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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베라와하비 15.08.21 13:25 답글 신고
    국산차업계는 좋아하겠네요!
  • 레벨 상사 3 냉면과열무사이 15.08.21 13:28 답글 신고
    현기살리기네 ㅋ
  • 레벨 상사 1 블박이 15.08.21 13:31 답글 신고
    흉기야 로비하느라 고생했다...
  • 레벨 병장 AhWon 15.08.21 13:40 답글 신고
    ㅁㅊ... 배기량 측정못하면 마력으로 계산해라
  • 레벨 원사 2 늘푸른헤드샷 15.08.21 23:27 답글 신고
    논터보가솔린 디젤이 유리하겠네요 ㅎㅎ
  • 레벨 중위 1 답답한인생2 15.08.21 13:56 신고
    @님들맘대로하세요 네... 있어요... 한-유럽 FTA에는 빠져있지만, 한-미 FTA에는 ISD조항이 들어가 있습니다.
    즉, 유럽회사들은 어찌 못하지만, 미국 회사들은 제소가 가능합니다. 수입차 연합에서 미국차 회사들 통해서 제소하겠죠...

    ISD는, 상대방 국가의 정책으로 기업의 기익을 침해당했을 때 해당 국가를 국제 투자분쟁 중재센터에 제소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지금 자동차세를 현행 배기량에서 차량가액으로 바꾸게 되면, 외산차 회사들은 명백히 이익 침해를 당하게되는거라... 국회의원들이 머리가 있다면 이거 통과 못시킵니다.

    미국차회사들이 ISD걸고 나오면, 이익 침해당한 것 복구 + 정책 무효화 됩니다. 더불어 국제 신뢰도(해외 투자 기업 입장에서...) 하락되죠...

    ISD를 한미 FTA에 포함한것이 옳다는 것은 아닙니다. 여당이 병신짓 했죠...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5.08.21 14:10 답글 신고
    흠... 답답한인생2님, 그런데 문제는 미국산 차량은 대개 배기량이 높은지라, 저런 입법이 시행돼도 상대적으로 덜 손해봅니다.. (원래 미국 애들이 줄기차게 요구했던 게 배기량 기준 과세정책 폐기하라는 거였죠..)
    직격탄은 저배기량이 주류라서 우리랑 여러모로 비슷한(디젤이 대세라는 것 빼고는 거의 유럽 여건이 우리랑 비슷하고, 디젤이 점차 또 그 지분을 늘려가고 있기도 하고..) 유럽이 직격탄 맞는 거죠..
    미국 차회사들이 이걸 가지고 ISD 걸 것 같지는 않은데요?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5.08.21 14:59 신고
    @님들맘대로하세요 저도 통과될 거 같은 입법안은 아닙니다. 물론, 신차 가치 대비로 세금 팍팍 때리는 거면 가능성이 팍팍 있겠지만.. ㅎ..
    그리고 생산지가 중요한데, 문제는 북미 생산차량들이 기본적으로 휘발유 베이스에 고배기량 차량들이란 점이죠..
    당장 우리나라 현대기아차만 해도 통상 400cc 정도 높은 배기량이거나 디젤차 대신 휘발유 베이스인지라 1000cc 이상 고배기량인 경우도 다반사고.. (싼타페나 카니발이 국내에서 2200cc 디젤이라면, 미국에선 3000~4000cc 휘발유..)

    뭐 근데 ISD 걸자면야 안될 것이야 있겠나 싶은데.. 북미산 차량들은 별다른 실익도 없을 거 같아서요..
  • 레벨 준장 밥은먹고다녀요 15.08.22 09:44 답글 신고
    유럽차회사도 미국법인에서 isd 걸 가능성이 높아짐
  • 레벨 중령 1 클린리터 15.08.21 13:45 답글 신고
    국산차업계가 좋아하든 말든 상관안합니다만, 일단 국산차를 모든 대부분의 국민들에겐 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현기살리기를 떠나서 비싼 차 모는 사람은 그만큼 더 내고 하는게 정상이죠.
  • 레벨 하사 1 All2people 15.08.21 13:46 답글 신고
    역시 회군 심재철다운 젖발상
  • 레벨 소령 1 Eldrhffk 15.08.21 13:47 답글 신고
    단순히 가격만으로 하는건 자동차회사들의 고성능,고연비의 자동차 개발에 지장을 주겠죠.
    뭣하러 투자해서 성능,연비를 개선하겠어요.

