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박이 보편화 되어있는데
그걸 악용해서 고의 사고를 내는것에 대한것은
초기에 확실히 본보기 처리를 해버리면 쉽지 않은 일일듯합니다.
갠적으론 몰빵제도가 되야 현재 불합리한 과실비율때문에 생기는
처리비용이나 문제점이 줄어들거라 생각되고 운전자들도 가해자가 되지 않기위해
더 조심할거라 생각이되네요...
어떤것이든 장단이 있지만 갠적으론 몰빵과실제도가
현재 봄사들의 행태나 그것으로 인한 파생비용, 운전자들의 도덕적해이를 잡기에
장점이 더 많을거라 생각이되네요...
@시혼 100%이기 때문에 그 가.피를 나누는거에 더 혈안이 될거 같은 생각이 들어서요~
6:4, 4:6 이러면 그 차이가 20% 정도니 가.피의 의미가 좀 덜 할 수 있는데
100%를 다 물어줘야 하는거니깐...어떻게든 꼬투리를 잡으려고 들겠죠~
지금 9:1이냐 10:0이냐를 따지는것 처럼요
@시혼 지금이야 가.피가 그나마 잘 나뉘지요...
현재도 명확하게 한쪽의 100% 과실이 아니면 가.피 나뉘고나서도 단 10%가지고도 싸우는 사람들이 많잖아요
가해자건 피해자건 비율대로 처리하면되는거지 가해자라고 엄청 많이 손해보는건 아니잖아요
예를들어 총액 1000만원 건에서 6:4건 4:6이건 한쪽은 400, 한쪽은 600인데 차이는 200이 되죠
그 10% 과실 덜먹으려고도 소송이니 금감원이니 하는데
한쪽에서 100% 하게 된다면 1000만원을 혼자 다 내야 하는거잖아요.
한쪽이 100%라면 가.피 나누는거 자체가 큰 싸움이 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년간 주행도 3만키로는 됩니다.
과실있는 피해자도 잘못이 없지는 않겠지만 과실이 1이라도 있으면 대인을 다 보상해줘야 되는게 억울할거 같아 생각해봤네요.
그래서, 과실 비율에 "할증율"을 연동하는게 적절한 타협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과실비율이 90:10이면... 90쪽은 본인 보험 표준 할증율의 90%(보험료를 90% 올리는게 아니라, 내부 기준표의 90%)가져가고... 10인 피해자는 할증율 10% 먹는... 그런식이죠...
그러면 모럴헤저드 문제도 어느정도 회피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대인도... 치료비는 다 나오지만, 일실소득상실액은 증빙소득*과실비율 따라갈거예요... 실무에서야 좀 다를 수 있겠지만....
가해자차는 가해자 지가 알아서... 피해자 차는 과실비율데로...
Fm대로 한다면 지금도 문제될 것 없습니다.
그리고 블박으로는 피할수 있을것 같아도 실제랑은 차이가 있더군요 ㅋ
그걸 악용해서 고의 사고를 내는것에 대한것은
초기에 확실히 본보기 처리를 해버리면 쉽지 않은 일일듯합니다.
갠적으론 몰빵제도가 되야 현재 불합리한 과실비율때문에 생기는
처리비용이나 문제점이 줄어들거라 생각되고 운전자들도 가해자가 되지 않기위해
더 조심할거라 생각이되네요...
어떤것이든 장단이 있지만 갠적으론 몰빵과실제도가
현재 봄사들의 행태나 그것으로 인한 파생비용, 운전자들의 도덕적해이를 잡기에
장점이 더 많을거라 생각이되네요...
6:4, 4:6 이러면 그 차이가 20% 정도니 가.피의 의미가 좀 덜 할 수 있는데
100%를 다 물어줘야 하는거니깐...어떻게든 꼬투리를 잡으려고 들겠죠~
지금 9:1이냐 10:0이냐를 따지는것 처럼요
현재도 명확하게 한쪽의 100% 과실이 아니면 가.피 나뉘고나서도 단 10%가지고도 싸우는 사람들이 많잖아요
가해자건 피해자건 비율대로 처리하면되는거지 가해자라고 엄청 많이 손해보는건 아니잖아요
예를들어 총액 1000만원 건에서 6:4건 4:6이건 한쪽은 400, 한쪽은 600인데 차이는 200이 되죠
그 10% 과실 덜먹으려고도 소송이니 금감원이니 하는데
한쪽에서 100% 하게 된다면 1000만원을 혼자 다 내야 하는거잖아요.
한쪽이 100%라면 가.피 나누는거 자체가 큰 싸움이 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곧 가해자가 독박이라더라구요
50:50 쌍방과실, 100:0 가해자 과실 100%
이렇게 과실비율 간략화 시키면 사고도 많이 줄일 수
있고 사고가 나드라도 지금처럼 쓸대없는 시간낭비,
정력낭비, 끝없는 다툼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박, cc tv, 사고 목격자, 피해를 주장하는 사람의 고의사고
이력 등등 잘 살펴보고 억울한 일이 없도록 해야죠.
고의사고에 대한 처벌수위도 많이 높여야 할거고요.
무슨 제도든 악용하려 하는 놈들은 반드시 있다고 봐야죠.
우리가 남이가... 저 밑에 어떤동네... 아주 질렸음....
옆차를 피할필요가 없어짐. 양보할 필요도없지요... 깜박이켜고 차선변경하는것 그냥 박아도 피해자..
6:4~8:2 피해자는 그냥 만들수있음요..
** 초보운전자 차끌고 도로에 나오지 못할거니 좋긴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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