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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2 스포샬쿨러 15.07.01 18:04 답글 신고
    짧은걸로 알고 있긴한데... ABS의 장점은 제동거리보다도, 방향조절(?,위기대처)이 가능한게 장점 아닌가요?
  • 레벨 소령 1 kkoke08 15.07.01 18:05 답글 신고
    ABS가 장착된 자동차는 바퀴마다 스피드센서가 달려 있어, 여기서 감지되는 정보를 분석하여 만일 한쪽 바퀴가 잠기면 그 바퀴만 펌핑을 해줘 네 바퀴의 균형을 유지시킨다. 따라서 자동차가 미끄러지는 스키드 현상이 일어나지 않아 조종력을 잃지 않으며 바퀴가 잠기지 않아 제동거리도 훨씬 짧아진다. 다만, 브레이크 조작과 관련된 기계적 반동이 페달에도 그대로 전달되어 페달이 떨리고 소음이 발생하는 수가 있다.
  • 레벨 중사 3 24살남자 15.07.01 18:08 답글 신고
    오랫만에 돌아온 떡밥이네여
    전문가가 설명한 동영상에 짧아진다고 나왔었어요
  • 레벨 소장 연금복권 15.07.01 18:10 답글 신고
    에비에스가 더 짧아요
  • 레벨 소령 3 양원리 15.07.01 18:44 답글 신고
    아;; 댓글에 서로 오해가 있는듯;;
    저도 님하고 같은의견
  • 레벨 원사 3 앞뒤뒷뒤 15.07.01 18:14 답글 신고
    떡밥 ...
  • 레벨 중령 2 쉐어the로드 15.07.01 18:14 답글 신고
    안티락 브레이크 시스템.. 제동거리 당연히 짧구요..제동거리도 한몫하지만 급제동 상황에서 조향이 가능한게 큰 이점이죠. 락걸린채로는 조향자체가 안되지만 브레이킹 성능도 최고로 뽑아내면서 차량의 진행방향을 바꿀수 있게 해주죠...
    운동마찰력이 최대정지마찰력보다는 작지만, abs가 최대한 최대정지마찰력에 가까운 마찰력을 일정하게 유지해줘서 제동거리가짧아진다고 얼핏 들어 알고 있네요;
  • 레벨 소위 1호봉 한탕이명박선생 15.07.01 18:15 답글 신고
    브레이크 잠김을 방지하여 차량이 한쪽으로 쏠려 전복되는등의 사고 방지가 목적이죠
  • 레벨 소령 2 마이카최고 15.07.01 18:18 답글 신고
    ABS는 최대 제동력이 나오는 바퀴 슬립률(약 10% 정도로 기억함)에 도달하기 전에 슬립을 멈추도록 제어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경우는 ABS가 없을 때 더 짧은 제동거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조사 연구원에게 들은 이야기임.
  • 레벨 소령 3 양원리 15.07.01 18:37 답글 신고
    명확하게 O입니다.
    X가 나오는 도로조건은 극히 제한적이고 보통의 아스팔트 도로에서는 지진이라도 나지 않는 한 그 조건이 나올 수가 없어요.
    디스커버리 채널부터 차량 제조사 공식 입장, 외국 차량 제조사 소속 연구원 의견 등등... 모두가 O라고 합니다.
  • 레벨 소장 연금복권 15.07.01 18:39 답글 신고
    명확히 X입니다
  • 레벨 중령 3 웃는하루 15.07.01 20:22 신고
    @연금복권

