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가 장착된 자동차는 바퀴마다 스피드센서가 달려 있어, 여기서 감지되는 정보를 분석하여 만일 한쪽 바퀴가 잠기면 그 바퀴만 펌핑을 해줘 네 바퀴의 균형을 유지시킨다. 따라서 자동차가 미끄러지는 스키드 현상이 일어나지 않아 조종력을 잃지 않으며 바퀴가 잠기지 않아 제동거리도 훨씬 짧아진다. 다만, 브레이크 조작과 관련된 기계적 반동이 페달에도 그대로 전달되어 페달이 떨리고 소음이 발생하는 수가 있다.
안티락 브레이크 시스템.. 제동거리 당연히 짧구요..제동거리도 한몫하지만 급제동 상황에서 조향이 가능한게 큰 이점이죠. 락걸린채로는 조향자체가 안되지만 브레이킹 성능도 최고로 뽑아내면서 차량의 진행방향을 바꿀수 있게 해주죠...
운동마찰력이 최대정지마찰력보다는 작지만, abs가 최대한 최대정지마찰력에 가까운 마찰력을 일정하게 유지해줘서 제동거리가짧아진다고 얼핏 들어 알고 있네요;
조건에 따라 다르고요, 일반 도로상태면 ABS가 제동거리가 짧고요.. 마찰계수가 적은 눈길이나 빙판길등에서는 제동거리가 깁니다...
그리고 브레이크가 잠기는 현상을 예방하기 때문에 급제동시 조향능력은 월등히 뛰어나니.. 여러사항을 비교해 봐도 ABS가 아주 유익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때그때 달라요.
그런 제어장치는 아주아주 특출난 인간의 능력에 가깝운 효과를 냅니다.
만약 그 인간이 나타난다면 당연히 그 인간이 운전하는 일반 브레이크가 이기죠.
그리고 운전하다 보면 제동으로 4륜을 다 드리프트를 해야 할 일도 생기지 않습니까?
그런조건까지 본다면 뭐......
간단히 이야기하면
초보들은 자동변속기가 연비가 좋고
프로은 수동 변속기가 연비가 좋죠.
이제 미션 기술이 그걸 앞지르고 있지만요.
전문가가 설명한 동영상에 짧아진다고 나왔었어요
저도 님하고 같은의견
운동마찰력이 최대정지마찰력보다는 작지만, abs가 최대한 최대정지마찰력에 가까운 마찰력을 일정하게 유지해줘서 제동거리가짧아진다고 얼핏 들어 알고 있네요;
X가 나오는 도로조건은 극히 제한적이고 보통의 아스팔트 도로에서는 지진이라도 나지 않는 한 그 조건이 나올 수가 없어요.
디스커버리 채널부터 차량 제조사 공식 입장, 외국 차량 제조사 소속 연구원 의견 등등... 모두가 O라고 합니다.
난독 ~ ㅋㅋㅋㅋㅋ
유일하게 X인 상황이 자갈밭인데 아스팔트 도로가 그 정도 자갈밭이 되려면 지진 외에는 답이 없어요 모래밭도 O입니다.
짧아지는거 맞습니당 죄송해요
그리고 브레이크가 잠기는 현상을 예방하기 때문에 급제동시 조향능력은 월등히 뛰어나니.. 여러사항을 비교해 봐도 ABS가 아주 유익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제어장치는 아주아주 특출난 인간의 능력에 가깝운 효과를 냅니다.
만약 그 인간이 나타난다면 당연히 그 인간이 운전하는 일반 브레이크가 이기죠.
그리고 운전하다 보면 제동으로 4륜을 다 드리프트를 해야 할 일도 생기지 않습니까?
그런조건까지 본다면 뭐......
간단히 이야기하면
초보들은 자동변속기가 연비가 좋고
프로은 수동 변속기가 연비가 좋죠.
이제 미션 기술이 그걸 앞지르고 있지만요.
처음 알았네요...ㅎㅎㅎ
F1 머신도 컴퓨터가 변속타이밍 사람보다 칼같아서 자동변속기 규칙상 금지기술입니다.
슬립나기 전 한계제동 직전일 경우 no abs 제동거리가 짧고
noabs가 슬립나면 abs 가 짧고
이론적으로 no abs가 짧습니다.
실제는 한계제동을 벗어나 슬립나기 때문에 abs가 더 짧게 되는 거구요...
그냥 주제를 닭이 먼저인지 계란이 먼저 인지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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