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선 주행 논란을 바라는 글 아닙니다.
전 고속도로 주행 및 추월차선 FM 대로 하는 편입니다.
* 정체로 인해 추월차선 의미가 없을때는 제외하고.
추월할때만 추월차선 들어가고 앞에 또 차가 있더라도 양쪽 속도 판단해서 10초 이내에 추월이 어렵다고 예상되면
다시 주행차선으로 그리고 추월할때 다 돼서 추월차선으로..
그런데.. 뜻하지 않게.. 내 뒤에서 계속 추월차선으로 오는 차량이 있습니다. 저랑 속도가 비슷하거나 약간 더 빠르거나..
많이 빠르면 그 차가 지난 뒤에 추월을 하겠지만. 이도 저도 아니면.. 연속으로 추월후,, 주행.. 다시 추월후 주행..
이런식으로 5~6번 왔다 갔다 하는 경우가 제법 많은데.. 이거 뒤에서 보고 난폭운전으로 신호하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ㅋ
1분내에 5~6번 주행차선과 추월차선을 왔다 갔다 하면 난폭운전이 되는건가요?
FM 대로 운전을 해도 신경 쓰이는게 있네요.
지난 연휴 오랫만에 고속도 주행했는데.. 아직도 정착은 한참 멀었더군요.. FM 대로 추월하는 차량들 비율이.. 뭐 30% 도
안 되는것 같습니다. ㅋ
그리고 우리나라 추월차로는 과속차량 주행차로가 된지 오래라고 봅니다.
추월 자체로도 사고 위험 높은데....
자주 추월 하면 더위험하죠. 추월시엔 급가속 하거나 속도가 높아지므로 연비도 좀..
더욱 조심할게요.
추월차량에 양보 하기 위해 브레이킹이 자주 일어나서 그만큼 후행이 늦어진다는거죠.
별로 좋은거 아닙니다.
님은 정체의 원인
환경에서만 추월하는 편입니다만.. 정체의 원인이라.. 좀더 조심해야 겠네요.
이점 유념하세요.
FM 도 눈치보며 해야 한다니? ㅋ
속도를 조금 줄여서
2차선 차들과 흐름을 맞추면 해결됩니다.
그런것이 신경쓰일 정도시면 안전운전에 대해선
꽤 의식이 있으신듯하네요...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편입니다.
1차로에서 정속주행하는 차가 가장많은 영향을 주지않을까요...아우토반은 딸랑2차로에 속도 무제한인데도 추월차로가 잘 지켜지니까 원활하게 운행하는걸 보면 경찰이 많이 단속했으면 좋겠네요
저도 20년전에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주변에 차량이 없는데도 1차선타고 가다가 경찰이 딱지끊은경험이 있어서
확실하게 기억하고 지킵니다 ㅎ
2개 차선을 넘나 들기에~~~ 신고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자세한 것은 영상을 보고,,,,
추월차선에 있는 뒤차가 차라리 속도가 더 빨라 추월하면 될텐데.. 추월하는것도 아니고.. 저보다 느린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주행차선으로 들어가지도 않고.. ^^
영상은 따로 빼지 않았습니다. 사무실 컴에 보안상 연결할수도 없을뿐더러 폰에서 찾으면 찾기가 너무
어렵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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