    난독 ~ 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3 양원리 15.07.01 18:42 답글 신고
    명확히 O입니다
    유일하게 X인 상황이 자갈밭인데 아스팔트 도로가 그 정도 자갈밭이 되려면 지진 외에는 답이 없어요 모래밭도 O입니다.
  • 레벨 소령 3 양원리 15.07.01 18:44 신고
    @연금복권 댓글 오해 같은데요 ABS 작동시 제동거리 더 짧아져요
  • 레벨 소장 연금복권 15.07.01 18:45 신고
    @양원리 아 그러네요 수정했어요 이놈의난독 ㅡㅡ;;
    짧아지는거 맞습니당 죄송해요
  • 레벨 대위 2 스노우크랩 15.07.01 19:03 답글 신고
    조건에 따라 다르고요, 일반 도로상태면 ABS가 제동거리가 짧고요.. 마찰계수가 적은 눈길이나 빙판길등에서는 제동거리가 깁니다...
    그리고 브레이크가 잠기는 현상을 예방하기 때문에 급제동시 조향능력은 월등히 뛰어나니.. 여러사항을 비교해 봐도 ABS가 아주 유익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레벨 준장 운전은안전하게 15.07.01 19:08 답글 신고
    짧다고생각하시는분은 짧다고 믿으시고요.. 오히려 늘어난다고 생각하시는분은 늘어난다고 믿으시면됩니다..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5.07.01 19:48 답글 신고
    그때그때 달라요.
    그런 제어장치는 아주아주 특출난 인간의 능력에 가깝운 효과를 냅니다.
    만약 그 인간이 나타난다면 당연히 그 인간이 운전하는 일반 브레이크가 이기죠.
    그리고 운전하다 보면 제동으로 4륜을 다 드리프트를 해야 할 일도 생기지 않습니까?
    그런조건까지 본다면 뭐......

    간단히 이야기하면
    초보들은 자동변속기가 연비가 좋고
    프로은 수동 변속기가 연비가 좋죠.
    이제 미션 기술이 그걸 앞지르고 있지만요.
  • 레벨 중령 3 웃는하루 15.07.01 20:24 답글 신고
    자동이 수동보다 연비가 좋을수 있나요?
    처음 알았네요...ㅎㅎㅎ
  • 레벨 일병 언제나행복 15.07.02 07:09 신고
    @웃는하루 ㅡㅡ; 그냥 님 뜻을 잘 모르시네요 초보들은 수동운전할 때 반클러지 많이 쓰고 기어 변속 잘 안 하면 오토 운전 보다 연비 헐 안 나오죠..
  • 레벨 소령 3 양원리 15.07.02 20:08 신고
    @웃는하루 채산성이 안맞아서 그렇지 작정하고 만들면 가능합니다...
    F1 머신도 컴퓨터가 변속타이밍 사람보다 칼같아서 자동변속기 규칙상 금지기술입니다.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5.07.06 17:09 신고
    @웃는하루 배우니 즐거우시죠?
  • 레벨 중사 2 뭐야뭐야나촉되게좋아 15.07.01 20:47 답글 신고
    abs vs no abs 구글 검색 좀 해보면 실험 동영상 많죠

    슬립나기 전 한계제동 직전일 경우 no abs 제동거리가 짧고
    noabs가 슬립나면 abs 가 짧고

    이론적으로 no abs가 짧습니다.

    실제는 한계제동을 벗어나 슬립나기 때문에 abs가 더 짧게 되는 거구요...
  • 레벨 상사 2 김굽다불낼년 15.07.01 21:44 답글 신고
    살짝 지겹네요.
    그냥 주제를 닭이 먼저인지 계란이 먼저 인지를. . ..
  • 레벨 소장 올티맥스 15.07.02 02:01 답글 신고
  • 레벨 중장 여사해 15.07.02 02:12 답글 신고
    이 떡밥은 잊을만 하면 또 나오나요? ㅋㅋ
  • 레벨 상사 1 문라잇쉐도우 15.07.02 09:15 답글 신고
    역시 보배분들은 똑똑하셔.....밑에 수동abs(?) 얘기가 나와서....... 눈길 빗길도 abs가 더 제동거리가 짧습니다....마른땅의 시키드마크처럼 빗길의 수막 눈길의 미끄럼을 어느정도 잡아주기 때문이죠.....갑자기 작동된 abs 소리와 진동에 놀라 브레이크에 발을 떼지 않는다면 말이죠.....오늘도 대어를 낚고 저는 유유히~~휘리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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