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 만드는 사람들이 이세상에 양발운전이 존재 할 수 있으리란 생각을 못했으니깐요...
위험성에 대해서는 밑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고요.
솔직히 여기서 양발운전 편드는 사람들 중 일부는 본인은 양발운전 안한다고 하고...(다만 사고 안나면 되지 뭐 어떠냐고 편들어 주는 사람)
실제로 양발운전 하는 사람은 매우 드물거 같간한데... (아직 한번도 본적 없네요.. 스틱제외!!!)
양발운전 하시는 분은 도대체 누구한테 배웠나요?
학원에서도 분명 브레이크는 오른발로 밟으라고 가르쳐 줬을텐데...
PS. 자...저는 이제 양발운전자들에게 욕 잔뜩 얻어먹을겁니다. 이럴 때 틈타서 마력 드세요.
왜 양발운전 하느냐 위험하다
운전자:오른발 꺾기 스킬이 안된다
급브레이크 밟을때 오른발을 덜떼는지 차가 울컥울컥 거렷음
법 만드는 사람들이 이세상에 양발운전이 존재 할 수 있으리란 생각을 못했으니깐요...
법 만드는 사람들이 이세상에 양발운전이 존재 할 수 있으리란 생각을 못했으니깐요...
--
추천 ....
한달만 수동자동차로 바꿔드리면 싸악 고쳐질듯...
양발로 폼잡길래 내려서 꺼지라고
했음! 애들한테 하두 욕먹으니 고침
우측발로밟았다가 브레이크와악셀사이로
가서 죽을뻔봐서
2.왼발은 왼쪽에 있음.
3.브레끼밟으려면 몸이 틀어짐.
4.몸이 틀어진 상태가 되면 본능적으로 몸을 원상태로 돌릴려구함.
5.유일하게 고정된부분은 핸들잡은손.
6.핸들잡은손으로 몸전체를 지탱.(브레끼밟으면 앞으로 쏠리니 더함)
7.핸들은 유동이되므로 결국 핸들틀어짐.
8.차량의 주행경로 이탈. 기본적인 회피주행 불가.
문제는 급브레킹일수록 양발운전시 핸들잡은 손에 더많은 체중이 실리고..
결국 경로이탈량 증가.
안전벨트 안하고 양발운전하다가 급브레킹걸면?? 인간계 최악의 경험을 하게 될듯.
P.S :벨트하게되면 몸을 어느정도 잡아주지만 벨트의 본목적은 급격한 충격에 의한 튕김을 방지하는거지 급브레킹에서는 즉각적으로 못잡아줄수있음. 오히려 풋레스트없는 상태라면 하단무게는 순전히 페달로 버티기때문에 벨트가 당겨지는 순간 발이 떨어지거나 페달에서 미끌림.
뭔말인지모르면 차량충돌테스트보면 됨.허리쪽벨트에서 급하게 몸을 잡아주면 순간적으로 몸이 폴더같이 접힐려고해서 발이 뜨는걸 볼수있음.
이렇게적어도 못고치는건 매 한가지. 걍 냅둬요..
수동이야 왼발이 항상 발판이나 클러치에 있으니 버팀발이 되어주니 상관없구요...
부랄이 그러지 말래요 힘들다고
겁나 낑기네요 ㅎㅎ
장애인용 LPI 뽑을때 왼발장애차량이 그냥 오토지 않나요?
예전에 뉴그랜져 3.0 탈때 ISC 모터인가? 어떤 센서류가 고장나서
엑셀을 밟고있지않으면 시동이 꺼지는바람에 고칠때까지 이틀정도를
출퇴근 양발로 운전해봤는데 할짓이 못됩니다..
신기한건 적응이 되긴 하더군요 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