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9월4일 오후 5시쯤에 어떤 여성운전자분이 주차장에 주차되어있던 제차를 박아버려서
멀쩡하던 제차는 졸지에 사고차랑이 되었습니다 그 여성운전자 분은 급발진이여서 갑자기 컨트롤할수 없다고
변명하셨는데 영상을 보시면 단순 운전미숙 인거는 확실합니다
문제는 보험접수를 하고 부터 일어났습니다 그여성분의 보험회사는 메리츠화재 였습니다
처음에는 담당자 분이 오셔서 이것저것 보는둥 마는둥 하다가 저보고 직접 차를 몰고 공업소로 가라고 했습니다
말이 됩니까? 그래서 일단 견인차를 불러야 겠다고 말하니 자기네는 견인차를 부를수없다 부를려면 제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써비스를 받으라 말했습니다 솔직히 기분은 안좋았지만 일단 제 보험회사 직원분에게 전화를 해서
상황을 말했더니 저건 말도 안되는 거다 그냥 견인차를 부르고 그 값을 청구해버리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제 보험회사 직원분과 메리츠 직원분을 연결 시켜 줬는데 자기네도 어쩔수가 없다가 괜한비용이 나갈수있다면서
좋은게 좋은거 아니냐고 차라라 운전 할수있는사람을 불러서 자기네가 제 사고차를 몰고 공업소에 가겠다고 했습니다
사실 전 그시간 일을하다가 사고소식에 일하던 도중에 나와서 사고를 수습을 하고있던지라 자리를 비울수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속으로는 무척 화가났지만 일단 차를 공업소에 맡기는것이 중요하기에 그렇게 하라하고 일단 차를 공업소에 보냈습니다
다음날 전화상으로 견적을 받아보고 토요일에 직접 공업소를 방문해서 차상태를 보아하니 정들었던 제차가 한순간
사고차가 되어버려서 마음이 안좋았습니다 일단 대충 견적 200정도 나온다고 하길래 차를 맡기고
집에와서 메리츠 화재 보상담당 송x국 씨에게 전화를 걸어서 상황을 이야기하고 이런경우 어떤 보상을 받을수 있는지
논의를 하던결과 그들의 갑질이 시작되었습니다 보험회사 규정에 따라서 이런경우 감가상각 비용을 자기네들은
어떠한 경우에서도 내줄수가 없다 수리해주는것 만으로도 고맙게 생각해라 회사규정이 그렇다 라고 딱잘라 말하는데
저는 너무 억울하여 그러면 대한민국에 수많은 피해자들은 그냥 피해를 당했을때 가만히 있어야하는 것이냐 따져봤습니다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라고도 이야기를 했고 또 이런경우 모든 보험회사들이 같은 규율을 가지고 처리한다고만 반복 하시더군요 힘없는 피해자가 더욱더 밟히는 세상 전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에 제 피해사래를 공유하고자
인터넷에 글을 올린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러자 그분은 태도가 돌변하면서 회의를 해보겠다고 다시전화주겠다고 하면서 십분뒤 다시 전화를
하셨습니다 그러고는 회사 차원에서 도와줄수있는 방한을 찾아보겠다 3일뒤에 전화를 주겠다고 말을하면서 끊었습니다
하지만 그후로 일주일 전화나 문자도 없는 그들에 대답 전 어쩔수없이 여기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같은 피해자들이 없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참나 메리츠화재 보험처리 방법이 아주 마음에 드네요
견인비까지 피해자에게 요구하고 수리해줬음 할꺼 다해줬다 마인드 역시 보험회사는 메리츠가 갑인가 봅니다
그리고선 제차를 박아주신 여성운전자에겐 높은 보험료를 청구할것을 생각해보니 여러므로 보험사에게만 이득이 가네요
이글을 올리기전에 송x국 메리츠 보상처리 담당자에게 문자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감감 무소식이네요 제 인내심에 한계가왔고 이 글을 올립니다
P.S 그리고 피해자분들 중고차 감가상각 즉 격락손해에 대해선 법으로 정해져있는것이 아니라 보험사들끼리 자기입맛대로
만들어논 규율입니다 우리나라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피해자는 보험회사와 서로 상의를해서 원만하게 합의를 보는것리
