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 있엇던 사고입니다
제진행방향을 보시면 직진차로로진행도중 후회전 차선으로 갈아타서 우회전을할까해서 우회차로로 진입
직진이안되는 차선임
근데 앞에 직진을 할려고 하는 차때문에 막혀있어서 우회전을 못하고 대기중 신호가 직진이 떨어졌어요
그래서 우회전 차선에서 직진으로 교차로쯤 변경해서 직진도중
사진상 교차로에서 우회전해서 나오는 차량이 제차를 후미추돌
교차로 중간부분..
걍 우회전했으면 됬는데 마침직진신호가 떨어져서 직진을했네요
우회차선에서 직진한건아니고 교차로를 물고 신호건너서 직진차선을 진입할려는 의도였습니다.
우회전 차량이 보이긴했지만 당연 신호등도 있었고
직진신호가떨어지면서 보행자 신호가 들어온상태입니다.
당연 우회전하기전 차량의 흐름을 보고 멈출줄알았고 그냥 우회전 시도 하여 제차량후미를 받았습니다.
저도 순간 판단을 잘못하였지만..
이상황에서 과실비율이 어케될까요..
글구 보행자신호가들어온상태에서 우회전을 시도 하다 난 사고인데 가해차량은 신호위반 이맞는지...
대충 사고 정황을 기재하였구요
보험사에선 블박으로 판단했을시 가해차량 앞바께안보여서
저보고 몇차선에서 주행중이였냐고 물어보드라구요..
전 블박이없는 상태입니다.
조언좀 부탁드릴게요
영상이라도 있으면 판단해드리기 쉬운데
너무 정보가 없습니다.
보조신호등이라하면 파란불빨간불을 말씀하시는거지요? 그건 없었고 보행자 만볼수있는 건널목 신호만있습니다
일단 우회전은 비보호로 받습니다.
신호위반은 아닐듯하구요 과실은 우회전 차량이 더 높겠죠.
기본과실 7대3에 후미추돌이니...
8대2나 9대1정도 봐야할듯합니다.
자세한거는 뭐 대략적인 정보로만 본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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