    가격과 배기량,연비등을 모두 포함해서 자동차세를 만들어야 할 거 같습니다.
  • 레벨 소위 2 유단장가 15.08.21 13:57 답글 신고
    91년식 소나타에 3500cc 스왑해서 타면 .....
  • 레벨 중사 3 난관대하다 15.08.21 13:57 답글 신고
    천만원 만씨씨 하나만들자
  • 레벨 소위 3 2차선정속주행 15.08.21 13:59 답글 신고
    지금 국산차타면서 세금 덜낼거라 좋아하는분들은 꾸준히오르고있는 국산차가격도 생각하셔야됩니다
    국산차가격이 계속오르다보면 나중에는 중형차도 세금부담되서 사기힘들수있어요
  • 레벨 하사 3 llZIONll 15.08.21 14:00 답글 신고
    배기량 대비 세금은 수입 국산을 떠나서 문제가 많았던 징수제도죠. 지난 50년간 바뀌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꼭 바뀌어야
    대부분의 국민들이 혜택을 보겠죠. 어차피 수입 타는 사람이 세금 조금 더 낸다고 국산을 사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을겁니다. 단 많은 보완이 된 후에 적용이 되는게 관건인데 이게 얼마나 잘 될지가 의문이네요
  • 레벨 소위 3 2차선정속주행 15.08.21 14:25 답글 신고
    2000cc세금 60정도내던사람한테
    법 바껴서 100가까이내라는게 정상인가요
  • 레벨 소위 2 hernia 15.08.21 14:04 답글 신고
    국내자동차는 이제 다운사이즈에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되겠네요.
  • 레벨 원사 3 2오버 15.08.21 14:13 답글 신고
    현기차의 로비 냄새가 느껴지는건 제 선입견일까요?
  • 레벨 중사 2 쵸코퐁듀 15.08.21 14:20 답글 신고
    여기서 현기타령하는 애들은 정말 앤가보다.
    그리고 취등록세도 차값에 비례하는데
  • 레벨 원사 1 어두메전사 15.08.21 14:22 답글 신고
    제일 많이 수혜보는 쪽은 일본차회사들이겠네요..

    상대적으로 저가에 중고배기량 ... 대박날듯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5.08.21 14:45 답글 신고
    음 하여간 외제차 세금은 관심 없고 -_-;;
    차령 오래됐을 때 현행대로 (취등록세) 따지면 과표가 아주 급히 떨어지는데..
    기존 배기량제에선 차령별 할인이 3~12년차까지 해서 5%씩 최고 50%까지 할인됐거덩요..
    근데 이 부분은 어떻게 처리하려나..
    차값은 초기에 많이 떨어지는데 배기량제에선 차값이 떨어지는 속도보다 세금이 떨어지는 속도가 훨씬 느렸는디..
    흠.. 세수가 줄어드는 자살골 같은 거라서 왠지 안될 거 같음요.. 아니면 그 초기에 비싼 차값 기준으로 계속 매기게 되든가..

    사실 현실적으로 이걸 가지고 현기 이득, 외제차 이득 이런 거 따질 게 아니라, 당장 나한테 이득인지 손해인지부터 생각해봐야겠네요~
  • 레벨 중위 1 잭스페로우 15.08.21 14:46 답글 신고
    이번 개편된다면 우리한테 좋은데.. 왜들 현기가 나오는지 웃기네요... ㅎ 무식도 상팔자인지....

    일단 차량가액으로 세금 한다던데 매년 가액이 떨어지는데

    그 부족분 세금은 무엇으로 대처할 생각인지.. ^^;;; 궁금하네요 ㅋㅋ

    난 4년차 중고차 5천시시 하나 사야겟다 ㅎㅎ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5.08.21 15:02 답글 신고
    저도 첨엔 좋다고 생각했는데 흠.. 그놈들이 어떤 놈들인데 우리한테 좋게 바꿀까여.. ㅋㅋ
    맨날 새차 뽑아서 갈아타기하는 사람들에겐 좋을지 몰라도 아무래도 서민들에겐 불이익이 더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 레벨 중위 1 잭스페로우 15.08.21 15:07 신고
    @닉넴뭘로할까쩝 그르니깐요.. 또 다른명목으로 세금을 붙이겟죠....