원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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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보고 상황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먼저 제 사연에 대해서 많은분들이 공감해주시고 심심지 않은 위로를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제가 밤 10시까지는 일을하고 있어서 중간중간에 댓글 확인만 했습니다 관심을 가져 주셔서 너무 힘이됩니다
오전 10시쯤에 메리츠화재 보상담당자 송x국 님께 문자를 드리고 연락을 기다려봤지만 연락이 없어서
인터넷에 글을 올린다는 문자와함께 보배드림 교통사고 게시판에 11시반쯤 글을 올리고 상황을 보고있었습니다
그래도 신기한것이 글이 올라간지 3시간만에 약2시쯤 담당자님께 연락이 와서 일단 화를 추스리고 그쪽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죄송하다고 하네요 분명히
그쪽에서 3일뒤 연락주신다고 하셨는데 일주일동안 연락 못한 부분에 대해서자기네들이 100번 잘못했다고 말씀하시길래 살짝 맘이 약해져 일단 메리츠화재 쪽에선 어떻게 일처리를 할까 그쪽 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메리츠 화재쪽에서 민사소송을 도와준다는 말과함께 자기네들이 모든 비용을
다 내주고 (오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처리를 해주겠다는 이야기를 듣고 전 생각을 했지요 이미 한번 신뢰를
잃은 상태에서 여태까지 연락이 없다가 글을 올리니깐 바로 연락온것에 대해서 생각해보니 저쪽에도 어지간히 급했나
봅니다 일단 월요일날 금감원에 신고하는것은 원하지 않는다는 말씀을 하시네요 여하튼 전 담당자분에게
이번에는 한번 믿어볼테니 그쪽에서 알아서 민사소송을 준비한다고 했으니 진심 믿어보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보험회사쪽에서 하라는대로 하는건 사실상 자기네들 유리한쪽으로 유인하는걸 알면서도 전 그냥 진행했습니다
더이상 일이 커지길 원하지 않았거든요 그 이후에 보험당당자가 감가상각 감정을 알아보려면 자기네들이 아는곳이로
소개를 해준다고 번호를 하나 적어서 보내줬습니다 그쪽으로 연락을해보니 필요한 서류가 있어서 빠르게 제가 할수있는
부분을 보내줬습니다
1. 차량등록증사본
2.견적서, 부품내역서 (공업사 요청)
3. 작업사진 (반드시 메일첨부)
4. 보험사사고확인서
뭐 견적서 부품내역서 사진은 바로 공업사로 연락해서 메일로 보내드렸고
보험사고 확인서는 담당자분이 보내셔야 하는부분이여서 문자를 통해서 요청했습니다
또하나 가평가 비용및 차후 진행시 30만원 가까히 돈이 든다고 하길래 그부분도 해결해달라고
문자를 보냈습니다 제가 저부분에 대해서 보험사에 청구를 부탁한건 위에 내용이 말해주듯
이번 민사소송에 관한 모든 비용은 회사에서 부담한다는 약속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 전적으로 메리츠화재쪽에서 하자는대로 이끌려 갔던거죠
하지만 얼마뒤에 전화가 왔네요 전 수업중이여서 (참고로 제 직업은 영어강사입니다) 전화를 받을수없으니
문자로 얘기 하자고 답장을 보냈고 전화는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제 부탁은 외면 당한체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전 수업중에 어쩔수 없이 다시 전화를 받았고 내용을 들어보니 자기네쪽에선 감가상각 감정비용은 대줄수 없다고
아까 했던말을 번복합니다 여태까지 평정심을 유지하던 저는 화를 참지 못하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매리츠쪽에서 하라는대로 다 수긍하고 들어주고 약속까지 받아논 상황에 왜 자꾸 이야기를 바꿔서 말하는지
화가 났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송을 진행을 할때는 맞습니다 제가 감가상각에대한 감정비를 정당하게 지불하고
소송을 준비하고 전문변호사와 함께 제가 받은 피해에 대해서 소송을 준비하는것이 맞지요 하지만
제가 화나는 부분은 메리츠 쪽에서 제안을했고 약속을 하고 전 그들을 믿었고 빨리 더이상 일이커지는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활동하는 메리츠화재는 일단 자기들 입맛에 맛는대로 일을 진행 하려고하고 모르는사람들 착한사람들은 그냥 그들이 끌고가는대로 이끌려 가야합니까?
