터+서머스테트+호수2개 를 갈고 부동액도 갈앗습니다.(헐...내돈)
그런데,,,
시동을 켜면 온도게이지가 2분만에 중간까지 가는데요,,(공회전 예열할때 그냥 올라감..._)
예전에는 거즘 10분정도 있으면 중간까지 갔거든요
그런데 또 중간까지 가고 나면 그 이상은 올라가지 않는데요,,(남들기준으론 정상이라고 하시던데요,,)
너무 순간에 온도게이지가 중간까지 올라가니 좀 이상해요.....
에어빼기 작업을 덜해준건지... 불량부품을 가따가 넣어놧는지..
조언좀 해주세요...
내일 정비소 갈 예정입니다만, 정비사 말을 80%만 믿어서 조언을 구합니다..
2-3분 만에 올라가는게 정상인지 10분만에 올라가는게 정상인지도 궁금하고요
8년정도 된차량이고 14만 키로 탓습니다..
제 경우에는 02년 마티즈를 타고 다니면서 수온 게이지가 널뛰기를 했는데, 이 부분은 배선 전압 때문에 계기판에 표시되는 값이 불안정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찜찜한 느낌은 있었지만 수리하지 않고 계속 탔었습니다..
이런 경우도 있다 정도 참고하시길^^;;
수온계 고장 or 또는 서머스킷인가?고장갔다고해서 정비소 갔는대..계기판 고장이라구하더군요...교체안된다고해서
그냥 폐차 전까지 타려구합니다 지금 18만 키로라...엔진도 오래되고해서..불안불안합니다.. ㅠㅠ
그럼 무엇이문제인가; 여
서머스텟이란 부품이 부동액일정온도80도정도될시 열어주는데 그전부품이 쩔어붙어서 10분후 수온게이지차는거고 지금은 새거라 3분안에 빨리순환되서 3분이 정상이지요
1000%% 에어빼줘야합니다
2분에 중간 올라오면 문제가 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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