    주차세라던지... 그리고 차량가액이니 새차 뽑아서 갈아타기 하는 사람이 안좋은거구요...

    중고차는 중고차가액에서 세금을 무니 중고차 사는 사람은 그렇게 큰 세금은 안물릴겁니다...

    서민이 더욱 이익이지요... 새차 안사면 돼는거죠 ㅎㅎ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15.08.21 15:17 신고
    @잭스페로우 그렇게 생각하기 쉽지만(저도 첨에 그래서 유리한 거다라고 착각했었어요)
    생각을 좀 더 해봐야 합니다. 물론 세부 법률안을 살펴보지 않았지만(통과 안될 가능성 높아서 그냥 살펴보기도 귀찮고여 ㅋㅋ) 일단 차령별 중고차가액의 표준 비율은 기존의 3~12년차령별로 95~50%로 떨어지는 것보다 훨씬 급격히 떨어집니다.. 3년차면 거의 65~68% 내외일 겁니다..(물론 여기서 부가가치세 제한다 쳐도 75% 내외는 돼요..) 그럼 뭐가 문제지요?
    3년차에 95% 받던 세금을 75% 받는 걸로 가야 하는 거죠~
    그럼.. 세수가 급격히 팍팍 줄어들겠죠..(자동차세는 지방세의 매우 중요한 근원입니다.)
    ...................
    그럼 결론은? 세수를 보전하는 방향으로 가겠죠..
    그냥 연차별 할인할증률은 기존대로 하자~ 뭐 이런 식으로요..

    그럼 결론적으로 오래된 차 타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세부담이 높으니까,
    새차로 자주 바꾸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이득이 된다..
    이런 소리였네요..

    그놈들이 어떤 놈들인데.. 서민에게 더욱 이익되는 방향으로 법을 만들겠어요?
    당장 법인세 vs 담배세 보면 팍팍 티나는데..
  • 레벨 중위 1 잭스페로우 15.08.21 15:41 신고
    @닉넴뭘로할까쩝 ㅋㅋㅋ 맞아요 저도 그게 걱정된거죠..

    분명 저게 시행되면 득도 잇지만 실도 잇슴.. 그 실을 또 우리 국민에게 디집어 씨울건.. ㅡㅡㅋ 뻔한거니깐요 ㅋ

    ^^ㅎ 하지만 우리도 세금 더 내고 외제차 갖고 있는 사람도 세금더욱 내고....

    한다면? 아마 약간이나마 우리에게 세금의 이익이 돌아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임...

    일단 결론에 대한 답은 아직 결정된 사항이 없으므로 ^^패스합니다. ㅎㅎ

    그놈들이 어떤놈들인데엔 찬성합니다. ㅎㅎ 못믿을넘들이죠 자기가 한말을 기억을 못해 ㅋ
  • 레벨 원수 사마나 15.08.21 16:05 신고
    @닉넴뭘로할까쩝 외제차에서 늘어나는 세수가 국산차에서 줄어드는 세수를 감당할수 없을까요?
  • 레벨 상사 1 끝내주는닉네임 15.08.21 14:55 답글 신고
    사고차 차량가액 떨어진건 어케함??? 긍 스잘없는 생각 말고 지금내는 세금이나 좀 줄여주삼~!!
  • 레벨 중사 3 스케일리미티드 15.08.21 15:16 답글 신고
    취등록세 폐지하고 차량가액으로 변경후
    년식 지날때마다 중고차값으로 세금매기면 할만하겠네요
    취등록세도 내고 차량가액으로 세금도납부하면 2중과세아닌가요??
  • 레벨 대위 2 백곰파워 15.08.21 15:22 답글 신고
    일본 경차 저렴한거 많이 있던데
  • 레벨 중령 2 버기선장 15.08.21 15:36 답글 신고
    저런 법 보다 주차해논거 물피도주 하는놈들 잡으면 처벌하는 법 부터 만들어라..
  • 레벨 중령 1 클린리터 15.08.21 15:53 답글 신고
    이유야 어떻든 고가의 외제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국산차에 비해 세금은 특혜라고 할 정도로 적게내는 거 자체는 바뀌어야 합니다.
  • 레벨 상사 3 달의그림자 15.08.21 16:04 답글 신고
    저렇게 세금 올려봐야..국민들에게 돌아오는거 하나 없습니다..