전 이부분에 너무 화가나서
다시 집에와서 중간상황 보고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민사소송이고 뭐고 일단 다취소하고 월요일날
금강원에 신고 접수하고 제가 받은 피해를 알리고 편한마음으로 이야기를 다른 커뮤니티에도 소개를 하려합니다
보험사가 갑질하는 세상에 지금 이상황 제가 최대한으로 받을수있는 보상은 고작 돈백정도 겠지만 사실 그돈 없어도
살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와같은 피해자는 그동안 많았고 지금도 생기고있고 미래에도 당할껍니다 작은소리지만
힘을모아서 SBS 블랙박스로 본세상 MBC 소비자 고발프로그램 다른 커뮤니티 를 통해서 이야기를 나눌생각입니다
그냥 처음부터 원만하게 일을 해결했으면 이럴일 없는데 계속 일을 키우는 메리츠화재담당 송x국님 전 이해가 안됩니다
제가 보낸문자에 단한번도 답장을 안해주시고 그냥 통화로만 해주시는걸보면 증거같은걸 남기는걸 싫어하시는 분인거 같은데
왜 자꾸 산넘어 산인지 저같은사람 많이 상대해봤을텐데 왜 그리 일처리를 안일하게 대쳐하는지 궁금합니다
P.S II 저와같은 피해를 받으신분들 앞으로 이런일을 방지하기위해서 제글을 링크해주세요 부탁드릴께요
주말까지 생각해보고 어떻게 나올지 마지막으로 송x국님께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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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입니다
주말에 드디어 연락이왔습니다 월요일11시에 직접 만나서 이사건에 대해서 직접 이야기 하고싶다고 하셔서
지금 보상담당자분과 팀장님을 만나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먼저 회사측 이야기를 들어보니 보상 담당자 분은 이쪽 부서로 이동하신지 한달도 안되어서 일처리에 있어서
미숙한 부분이 있었다고 인정하시고 저에게 사과를 했습니다 그후론 팀장님과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리곤
이사건에 대해서 모든 책임을 지신다고 약속을 받았습니다
전개가 어찌되었던 보험회사 보상담당자로서 사고후에 피해자에게 연락을 하지못한건 메리츠분만 아니라
그어떤보험사에서도 있을수 없는일이다라고 분명히 저에게 이야기 해주셨고 이로인해 시간적 정신적 물질적으로
피해를 본 저에게 다시한번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팀장님께서 직접 나오셔서 사건을 해결하는 부분에
마음이 움직여서 서로간에 원만한 합의로 일을 마무리 짓기로 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앞으로는 수월한 쳐리를 해주셨으면 감사합니다
일단 회사측에서 모든 소송을 진행해주신다고 했기에 일이 깔끔하게 해결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 시원하게 답변해주신 메리츠화재 이호근 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개나소나 면허따니 사고나는거지
요새 기능시험은 직진만 할줄알면 되요
눈깔빠지겠어서 포기
끝나요
금감원이 최고 힘내세요
자가용으로 차 사용해야되는데 불편하다고
잘해결되면좋겠습니다!
힘내세요
너무 뭐라고 하지마세요 응원 감사드립니다.
법원에 가면 직접/간접손해 모두 인정해줍니다
차주분은 과실이 없으니까요
메리츠화재 피해자분들 사연을 얘기해주시면
메리츠화재의 실체가 드러날 것이고
메리츠화재는 우리들 마음속에 "쓰레기 기업"으로 남을 것입니다.
