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쉐보레 인천 남동서비스 센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주행중 시동이꺼진 원인이 본넷속 휴즈박스속에서 저항이걸려 일시적인 전원공급 차단으로 보인다는 답변입니다.
그에따른 조치로 휴즈박스 교체를 할예정 이랍니다.
저는 수리중지를 요청했습니다.
수리중지를 요청한이유는
본넷안 휴즈박스 에서 저항이 걸렸다면 무었때문에 저항이 걸린건지도 모르고
예전 미국에서 어탭티드 크루즈 오작동 리콜이 있었는데 그문제에 연관성등 을 생각했습니다.
미국내 리콜에대한 연관성은 시동이 꺼졌을당시 제일먼저 뜬 경고창이 어탭티드 크루즈 경고창이였으며
서비스센터말대로 일시적인 전원공급차단이 문제였다면 다시 전원이 공급되었을당시 시동이 걸렸어야 맞다고 생각됩니다.
다시 전원이 공급됬음에도 시동불가 ,사이드브레이크 해제불가등 다른오류들도 있었으니 단순 휴즈박스 교환한다고 해결될일이아니라는 판단에 수리 중지 요청했습니다.
쉐보레 차량설명서 왈...
블랙 박스나 액세서리용 전장품 등을
차량 상시 전원(도어, 트렁크 등) 또는
BCM 등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배터리
가 방전되거나 각종 모듈간에 통신불량
이 발생하여 차량의 이상 증세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차량에 임의로 배선을 사용할 경우에는
차량의 성능 저하 및 손상을 유발하여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쉐렐루야~
제가 알기론 요즘 차들 휴즈박스 전원이 차단되어도 비상깜박이나 기본적인 상시전원은 들어오게 되어있습니다.
부하가 걸린다는건 먼지나 이물질들이 껴서 그럴수도 있지만 대부분 접지 불량으로 많구요.
뭐.... 상황을 보니 제일 의심되는게 기계적인 결함 보다는 전기계통인듯 합니다.
증상도 타차량들 접지불량으로 충격 후 시동꺼짐 이후 시동불가 간혈적 시동가능 및 시동꺼짐......
접지불량이 나면 기본적인 전기장치는 작동을하나 전류가 약해지고... 그러다보니 시동이나
av기기들 혹은 오토사이드 작동이 안됩니다. 그 접지 불량이 휴즈박스내부에서 일어난건지
차체에서 일어난건지 알수는 없으나 먼저 선조치해볼수있는게 휴즈박스교체와 차체접지 본선을 다시 체결하고
추가 접지강화를 하는것 밖엔 방법이 없을듯합니다. 잘해결하세요.
차량 교환 및 환불은 힘들듯.....
다른 임팔라들은 괜찮으니 여전히 많은 관심 보여주시고 구매까지 부탁 드립니다.
혹여 스마트키랑 차와!! 일시적으로 링크가 되지안아 요즘 말하는 도난시스템이 작동된게 아닐까요?!!!!
만약 ecu에서 키가 인식되질안고 !! 주행이 되엇다면 !!! 요즘 말하는 도난방지시스템이 작동되어 !! 주행은 멈추되
전기는 들어가지고 :?? 싸이드랑 잠기구 !! 시동두 안켜지구!!! 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만약 블박이 문제는 아닌것같습니다에 백표
이런일이 나에게 생기지 말란법이 없죠.
차량교환을 떠나서 환불까지 가야할 문제라고봄. 그 이후에 다시차를 사던 아니면 다른차를 사던 그건 소비자 마음이고
미국은 새차가 문제생기면 바로 환불인데 우리나라 국민은 전혀 그런권리를 못누리는게 안타까움..
꼭 차량환불 받으시고 절대 동일차량보단 다른차를 구매하시길..
미국에서 생산된 제품이니 미국쪽 예시를 찾아보는게 빠를꺼 같은데요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꺼졌는데 속도는 자꾸 떨어지고 뒷차는 좌로 우로 쌩쌩 추월해 나가고 환장합니다.
여튼 차도 여느 공산품과 같아 불량율이 제로일수는 없지만 시동꺼짐, 핸들고장, 브레이크 고장같이 치명적인 고장은 최소화 하는게 메이커의 의무이자 책임이고, 이것만큼은 발생하면 돈생각 하지말고 안전우선으로 처리해 줘야 합니다.
국산은 물론 수입이나 독일명차들도 시동꺼짐 다 있는 마당에 임팔라 한대 섰다고 쉐보레 탈게 못되네 임팔라 사지마라 이러는건 오버라 생각합니다.
물론 특히 시동꺼짐 발생율이 높은 메이커나 차종은 얘기가 다르지만 그정도가 아니라면 어느정도의 문제는 발생하는게 현실이란 얘기죠.
그러나 이유를 정확히 모르고 뭐가 원인인것 같으니 수리했고, 일단 한번 타보시죠 하는건 타는 입장에선 영 찝집하고 위험한 일이므로 이부분의 대응이 부실하다면 강력히 문제삼고 떠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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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와 관련해서는 저는 이번건은 사업소에서 기술적으로 잘모르겠다는 얘기로 들립니다.
사실 간헐적 시동꺼짐은 딴메이커도 헤메긴 마찬가지라 쉐보레만 더 못한다고까진 얘기 안하겠으나 역시나 속시원하지가 않네요.
휴즈는 한번 손상되면 복구가 안되는 부품이고, 전기적으로 그냥 금속선이기 때문에 저항이 일시적으로 증가하는것도 불가합니다.
퓨즈가 아니라 전기적 연결부에서 접촉불량으로 저항이 증가했다면 이건 말이 되겠지만 단, 이런건 재현이나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 문제입니다.
정확한 원인파악이 안된상태로 수리가 되었다면 당분간 본이의 안전을 위해 시동꺼짐 재발을 염두하고 타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현대의 경우 시동꺼짐등이 원인파악이 안될경우 주행중 각종 센서값을 기록해주는 소형레코더가 있습니다.
달고다니다 증상나오면 기록하고 사업소 갖다주면 분석해서 원인 추정하는거죠.
쉐보레도 혹시 있을지 모르니 물어보시구요,
모쪼록 정확한 원인파악이 되어 안전하게 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새 차 받으시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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