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안전거리 미확보 항목을 적용하는 것보다는
이유없는 급정거 + 급격한 차선 변경 (2차선으로 빠지는 척하다가 불법 유턴) + 중앙선 침범 (? 이건 조금 애매함) 적용해서
저렇게 불법 유턴을 하는 경우 왠만하면 (블랙박스가 있는 경우 증거가 뚜렷하면) 가해자로 지목하고
6:4 정도로 주는 게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안전거리 확보도 중요한 덕목이지만 (이건 안전 운전 수칙이고)
차선 변경, 중앙선 침범, 이유없는 급정거는 꼭 지켜야하고 지키지 않았을 때 바로 처벌할 수 있는 명백한 규칙 위반입니다.
(안전거리 미확보는 사고가 났을 때 적용하는 항목이지만,
급차선 변경, 중앙선 침범 등은 사고가 나지 않아도 동영상으로도 처분 대상의 행위입니다.)
저 상대방의 불법행동으로 나만 가해자가 되는 어이탈탈털리는 상황...
화나네요!!!!
앞차가 불법유턴을 하던 급정거를 하던지간에,
뒷차는 충분히 정지할 수 있는 안전거리 확보를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좋을 듯 합니다.
불법유턴은 앞차의 과실이 40%까지 안갈걸로 보이는데... 이유없는 급정거정도로해서 20%에 뒷차 헷갈리게 한점 10%해서 7:3 정도면 될것 같은데....
마지막 불법유턴 사고 현장은 서초구 서초동 우성1차 아파트 왕복 4차선 도로인듯 보여집니다~
저라면 그냥 양보했을듯 대부분 처런차들이 끼어들고 풀악셀하면서 알아서 잘가더라구요.
양보해줬는데 옆 서행하는 화물차랑 나란히가면 더 짜증 ㅋㅋ
블박차도 지나갈까 말까한듯한데
저정도에 돌로 유리깰정도로 화를 못참으면
정말 운전 못하게해야죠...
경찰에서 블박보고 죄송하다고 할 사람이면
그순간에 좀 참는게 나았을듯합니다.
단순히 안전거리 미확보 항목을 적용하는 것보다는
이유없는 급정거 + 급격한 차선 변경 (2차선으로 빠지는 척하다가 불법 유턴) + 중앙선 침범 (? 이건 조금 애매함) 적용해서
저렇게 불법 유턴을 하는 경우 왠만하면 (블랙박스가 있는 경우 증거가 뚜렷하면) 가해자로 지목하고
6:4 정도로 주는 게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안전거리 확보도 중요한 덕목이지만 (이건 안전 운전 수칙이고)
차선 변경, 중앙선 침범, 이유없는 급정거는 꼭 지켜야하고 지키지 않았을 때 바로 처벌할 수 있는 명백한 규칙 위반입니다.
(안전거리 미확보는 사고가 났을 때 적용하는 항목이지만,
급차선 변경, 중앙선 침범 등은 사고가 나지 않아도 동영상으로도 처분 대상의 행위입니다.)
그것도 같은 지역에...
어떻게 뒷차가 과실이 더 많이 잡히나...진짜 웃기네
법이 저 모양이니 거지같이 운전하는 사람들이 넘쳐나는구나
저런 상황에서 예측운전 금지라는 항목으로 불법유턴 차량이 피해자라는 게 말이 안됨.
한문철 변호사가 내린 과실비율은 가해자와 피해자가 뒤바뀌어 있음..
불법유턴이 가해자로 60%로 먹어야 한다고 생각함.
멈추었다 출발하는데- -;;;
이래 되면 택시들 난리 나겠네여..
정차후 차가 출발하면 차가 오나 안오나 보고 진행해야되는데...저도 이런경우 있었는데 정차하고잇는걸 보고 우회전하려고 깜박이키고 들어 가려고하는데 계속치고 들어 오더라구요 진짜 옆에 가서 욕 치고싶어음ㅠ
버스기사들아 이거 보면 죄우 잘보고 들어 오는차 있음 양보좀해라 ㅗ
아이고 꼬시다ㅋㅋㅋ
깜빡이는 켜는 순간, 그건 빼박입니다... 깜빡이를 0.5안이 켰다가 꺼도 욕먹는 마당에...
구속에 합의금??? 아놔~~욕나오네~~
불법유턴인데 뒷차가 박은게 6대4?
나중에 돈 많이 벌아서 마세라티로 똑같이
하며되나? ㅋㅋㅋ별 이상한법도 다있네
곧 시간내어 진행상황 글 올리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릴께요.**
혹시나 비슷한 상황이 생길수 있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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