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료를 절약 하려한다면 에어컨을 약하게 틀어야 한다?
무더운 여름 자동차 문을 열면 찜통이나 다름 없죠.
에어커은 시속 40km 이상의 속도에서 가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료를 절약하기 위해 에어컨을 약하게 작동 시키는 방법은 현명한 방법이 아니죠.
처음부터 과감하게 최고 단수로 작동후 차안에 냉기가 어느정도 퍼지면 풍량을 조절하는것이 현명 합니다.
실험결과 이렇게 해야 연료를 10~15%정도 절약할수 있다고 합니다.
창문을 열고 주행하는 경우도 있는데 사실 크게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여름철 차량 탑승전 창문을 열고 어느정도 주행후 에어컨을 최고 단수로 올려 냉기를 퍼트린 후
풍량을 조절하는 방법이 연료 절약면에서 훨씬 이득 입니다.
2. ABS는 제동거리를 줄여준다?
ABS란 제동시 각 바퀴에 장착된 센서들을 통해 상황을 감지하고 ECU로 정보를 보내
운전자가 밞은 브래이크힘을 골고루 분산 조절해 미끄러짐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장치 입니다.
말그래도 도움을 주는 장치 일뿐이며 최고의 안전장치는 안전밸트와 안전운전 입니다!
3.AUTO 차량은 주차시 핸드 브래이크를 꼭 채우는것이 좋다?
오토 변속기가 장착된 자동차의 경우 P 파킹 브래이크 위치에만 변속레버를 둔다면
변속기 내부의 기계적인 작동으로 기어가 풀리지 않기 때문에 다른 안전장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특히 기온이 많이 내려가는 겨울철 같은경우 쉽게 일어나지는 않지만 얼어 붙을수도 있다는점~!
답변은 NO~!
요즘 뉴스거리도 되고 이슈가된 기사들이 많았습니다.
국산차량들의 사고시 에어백이 터지지 않아 안전에 위협을 느낀 소비들의
불만섞인 내용의 기사들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에어백은 시속 30km 이상 주행중
정면으로 충돌할 경우 작동을 합니다.
후방충돌,측면충돌,전복 등 일부분 충돌 같은경우 에어백이 터지지 않을수 있습니다.
에어백 센서를 비켜가는 사고일 경우 그렇습니다.
에어백 보다는 안전밸트~!!
5.광폭 타이어를 장착하는게 안전성이 좋다?
광폭타이어는 주행성에는 도움을 줍니다.
코너링이 안정감 있고, 제동력에 약간의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빗길 노면에서는 타이어 면적이 넓어 수막현상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광폭 타이어로 교환시 득과실이 공존 합니다.
앤드 창문 열고 다니면 에어컨 안 틀어서 절약되는 줄 아는 사람들 있는데 공기저항 때문에 피장파장 되시게시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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