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부분은 전방, 뒷부분은 후방 영상입니다.
총 4차로에서 저는 2차선에서 3차로로 차선변경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이드 확인 하였고, 후방영상보시면 3차로에는 오는 차가 없습니다.
3차로로 차선변경을 천천히 하는 중, 산타페가 갑자기 등장, "오른쪽 앞범퍼,휀다" 부분 충돌했습니다.
상대방 운전자 분이 내리자마자, 화를 내시면서 차선변경과실이라고 말씀하시더군요.
본인은 직진을 하고 있었는데, 왜 갑자기 들어오냐 하셨어요.
괜찮으신지 말씀드리고 동승자분께도 말씀드리고, 경찰 신고 후 보험사 불렀습니다.
제가 후방 블랙박스를 확인해보니 3차로에서는 차가 없었는데, 사고 직전에 자세히 보시면,
산타페 뒷부분 보입니다.
4차로에서 3차로로 차선변경해서 들어오시더라구요.
저는 2차로이고 산타페보다 앞에 있었기 때문에 버스 뒤에 산타페가 안보였습니다.
상대방 차는 제 뒤에서 4차로에서 3차로로 들어오고 있었기 때문에 저를 분명 보았을 겁니다.
아마 산타페가 급출발하여 3차로로 들어오니까 저를 보고도 칠 수 밖에 없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쌍방 차선변경이지만, 너무 빠른 속도로 들어오시니까 정말 속수무책이였습니다. 충격도 어마어마했고요
산타페에 3명, 제 차 모닝에 2명 타고 있었고요, 상대방이 대인처리하셔서 저희도 대인처리 따라들어갔습니다.
보험사에서는 보상심사로 넘어가봐야 알 것 같다하시더라구요.
사고가 나면 "괜찮으십니까?"라고 물어보는게 인지상정 아니겠습니까?
더군다나 산타페가 모닝을 치면 그 충격은 정말 아찔합니다.
이런 경우,
Q1. 어느쪽 과실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까?
Q2. 대인들어가면 할증이 붙나요? 보험사분은 200만원 내외면 할증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대인 처리는 처음이라서 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인은 무조건 병원가면 할증.
과실 5대5 같은데요. 양쪽에서 한 차선으로 진입하다 박은거니 선진입 따져도 6대4 왔다갔다 할거같네요.
대인은.. 사람수에 밀리니까 불리하네요. 충격은 저희가 엄청났는데..
5 5요
블박영상으로보면 근소한차이로 누가 먼저 차선변경했니 안했니 따지긴힘드니 저정도면 동일차선변경사고로 봐야죠
동일차선변경사고 5:5에서 산타페 좌측깜빡이 안킨걸 어필하면 블박차 4:6 상대방(DM) 이렇게까진 나올것같네요
그리고 대인수에따라서 불리한건사실이죠 그래서 만원인 버스랑 사고가나면 골치아픈경우가 그런거죠
깜빡이를 점등했네요 5:5면 적당할것같습니다
성실히 살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박이 머리는 먼저 넣은것 같은데요..
앞쪽에 있었다면 6대4 님이 피해자로 나올거 같은데 쩝 이사고는 걍 서로 대인안하고 서로 차 고치는게 좋을거같은데 안타깝네요
암튼 상황은 님이 피해자같아요
잘해결보세요
먼저 변경한 것 같고 더 앞에 있었구요.
과실이 5대5면 운전자를 제외한 나머지는 50%만 물어주면 됩니다. 병원비도
제차는 모닝-오른쪽 라이트빼고 주변 다 파손됐습니다. (본넷,휀더,범퍼,엔진룸-워셔액통)
상대방차는 산타페-범퍼 파손, 휀더는 이상 없었습니다.(차체가 높기때문에 범퍼만으로 제 차는 다 갈렸지요..)
이런 경우 제가 유리한 6:4일지언정 대인처리해도 큰 이득 없어보입니다. 그냥 원만하게 대인없이 5:5 대물로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나저나 말이라도 좋게 하면 다행인데, 가해자로 몰려서 "어쩔껍니까?!" 이런 소리 듣고 우기는걸 당하고나니 잠이 안오네요..
전 자차 안되있어서. 견적 75만원에 30만원 지불했습니다.
6:4까지 주장할 수 있어도.. 30 -> 27만원 되는거니 그냥 5:5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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