    잡을라면 대기업이 쟁여둔 돈을 풀라고 해야죠 이런거 세금 걷어봤자 입니다;;

    예를 들어..

    담배 값..오르고 나서 흡연자 분들 혜택 좀 보셨습니까??

    이거 하나 오르기 시작하면 트집잡을꺼 엄청 많죠..

    모든 것이 세금 세금 세금..이제 술 차례인가요? ㅋㅋ
  • 레벨 대위 3 대두t 15.08.21 16:08 답글 신고
    진작에 바뀌어야 했는데 이제라도 바꾸니 다행이네요
    현기가 좋아진게 아니라 이게정상 아닌가 생각합니다
    수입차들도 할인 들하고 가격을 낮출듯 ㅋㅋㅋ
  • 레벨 중장 뽀로로와친구분들 15.08.21 16:18 답글 신고
    수입차 타면 그만큼 여유가 있으니 내도 상관없지 않나요?
  • 레벨 병장 세이코0 15.08.21 16:36 답글 신고
    지금 바뀌는게좋은건데 다들 참.. 비정상적으로 비싼차량들을 세금얼마안내고탄건데 바뀌니억울하다는사람들많네.
    현기만좋은게아니라 현기 쉐보레 르노등 같이좋아진다는거.
  • 레벨 대장 페라리320D 15.08.21 17:11 답글 신고
    정부에서 한기업을 살리려고 별지랄을다하네 아주
  • 레벨 하사 1 티관오너 15.08.21 17:22 답글 신고
    이제 배기량 큰차도 세금걱정없이 탈수있갰네요. 물론 연비만 감안하면 ㅋㅋ 근데 미쿡이나 유럽에서 울나라를 가만히 둘까요???
  • 레벨 상사 3 커피에는대우프리마 15.08.21 17:31 답글 신고
    음 그럼 람보르기니 ㅡㅡㅡㅡ중고 5천만원 짤싸면 캬 세금 싸지겠네ㅡㅡㅡ대박이네
  • 레벨 병장 금이빨삽니다 15.08.21 17:41 답글 신고
    코쟁이들도 한국에서 차팔아먹을려면 한국놈들이 뻥튀기해서 파는 지들차금액 본사가 나서서 조절해얀다고 봄

    명동땅 100평이랑 해남땅 100평이랑 같은 세금낸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열받겠음
  • 레벨 원사 3 E66760li 15.08.21 23:03 답글 신고
    현기 밀어 주는거 같이 보여도 사실 법 개정되면 국산차 타는 사람들 피더빨어 먹는로 보이는데..솔찍이 비엠5시리즈 살능력이면 세금 별신경안쓸거같은디...부자가 무섭다구 아끼는게 있다지만~앞으로 현기 차값 올려면 세금 더내야 된다는 사실~고로 부자들은 조늠 더내도 신경 안쓰지만 서민들은 바둥바둥 세금 더내야 되는거임
  • 레벨 원사 2 늘푸른헤드샷 15.08.21 23:37 답글 신고
    차량 자차금액기준으로 세금매겨야됩니다
  • 레벨 대령 1 이수야니 15.08.22 00:15 답글 신고
    제일 중요한건 우리가 친일파들을 역적이라고 손가락질 하는동안에 일제물건 사지말아야한다고 외치는데도

    일제제품만 좋다고 사들이는 사람들이 있지요 물론 요즘 세상에 그런게 어딨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FTA든 뭐든간에 국민들이 안사버리면 법이 무슨 소용일까요 그중에 돈이 참으로 넘쳐나는 몇몇 국민들이

    여론에 따라주지않고 외제외제 노래를 부르면서 비싸도 사들이는 꼬락서니를 보이니 너나나나 할거없이

    값비싼 외제차를 사는가봅니다 우리가 외제차 안사면 외제차회사들은 더 많이 팔려고 가격을 내릴텐데

    개나 소나 외제차를 사니까 얘네들이 기가 살아서 값을 올려도 한국국민들은 차를 산다라는 개념이 박혀서

    계속 올리나 봅니다~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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