이사고도 되게 하려면 보상의 범위가 넓어지고 손해율은 올라가겠지요
그럼 보험료는 올라가고... 근데 보험료 올라가는건 싫고...ㅎㅎ
주변인들한테 전해야겠네요
전진짜단지귀찮아서...신경쓰면짜증나서.
글쓴이님 화이팅입니다!
하시고 조치를 받으시는게 어떨지 하는 ... 작은 욕심이 생기네요.. 개들 너무 하네요
그냥 통화내용 녹취하고 금감원 민원 가면 알아서 처리 될듯...
~~
진상만이 잘살아갈수 있는군요..
그인간들 때문에 정말 짜증납니다
그냥 무조건 안되나는말만하죠..
사람 호구로 보는것도 아니고 본떼를 한번봐야 다음부터 안그럴거 같네요
격락손해를 인정 받고 싶으시면 재판을 통해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주 작은 사건이지만 그동안 보이지 않게 여러 피해자분들이 당했던걸 생각해보니 뭐라도 해야겠습니다
값이 떨어지면 그 값만큼 받게
왜냐구요? 좀싸다고 들었다가 나중에 사고났을때 일처리하는거 보면 오장육부가 다 뒤틀립니다.
님도 아마도 마찬가지 일듯합니다...
좀 비싸더라도 다이렉트도 좋지만 그냥 보험사 똘망하고 잭임감있는 분과 잘 사귀어 놓고 구분에게 꾸준히 보험 들어보세요... 그럼 큰 사고나 가벼운사고든 아주 편하게 사고처리 깔끔하게 됩니다.....
정말 격어보면 압니다..
지금은 다른데로 인수되었지만 전 L**사에게 당한적이 있었습니다.
보험사도 보험사지만 운전대 쳐 놔야될사람임
브리끼랑 엑셀이 햇갈리나..
대인보상담당이 한달경력으로 일을 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은 본인이 총대라도 멜것처럼 다 하고선 .. 뭐하자는거야 ㅋㅋ
완전 막장이네.. 언론플레이 해서 재미좀 보셨기를 바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달!!!
지나가는 개가 쳐웃겠다.
주말까지 연락이 없을때 전 조취를 취한다고 했지요 그리고 주말에 연락이와서 어제 그분들과 이야기했습니다
저보다 10살정도 많은 분들이 저에게 죄송하다고 90도로 인사하면서 사과를 하며 책임을 지시겠다는데 거기서 까지도 진상을 부린다면 인간적으로 안된다 생각이 들어서 원만한 합의를 본거에요 그리고 언론 플레이로 재미를 본것이 아니라 피해자로서 피해당한 부분에 대한 권리를 찾은것 뿐이고요 제가 저분들에게 협박하면서 내 이정도 피해를 봤으니 처만원 내놔라~ 할수 있겠습니까~ 전 처음부터 일이 커지는걸 원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재미있게 웃어주시니 그냥 웃고 넘어가 주세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그럴땐 몰라도 쎄게 나가세요 걔들이 얼마나 호구로 봤으면 저딴소리를 짓거리것어요.... 안타깝네요 진짜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일이 벌어지면 피해가 크니 좀더 대응을 잘하겠다고 하더군요 ^^
받으시고 차량이 전후면 파손에 대한 피해금액이 사고직전 가액(차량중고차 매매시세 가액)의 80%에 달하면
전손처리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때 120%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사고직전 차량가액) 이 후 차량의
중고차 비슷한 년식으로 교체시 교체에 따른 취득비용 및 자동차세 구변검사 비용등의 일체를 받을 수 있고
자동차 보험료 채권매매비용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언론제보하고 해야 움직이나?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지꺼리를 하고 자빠졌네.......
참
이건 갑질이 아니라
송모시기가 무식의 극치 개 또라이네요...
지가족이나 지차가 그리됐어도 저따구로 할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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